헤이마(웹툰)

banner?width=675.jpg

1 소개

헤이마 웹툰 페이지

레진코믹스에서 매주 월요일에 연재되고 있는 웹툰이다. 작가는 작업실 시보.[1]. 원래는 '스튜디오 이배(studio iibe)'였지만 종종 모 사이트로 오해를 받은 탓에 <헤이마>의 정식 연재가 결정 되고나서부터는 '스튜디오 시보'로 바뀌었다.[2]

낯선 모국에서 발견한 잊지못할 여인의 흔적.
잘 생기고 예민하며 찌질한 루이스. 그가 세 여자와 얽혀 30년 만에 모국으로 돌아가 가족의 조각들을 찾아가는 드라마.

한국에서 태어나 네덜란드로 입양되어 자란 동화작가 루이스 아르코가 준 헤이마의 유언으로 그녀의 딸 순이와 30년 만에 한국에 오면서 생기는 일들을 다루고 있다.


현재 시즌 1과 외전이 완결된 상태이다. 시즌 2는 <뼈와 살>이 완결된 후 연재될 예정. 2013년 11월 11일부터 시즌 1이, 2014년 1월 23일부터 외전이[3] 회 당 3코인 유료로 전환되었다. 안 돼 제발 다른 작품내주시는 거 감사하지만 헤이마 시즌2좀

2 등장인물

주의. 선 공개분의 내용 누설이 있습니다.

이하의 내용은 특성상 앞의 내용을 선 공개중인 작품에서 정식 공개되지 않은 줄거리와 결말, 반전 요소 등을 설명합니다. 선 공개분의 내용 누설을 원하지 않으시면 이하 내용을 읽지 않도록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2.1 주연

  • 루이스 아르코(Lewis Arco) - 34세의 한국계 네덜란드인 남자.[4] ZOO라는 필명의 잘나가는 10년 차 동화작가이다. 순이의 친부이기도 하다. 작년 겨울 교통사고로 사망한 헤이마 부부의 유언장을 받고 순이와 준의 유산을 맡게 되었다. 지인의 권유로 한국의 어느 여대 조형학부에 판화를 가르치기 위해 오는데, 한국에 온 보다 큰 이유는 동생을 찾아달라는 준의 부탁 때문이다.
  • 순이 헤이마(Sooni Heima) - 헤이마 부부의 유언으로 루이스가 맡고 있는 6세 소녀.(한국 나이로는 8세) 루이스 아르코와 준 헤이마의 친딸이다. 루이스의 말로는 '무척 활발하고 몸과 마음이 건강한 아이. 머리도 명석하고 주위를 잘 살피는 지혜로운 아이.'라고. 준도 루이스도 인정했듯이 외모도 성격도 루이스보다는 준을 훨씬 닮았다. 준의 바람대로 루이스와 함께 한국으로 오게 된다. 자신을 잘 돌봐주는 공 여사 모자를 좋아하며, 레이[5]라는 고양이를 키우고 있다.

