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파이어(바람의 나라)

아이콘파일:지옥인화.png 파일:지옥염화.png 파일:지옥진화.png 파일:지옥멸화.png 파일:지옥겁화.png
레벨지옥인화: 103 / 지옥염화: 127 / 지옥진화: 208 / 지옥멸화: 308 / 지옥겁화: 446
효과원거리의 적 하나를 공격하여 자신이 보유한 마력의 양에 비례하는 피해를 입힌다. 발동 시 상당량의 마력을 추가로 소모한다.

주술사의 상징이자 주술사 딜링의 핵심

헬파이어. 기술연마 패치 이후로 스킬의 이름이 한자 조어로 바뀌었고, 성장을 거듭할수록 명칭이 바뀜에도 불구하고 아직도 헬파이어, 헬파, 헬이라고 자주 불리운다. 추가로 구버전 시절부터 주술사를 해온 유저들은 이 스킬만큼은 영어로 불러도 전혀 어색하지 않을 만큼 상당히 친숙하고 애정 어린 스킬.

사실 헬파이어의 이름이 혼자 영어식 이름이었던 것은 바람의 나라 극초기 마법 이름들이 전부 영어였던 것에서 기인한다. 당시에는 신수에 따른 기술명과 이펙트 구분이 없고 공격마법들이 '파이어볼', '라이트닝볼트', '슈퍼임팩트', '하이퍼임팩트', '썬더', '헬파이어' 순의 체계를 가지고 있었는데, 앞의 마법들은 모두 한자 이름으로 수정되었지만 헬파이어만 그대로 남아있었던 것. 당시 '첨' 마법은 앞에 '크로스' 가 붙었다(크로스하이퍼, 크로스썬더).

주술사를 대표하는 스킬이자 딜링의 핵심을 차지하는 스킬인 만큼 중요도가 매우 높다. 그리고 독특한 메커니즘을 지닌 스킬이기도 한데, 적 체력 대비 입힌 피해에 비례해 쿨타임이 변화한다. 술사 때 배우는 지옥인화 1성의 경우 쿨타임이 14초인데, 한 방에 죽었을 경우 9~10초로 쿨타임이 돌며 한 방에 죽이지 못 했을 경우 쿨타임이 14초 그대로 돈다.

주술사 전용 무기들은 지옥겁화의 쿨타임을 감소시켜주는 효과가 있다. 귀문진산봉, 극빙지옥장, 환웅천봉, 용무기 시리즈에 헬딜 감소가 붙어 있다. 용무기 최종 단계인 용랑제구봉과 용랑제십봉은 헬파이어 딜레이를 각각 -4초, -6초 줄여주는데. 참고로 현자 때 배우게 되는 지옥겁화의 경우 평균 쿨타임이 6초다. 마나 수급이 원활해진다면 손가락 빠른만큼 적을 지지고 볶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