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CK

덱 키보드 코리아 공식 홈페이지

1 개요

파일:Deck Hassium Pro.jpg
[1]
미국의 키보드 제조사이다.[2] 세계 최초로 LED를 사용한 기계식 키보드를 제작했으며[3], 높은 수준의 스크립트 매크로 지원과 다양한 LED효과, 폭 넓은 커스터마이즈 제공에 최고급 마감까지 더해져 고급 기성품으로 분류된다. 그 외에도 키보드 AS 끝판왕이라는 타이틀이 있다. 어떠한 경우에도 구매자가 만족하는 AS를 보여준다.

2 키보드의 목록

모든 모델이 기계식 키보드이며, 독일 체리사의 축을 사용한다. 흑축, 갈축, 청축, 적축의 모델이 있으며, 텐키리스 모델(87키)인 프랑슘과 풀 키(108키) 모델인 헤슘이 있으며, LED의 지원 수준과 키 프로그래밍(매크로) 수준에 따라 라이트->노멀->프로로 나뉘게 된다.[4][5] 한국 내수용은 노멀이 청색LED, 프로가 백색LED를 사용한다. 노멀, 프로 흑축같은 경우 다른 축에 비해 4만원 정도 비싼데, 그 이유는 다른 축은 ABS 키캡을 사용하지만 흑축은 PBT 이중사출 키캡을 사용하기 때문이다. 그 외에도 라이트같은 경우엔 따로 발광 다이오드를 사서 LED 튜닝을 의뢰할 수 있다. 다만 생산라인이 여러개 인지 저항의 유무로 인해 LED 튜닝이 되는 키보드가 있고, 안되는 키보드가 있다고 하니 주의

2.1 Deck Hassium

개요에서 나왔던 사진이다. 오른쪽 넘버패드가 있는 것이 프랑슘과의 차이. 제품명의 하슘은 실제 원소 이름이며 원자 번호는 키보드 키 개수와 동일하게 108번이다.

2.2 Deck Francium

개요에서 나왔던 사진과는 달리, 오른쪽 넘버패드가 없는 모델이다. 그에 따라 헤슘보다 크기를 줄일 수 있다는 것이 장점. 하지만, 숫자를 그만큼 쉽게 칠 수 없다는 것과 F12버튼이 없다는 것이 걸린다.[6][7] 제품명의 프랑슘은 실제 원소이며 원소 번호는 키보드 키 개수와 동일하게 87번이다.

3 기타

라이트, 노멀과 프로 세 모델 전부 모든 키에 키 프로그래밍(매크로) 설정이 가능하다. 이러한 매크로 설정은 하드웨어 레벨에서 구현되어 있기 때문에 별도의 소프트웨어를 설치할 필요가 없다. 한 키당 최대 64자의 입력을 할당하는 것이 가능하다.[8] 더 정확히는 64바이트의 텍스트를 입력 가능한 것으로, 한국어 같이 한 글자가 2byte를 차지하는 언어를 입력하면 노멀은 8자, 프로는 32자까지만 입력 가능하다.
  1. Deck사의 헤슘 프로 모델이다.
  2. 미국회사이나 결국 생산은 중국에서 한다
  3. 제품 소개에서 보자면, 미국 경찰청에서 어두운 자동차에서도 잘 보일 수 있는 키보드가 필요하게 되었는데, Deck사에서 LED키보드를 고안하여 현재 미국 경찰차 내 무선단말기 입력장치를 공급하고, 그를 통해 유통 모델도 내놓아 LED키보드의 시초가 되었다고 한다.
  4. 프랑슘 라이트/노멀/프로, 헤슘 라이트/노멀/프로 총 6개의 모델.
  5. 라이트는 LED를 지원하지 않고, 노멀과 프로는 LED를 지원한다. 두 모델의 차이가 있는데, 프로는 LED 패턴을 지정할 수 있으나, 노멀은 그렇지 않다.
  6. FN+ESC를 치면 F12가 입력된다. 뜬금없는 조합.
  7. 그 외에도 F11같은 경우에도 FN+F11키를 눌러야만 F11로 입력된다.
  8. 노멀 모델은 기본적으로 16자를 지원하지만 펌웨어 업데이트로 64자로 늘릴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