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박벌

이 문서는 토막글입니다.

이 문서는 토막글로 분류되는 800바이트 이하의 문서입니다. 토막글을 채우는 것은 기여자의 따뜻한 손길입니다. 이 틀을 적용할 시 틀의 매개변수로 분류:토막글의 하위 분류 중 적절한 분류를 지정해 주시기 바랍니다.

1 개요

Carpenter Bee

호박벌은 꿀벌, 말벌, 나나니벌과 같이 한국에서 쉽게 볼 수 있는 벌로, 외형적 특징으로는 다른 벌보다 더 동그랗게 생겼으며 몸에 털이 많이 나 있다.

이 호박벌은 소리만 들어도 일반 벌과는 비교할 수 있고 몸집또한 비대해 어찌 날고있나 의문이 들정도다. 그러나 그런 덩치에도 불구하고 성질이 다른 종보다 온순한 편이라 호박벌을 사육하는 사람또한 흔하다.

2 상세

다른 꿀벌들과 비교해서 날개가 작고 몸집이 큰벌이다. 많은 종의 벌들이 벌집을 나무위에다 짓지만 호박벌은 두더지,쥐,뱀등이이 파놓은 땅굴속에 벌집을 짓는 특징이있다. 크기는 여왕벌 [1] 19~23mm, 수컷은 20mm 일벌은 12~19mm로 역할에 따라 크기가 다르다. 주로 한국,일본,중국에 서식하는것으로 알려져있다. 신체구조는 머리,가슴,배와 머리,가슴,배를 이어주는 두개의 이음새로 이루어져 있고 우리가 흔히 보는 호박벌은 머리,가슴,배가 노란 털로 덮여있고 이음새는 검정색이고 털이 없다.

3 기타

  1. 사전에서는 암컷이라고 적혀있지만 성별로 따지면 일벌도 암컷이므로 혼동을 피하기 위해 본 문서에서는 여왕벌이라 서술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