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A(커맨드 앤 컨커 시리즈)

"Welcome back, Commander."

- EVA -

1 개요

원래의 명칭은 Electronic Video Agent로 줄여서 EVA(에바) 라고 부른다. GDI측[1]의 전투 인터페이스와 데이터베이스 그리고 인공지능 통합 시스템의 총칭. 즉 게임 중에 이것저것 말해주는 목소리가 EVA다.

공식적으로 EVA는 2차 세계대전[2]시 그 개념이 만들어졌고, 천천히 의사(擬似) 인공지능으로서 개발이 되었다. 전시의 EVA의 주요 역할은 전투 상황과 관련 정보의 처리 및 전달과 적절한 EVA files를 이용하여 사령관(유저) 에게 직관적이고 강력한 지휘 인터페이스를 제공하는 것이다. 출처

몇몇 시리즈에서 게임 인스톨을 도와주는 역할을 한다.

EVA는 각각의 허브를 통해서 이루어져 있으며, 분할 구조이기 때문에 일부분이나 중앙과의 접속이 끊어져도 가동할 수 있다.

타이베리안 선의 Nod 오퍼레이터는 EVA가 아닌 카발다. 그러나 카발이 인류를 상대로 전쟁을 일으킨 이후 Nod는 GDI의 EVA를 탈취해서 사용해야 했다. 그후 C&C3 케인의 분노에서는 리전이라는 새로운 시스템을 개발해서 사용한다.

레드얼럿 시리즈에서는 기계가 아니라 연합군의 여성 오퍼레이터로 등장한다. 레드얼럿 2에서 나오는 에바 리의 경우 연합군 마지막 미션을 깨고 나면 드레스 차림으로 나타나 데이트하자고 유혹한다. 그리고 유리의 복수 때, 특수요원인 타냐는 아인슈타인을 꼬드겨서 그때로 자신을 전송한다. 레드얼럿 3에서 나오는 에바 멕케나도 같다. 하지만 3편에서는 타냐가 아닌,수영복 입고 유혹하는 욱일제국 보좌관에게 밀려서(...)

제너럴에서는 미국 진영의 통신 장교로서[3] 설정되어 있지만, 왠지 비중이 공기. 아닌게 아니라 컨셉은 C&C의 EVA 같지만 인공지능은 아닌 듯 하고, 그렇다고 해서 레드얼럿 시리즈처럼 캐릭터로 미는 것도 아닌 뭔가 어정쩡하기 때문에.Welcome Back Commander를 안 해줘서 그런가 어쩌면 했는데도 모를지도

2 목소리

목소리는 대대로 여성의 목소리이나 레드얼럿1은 남자 목소리다. 가장 섹시하고 몽환적인 목소리는 역시 C&C1에서이다. 묘하게 아무 힘 없는 듯한 허무한 목소리이면서도 매력적인 게 특징. C&C3에서도 여성 목소리로 등장, Nod는 CABAL에게 때려맞은 후에 사용하며 남자 목소리이다.

2.1 역대 성우

출처: #1, #2

  • Tiberian Dawn (1995) - Kia Huntzinger
  • Tiberian Sun (1999) - Jessica Straus
  • Tiberian Sun - Firestorm (2000) - Jessica Straus

2.2 관련 영상

C&C 타이베리안 던


C&C 레니게이드
GDINOD




C&C 타이베리안 선 ~ 파이어 스톰






C&C3 타이베리움 워
GDINOD




Scrin


  1. First Tiberium War에서는 NOD도 사용했지만 이후 바꿨다. 허나 파이어스톰 크라이시스에서 카발의 배신 이후 또다시 Nod가 (스토리에 따라 복제본을 훔치거나 빌리거나 하는 식으로)사용한다.
  2. 실제 2차 대전이 아니라, C&C작중의 2차대전참조
  3. 레드얼럿 시리즈처럼 계급은 중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