2.2 조연

  • 임범 - 루이스의 작품 편집을 맡은 담당자.
  • 공태우 - 고3. 임범의 친척이기도 하다. 순이의 홈시터가 된 어머니와 함께 순이를 돌보고 있다.
  • 공민지 - 태우의 어머니이다. 순이의 홈시터를 맡아 아들 태우와 함께 순이를 돌보고 있다. 순이가 이모라고 부르면서 매우 잘 따른다. 과격한(...) 다이어트 프로를 보며 운동을 하는 게 취미인 듯.
  • 데이먼 아르코(Damon Arco) - 흑인 청년으로 루이스와는 두 살 차이나는 의붓동생. 루이스와 마찬가지로 어린시절 아르코 집안에 입양되었다. 레슬링 선수로 활동 중인 듯.
  • 준 헤이마(June Heima)[6] - 순이의 친어머니이다. 한국계 톱모델로 작중에선 이미 고인. 작년 겨울 결혼 1주년 기념으로 남편과 여행을 가던 도중 추돌 사고로 남편과 그 자리에서 사망했다. 그녀가 죽은 뒤 유언장대로 딸 순이는 유산과 함께 루이스에게 맡겨진다. 데이먼의 말로 보아 그녀 역시 아르코 형제와 마찬가지로 어린시절 부모에게 버려진 일이 있는 듯. 친 여동생으로 김혜승이 있다.
  • 테일러 헤이마(Taylor Heima) - 유명한 포토그래퍼로 준 헤이마의 남편이다.[7] 역시 작중에선 이미 고인으로 아내와 여행을 가던 도중 추돌 사고로 사망했다. 결혼 전 성씨는 고든.
  • 사이먼 아르코, 루시 아르코 - 루이스와 데이먼을 입양한 네덜란드인 부부.
  • 김혜승 - 준 헤이마의 친 여동생[8]이다. 즉 혈연상으로는 순이의 이모가 되는 셈. 편의점에서 아르바이트를 하고 대학 수업을 도강하는 등, 톱모델로 승승장구한 준과는 대조적인 삶을 살고 있다. 루이스 아르코가 한국에 온 가장 큰 이유 중 하나라고 한다. 루이스와는 우연히 마주쳤지만 첫만남부터 원만하지 못했고[9], 루이스가 오해를 살 만한 사진[10]을 들고 자신에 대해 이리저리 캐고 다니는데다, 다짜고짜 끌고 나와 자신을 쫓는 목적이 준 헤이마 때문이라고 밝히자 화가 나 뺨을 때린다. 그렇지만 루이스가 사과를 하며 꼭 전해야 할 말이 있다고 쪽지를 남기자, 마음이 바뀌었는지 그 이야길 듣기 위해 나타난다.[11]
  1. 용현과 한흔 두 사람이 함께 작업한다. 연재작 <헤이마>와 <뼈와 살> 로고와 공지, 레진코믹스 공식 SNS에서 두 사람의 이름을 확인할 수 있다. 아마추어 시절에 연재를 준비하던 멤버들이 더 있었지만 데뷔를 하지 못하고 불발. 현재는 용현과 한흔 두 사람의 팀명으로 사용하고 있다.
  2. <헤이마>를 연재하기 전 아마추어란에서 <이리 안경점>을 연재하기도 했다. 현재는 <헤이마>와 <뼈와 살>, <파트너스> 연재중.
  3. 시즌 1 7화까지는 무료로 볼 수 있다. 8화부터 유료.
  4. 어린시절 네덜란드의 아르코 집안에 입양되었다.
  5. 루이스는 레이를 뚱땡이(...)나 레이 새끼(...)라고 부른다. 그런데 레이는 루이스도 순이 못지않게 좋아하는 듯. 덧붙여 레이는 암컷이다. 그래서 순이는 레이를 아가씨라고 하기도 한다.
  6. 작품 제목인 '헤이마(Heima)'는 그녀 이름에서 따온 것이다. 참고로 Heima는 아이슬란드어로 '집으로'라는 뜻인데, 작가가 이걸 염두에 두고 제목을 지었는지는 불명.
  7. 다만 순이의 친아버지는 루이스이다. 이 사실을 순이가 알고 있는지에 대해 정확히 나오진 않았지만 작중에서 루이스가 "네 아빠는 내가 아니라 테일러니까 루이스라고 불러라"는 말한 걸 보면, 순이도 어느 정도는 알고 있을 수도 있다. 실제로 순이는 테일러를 호칭할 때 '고든'이라고 한다.
  8. 어릴 땐 함께였다가 준 헤이마가 입양될 당시 다른 집으로 입양된 듯. 그것에 대해 그녀가 자신을 버리고 떠났다고 생각하며 살아왔던 듯하다.
  9. 당시 술에 취해있던 루이스가 다짜고짜 잡았으니 그녀 입장에선 거부감이 들 만도 하다.
  10. 준 헤이마가 갓 태어난 순이를 안고있는 사진. 김혜승의 외모는 준과 굉장히 닮았던터라 오해를 사기 충분했다.
  11. 루이스가 여기저기 보여주고 다닌 준의 사진 때문에 받게 된 오해를 피하기 위함인지 숏컷으로 바꾼 헤어스타일에 진한 화장을 한 모습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