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am Ruins Everything

adam_ruins_everything_ver15.jpg

Adam Ruins Everything

1 개요

미국 CollegeHumor에서 제작하고, truTV에서 방영되는 교양 프로그램이다. 3~5분 내외로 제작되는 이 프로그램은 스탠딩 코미디언 아담 코노버(Adam Conover)가 현실 상에 널리퍼져 있는 속설이나, 증명되지 않았음에도 정설처럼 치부되는 이론을 최근 연구서나 학술 발표를 기반으로 비판한다.

한국에서는 훼방꾼 아담이란 이름으로 알려져 있다.

2 방영목록

유투브 (영어)

유투브 (한글자막, 맹독딸기 작)

3 특징

아담 코노버 특유의 밉상 스타일이 인상적이다. 아담과 함께 극을 이끌어가는 등장인물들은 아담의 지적질에 질려하는 모습을 보이지만, 아담은 굴하지 않고, 최신 자료를 바탕으로 잘못된 정보를 비판한다. 특히, 기업의 마케팅을 목적으로한 잘못된 공포감 조성이나, 불합리한 공작에 강도높은 비판을 한다.

근거자료는 대부분 전세계 대학 연구 자료나, 학술 자료를 기반으로 한다. 아담이 말할때, 뭔가 진지하다 싶으면, 화면 구석에 연구서의 출처와 연도가 자막으로 짧게 나온다.그럼에도 부족하다 느껴질때는 진짜 전문가가 등장해서 추가 설명을 해준다.

4 기타

실제 아담 카노버는 유머러스한 코미디극을 개발하려다, 이와 같은 컨셉을 잡았다. 하지만 에피소드가 지날 수록 공익적인 목적이나, 사회에 만연한 부정적인 정보에 진지한 방향으로 접근하고 있다.

아담은 샤워를 매일하지 말라거나[1], 다이아 약혼반지는 기업이 만든 거짓이다! 라는 정보를 접하고 자신이 이를 다룬 에피소드를 다루었었다. 그러나 정작 자신은 매일 샤워하고 있으며, 약혼반지는 다이아로 사줬다.(...)

자신이 이 프로그램에서 원하는 것은 "정치적 메세지의 전달"보다 "코미디와 풍자가 문화적 충격을 줄 수있다"에 있다고 밝혔다.#
  1. 매일 샤워한다고 몸이 좋아진다는 근거는 없으며, 사람에 따라 매일 샤워할 경우 피부가 건조해질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