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볼

주의. 내용 누설이 있습니다.

이 틀 아래의 내용은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의 줄거리나 결말, 반전 요소가 직, 간접적으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작품의 내용 누설을 원치 않으시면 이하 내용을 읽지 않도록 주의하거나 문서를 닫아주세요.


8Ball-Artwork.jpg

GTA 3LCS
8볼
8-Ball
출생미국 리버티 시티
국적미국
출생년도1971년
인종흑인
성별남성
리버티 시티 포틀랜드 세인트 마크
눈 색갈안
관계이름 미상의 아버지,
살바토레 레온, 루이지 고테렐리, 토니 시프리아니 (이상 동업자)
클로드 (탈옥 동료), 마이크 , 비니 (이상 동업자)
소속레온 패밀리
소유 차량불명
등장 작품GTA 3
GTA 어드밴스
GTA: 리버티 시티 스토리즈
사업8볼 오토 폭탄 상점
성우 및 모션 캡쳐故 더 구루[1]

1 개요

흑인으로, 폭탄 전문가. 8볼 오토 폭탄 샵 프랜차이즈의 CEO이기도 한데 그의 폭탄 샵 사업은 최소 1984년부터 바이스 시티, 산 안드레아스, 리버티 시티에 전역에서 운영해온, 조연이라도 나름 능력있는 캐릭터이다.

2 행적

2.1 과거

1971년에 태어난 8볼의 별명은 당구를 좋아하는 아버지가 그에게 붙여준 것. 그의 아버지는 8볼에게 폭탄을 제조하거나 다루는 법을 가르쳐줬고, 그때가 최소 1984년[2]이었고, 그의 폭탄 사업은 아주 호황이었으며 그러면서 자연스럽게 여러 사람들을 만나게 되었다.

2.2 리버티 시티 스토리즈 (1998년)

도날드 러브는 토니 시프리아니를 위해서 포렐리 패밀리의 본거지인 포트 스턴튼을 날릴 계획을 세운다. 그리고 도날드는 토니가 8볼에게서 폭탄을 구매하게끔 한 뒤, 8볼에게서 받은 폭탄들을 포트 스턴튼 밑에 위치한 폐쇄된 지하철에 설치하고 그대로 포트 스턴튼을 날려버렸다.

2.3 어드밴스 (2000년)

오랜 친구인 비니가 마이크와 함께 리버티 시티를 탈출할 수 있도록 가짜 신분증들을 제공한다. 이후 비니를 잃고 혼자가 된 마이크에게 일거리를 주고 일감을 줄 조니를 소개시켜 주며 혼자 비니의 죽음에 대해 조사한다. 하지만 곧이어 암살 위협을 받고 은신하게 된다. 마이크가 찾아왔을 때 8볼은 숨고 그의 동료 한 명이 폭탄을 대신 제공한다.

후반부에 마이크가 비니에 대한 진실을 알아낸 이후 마이크를 만나러 다시 등장하는데, 비니에게 보스인 시스코를 잃은 콜롬비안 카르텔의 새 보스가 부하들을 이끌고 찾아와 보스의 살인범으로 마이크를 지목하며 공격한다. 8볼은 마이크와 함께 카르텔과 싸우다가 양손에 큰 화상을 입고 다리마저 부러진다. 콜롬비안 카르텔을 격퇴하고 경찰이 몰려올 때 마이크를 도망치게 하고 자신은 경찰에 검거된다.

즉, 1년 후에 8볼이 양손에 붕대를 감게 된 원인이 사실은 GTA 어드밴스에서 입게 된 화상 때문이며 그가 호송차에서 클로드와 함께 있었던 것은 콜롬비안 카르텔과의 총격전에서 검거되었기 때문이다.

2.4 GTA 3 (2001년)

I know a place near the edge of the Red Light District where we can lay low, but my hands are all messed up, so you better drive brother.

홍등가 주변에 우리가 숨을 만한 곳을 알고 있어. 하지만 내 손이 망가졌으니 가 운전하는 게 좋겠어.
- 인트로 '자유를 다오'에서

2000년에 체포당한 8볼은 2001년에 클로드와 함께 교도소로 이송된다. 하지만 캘러한 다리 위에서 호송차는 차에 탄 동양인 노인을 데려가려는 콜롬비아 카르텔의 습격을 받는다. 덕분에 클로드와 함께 탈출하게 되고, 같이 은신처에 가서 사복으로 갈아입은 뒤 자신과 같이 일하고 있는 마피아 가문 레온 패밀리의 간부인 루이지에게 클로드를 소개해준다. 이후 조이 레온의 임무를 받은 클로드는 마이크 포렐리를 차량 폭탄 테러로 죽이기 위해 마이크 포렐리의 차를 훔쳐서 8볼의 가게로 찾아오게 된다. 또한 토니의 미션을 받은 클로드는 삼합회의 생선 공장을 테러하려고 8볼이 준비해놓은 폭탄이 장착된 쓰레기 수거차를 몰고 가서 생선 공장을 폭발시켰다.

