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MONS OF RAZGRIZ

Ace Combat 5 The Unsung war Mission 13.

1 미션 설명

오시아군이 유크토바니아에 대한 내륙 공격작전에 신팍시급 2번함 림팍시의 산탄미사일 공격이 장해가 됨을 인지한 오시아군이 이 잠수항모를 수장시키기 위한 작전을 입안한다.

보급 잠수함을 탐지하고 이 항로정보에서 역산한 림팍시의 부상 시간은 아군의 지상군 공격 시작 시간과 같은 시간. 즉, 아군 지상군의 위협을 이 타이밍에 맞춰 제거해야 하는 것이다. 아이너리하게도 부상 해역은 라즈그리즈 해협. 전설의 라즈그리즈의 악마의 이름을 딴 해협이다.

덤으로 이번에는 아크버드의 위성궤도상 레이저 공격 지원은 없다, 쩝.
(어떤 스파이에 의해 위성궤도상에서 주회중인 아크버드에 폭발물이 반입되어 못 쓰는 상태다. 제길슨.)

2 미션 공략

고도 1000피트 이상으로 상승할 경우 적에게 탐지된 것으로 간주, 즉시 카운트다운이 시작된다. 시작하는 고도에서 그냥 A/B 풀로 올리고 간다. 그럼 가는 길에 적 피켓 잠수함이 있는데 격침시키는, 그냥 지나가든 그때부터 림팍시가 잠항을 준비하는데 1분 내로 림팍시에게 타격을 주어야 한다. 죽어라 최고속도 밟아서 AAM 두발이나 대지공격용 특수무장을 퍼부우면 잠시 잠항했다가 잠항 불가로 다시 수면으로 뜬다.

이제 림팍시에서 출격하는 적 항공기와 림팍시 상부에 전개된 대공포대들, 가장 중요한 산탄미사일의 협공이 시작된다. 산탄미사일은 지속적으로 아군 지상군을 향해 날리지만 간혹 아군 편대를 노리기때문에 경보가 울리는 순간 바로 고도 5000피트 이상으로 회피해야한다. 이후 지속적으로 림팍시에게 공격을 퍼부을 것. 또한 시간을 끌게 되면 산탄미사일에 의해 아군 지상군이 궤멸했다는 무전이 들어오면서 미션을 실패하게 되니 갖고 놀 생각 하지 말고 박살을 내버려야 할 것이다.

3 추가 내용

림팍시: 라즈그리즈는 우리가 아니라 녀석들이었나…. 우리 시대는 이미 끝나버린 걸지도 모르겠군….

림팍시는 라즈그리즈 해협에 수장되고 이후 워독 분견대"라즈그리즈의 악마"라는 이명을 얻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