후에 8볼은 살바토레 레온이 주는 본부 폭파(Bomb Da Base) 미션을 받고 온 클로드를 실로 오랜만에 보게 되는데 이 미션은 10만 달러나 되는 큰 돈을 요구한다. 비록 GTA 3에서 무기를 쓰는 경우나 차량 수리 및 도색을 하는 경우를 제외하면 돈을 쓸 일은 거의 없다고 해도 무방하지만 혹시나 돈을 펑펑 쓰는 경우가 있다면 이 미션을 대비해서 미리 돈을 모아야만 한다.

그렇게 10만 달러를 갖고 오면 콜롬비안 카르텔의 마약 제작선을 침몰시키기 위해 8볼은 다시 클로드와 함께 하게 된다. 문제는 이 미션이 GTA 3에서 굉장히 어려운 임무들 중 하나라는 것. '본부 폭파(Bomb da Base) 미션은 클로드가 저격 소총으로 배 안의 모든 카르텔들을 쓰러트려야하는데, 8볼은 첫 번째 발사를 신호로 무작정 배로 달려나가기 때문에 재빨리 경비들을 쓰러뜨리지 않으면 총알받이가 되어 죽는다. 빨리빨리 해결해야 하는 맵. 대신 이 미션엔 꼼수가 있다. 대기하는 8볼을 살짝 차로 밀면 죽이지않고 깔아뭉갤 수 있는데, 이러면 저격소총을 쏴도 달려가지 않으므로 천천히 경비들을 처리할 수 있다.[3] 아무튼 성공하면 8볼이 배 안으로 들어가 폭탄을 터트리는데, 그 도망치는 꼴이 꽤 우스꽝스럽다... 이후 그는 등장하지 않는다.

The Last Request 미션에서 레온이 클로드를 죽이기 위해 폭탄이 설치된 차를 준비했는데, 리버티 시티에서 폭탄 장사를 하는 사람은 8볼이 유일하고 GTA 어드밴스에서 그것에 대한 자존심도 있음이 알려지면서 이 폭탄차가 8볼의 작품이 아니냐는 추측이 있었다. 하지만 락스타에서 인정한 설정은 아니다.

그의 폭탄 상점은 리버티 시티뿐만 아니라 바이스 시티, 산 안드레아스 일대, 애니웨어 시티등 여러 곳에 있다.[4]

3 트리비아

초창기 GTA 3 한국 공략 중에서 '본부 폭파(Bomb Da Base)' 미션에서 "8볼이 클로드에게 저격총을 10배 가격으로 팔아처먹는 부당이득을 취했다."고 쓰는 바람에 8볼이 저격총을 10만 달러에 팔아처먹었다는 오해를 받고 그를 증오했던 한국인 유저들이 꽤 있었다. 하지만 이건 명백한 오해다. 폭탄 값이 10만 달러이거나 아니면 폭탄 값 + 저격총 값인 셈. 아무튼 스나이퍼 라이플이 10만 달러인 건 명백한 거짓이다.

8볼의 폭탄 상점은 포틀랜드, 스턴튼 아일랜드, 쇼어사이드 베일 각각에 하나씩 있으며 가게마다 작동 방식이 다른 차량 폭탄을 장착해 준다.[5] 마피아와 적대관계로 돌아서도 계속 이용할 수 있지만, 포틀랜드 지점은 지하도로를 이용하지 않으면 마피아의 총격을 감수해야 하는 리스크가 있는데다 폭탄 작동방식 특성상 자살용이나 마찬가지여서 실질적으론 나머지 두 지역의 지점만 사용 가치가 있다.

의외로 빅터 밴스와 매우 비슷하게 생겼다.

살바토레 레온과 더불어서 유이하게 3D 세계관 시리즈에서 총 3명에게 임무 수여자 포지션인 인물이다. 물론 게임에서의 비중에서 8볼은 살바토레에게 아주 크게 밀리지만 말이다.

  1. 미국 메사추세츠 주 락스베리에서 출생한 힙합 BJ.
  2. 즉, 8볼이 12~13살인 무렵에.(...)
  3. 사실 저격 장소 주변에 아드레날린이 있기 때문에 먹고 저격하면 이럴 필요도 없다.
  4. 예를 들어 산 안드레아스에서 로스 산토스 역 근처에 그의 폭탄 가게를 찾을 수 있다. 차를 넣고 들어가면 돈이 줄어들며 차량에 폭탄이 설치된다.
  5. 포틀랜드는 기폭장치 가동시 시동이 꺼졌다가 다시 탑승시에 폭발하는 방식, 스톤튼 아일랜드는 시한폭탄, 쇼어사이드 베일의 경우 원격조종 폭탄을 장착해준다.

레온 패밀리
살바토레 레온
조직 보스
조이 레온토니 시프리아니루이지 고테렐리
미키 햄피스츠8볼마리아 라토레 탈퇴클로드
빈첸조 실리 사망조셉 대니얼 오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