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orever Red

577px

와일드포스, 아니 파워레인저 최고의 에피소드 중 하나.

1 소개

파워레인저 와일드포스의 34번째 에피소드로 파워레인저 10주년 기념 에피소드. 해당 에피소드의 풀 영상은 링크를 타면 되지만 # 전투씬만 볼려면 이 링크를 타면 된다.(다만, 니코동으로 링크된 영상은 몬데그린의 향연이라 관람시 주의해야 한다.) "일본에 백수전대 가오레인저 VS 슈퍼전대가 있다면 미국에는 Forever Red가 있다"...는 말을 듣지만 완성도 측면에서는 이쪽이 더 좋은 평을 받는 편이다. 아무래도 가오레인저 vs 슈퍼전대의 경우 대부분 이전 촬영분을 재탕한 모습이 대부분 인데 반해 이쪽은 해당 배우들을 모두 다시 섭외해서 별도의 스토리를 구성했기 때문이다.[1] 심지어 파워레인저 시리즈의 단골 개그 캐릭터였던 벌크와 스컬 콤비도 잠시 출연한다. 뉘앙스로 볼때에는 아마 풀장 아르바이트를 하는 모습...

2 줄거리

달에서 선대 파워레인저들에게 털렸던 기계제국의 추종자[2]들이 초강력 병기 서펜테라[3]를 발굴해서 가동시키려 한다.그러나 이를 알아낸 레드 스페이스 레인저(메가 레드)의 정보에 따라 토미가 역대 레드 레인저들을 소집하게 되어 뉴비 파워레인저인 와일드 포스의 레드도 NASA에 불려왔고, 그곳에서 콜 에반스 - 레드 와일드 포스 레인저는 과거의 레인저들과 만나게 된다.

그리고, 출발직전 도착한 파워레인저들중 최고참인 제이슨 스콧 - 마이티 몰핀 레드 레인저이 합류해 달로 향하게 된다. 달에 도착해 일단 변신하기전 상태로 무쌍 시리즈를 찍어댄 후 중간보스들과 맞딱뜨릴 무렵 후발대(?)가 도착한다.

이렇게 모인 10명의 레드 레인저들이 변신하여 다구리 전투 끝에 블랙 비트를 제외한 중간 보스들은 모두 전멸.그러나 블랙 비트에 의해 서펜테라가 결국 기동하게 되자... 콜 에반스가 와일드포스 라이더를 타고 마지막 남은 중간 보스 통째로 서펜테라(대신룡)를 쓰러뜨린다. 그리고 지구로 돌아와 서로의 우의를 다지며 각자의 길로 걸어가며 다시 흩어지는 레드레인저들이였다.

3 기타

아래 영상은 파워레인저 와일드포스 최고의 명장면 중 하나로 회자되는 역대 10인의 레드레인저 단체 변신 영상이다. 감상해보자.

변신 순서대로

1. 초대 마이티 몰핀 레드레인저 "제이슨 리 스캇"
2. 레드 지오 레인저 "토미 올리버"[6]
3. 레드 터보 레인저 "T.J"[7]
4. 레드 스페이스 레인저 "안드로스"
5. 레드 갤럭시 레인저 "레오 코베트"
6. 레드 라이트스피드 레인저 "카터 그레이슨"
7. 레드 타임포스 레인저 "웨스 콜린스"
8. 퀀텀 레인저 "에릭 마이어스"[8]
9. 레드 와일드포스 레인저 "콜 에번스"
10. 레드 에일리언 레인저 "오리코"[9]

그리고 이후 디즈니에 의해 만들어진 Once a Ranger는 여기에 좀 묻히긴 했지만 오히려 포에버 레드를 능가하는 완성도를 선보였다.
  1. 옥의 티가 있다면 변신 장면을 예전 장면으로 재탕했다는 것. 이 때문에 헤어스타일이 바뀐 토미나 리오는 갑자기 짧은 머리에서 예전의 긴 머리로 바뀌는 등 과거 작품을 접하지 않았다면 고개를 갸우뚱할 만하다. 갑자기 아저씨 체형에서 예전의 호리호리한 얼굴로 되돌아간 제이슨은 말할 것도 없고...
  2. 중간 보스들이 중갑 B-파이터에 나온 블랙비트 외 B 파이터 카부토에 나온 캐릭터들이었다.이 시리즈도 사반에서 Big Bad Beetleborgs 라는 이름으로 파워레인저처럼 방영한 적이 있었다. 아마 그 프로의 팬들에게는 좀 뜬금없었을 상황. 어째서 이 녀석들이지?? 아님 다른 악역으로 껴 주지.
  3. 한국에서 파워포스 레인저로 방영시 이름이 코브라였다.
  4. 이후 레드 터보레인저를 잠깐 하다가 TJ에게 레드 터보레인저 자리를 물려주고, 다이노썬더 블랙 레인저를 맡게 된다.
  5. 이후 인 스페이스에서는 블루 레인저가 된다. 훗날 레전더리 배틀에선 레드 터보레인저가 아니라 블루 스페이스 레인저로 나왔다.
  6. 토미는 마이티 몰핀에선 그린 레인저/화이트 레인저였었는데, 파워레인저 지오에서는 레드가 된다.
  7. 본명은 테오도르 J. 자비스 존슨이지만 보통 T.J로 불린다. 최초의 흑인 레드레인저.
  8. 일본 원판 미래전대 타임레인저에선 타임포스의 추가 전사인 이 붉은 퀀텀 레인저를 레드로 인정하지 않지만 미국판 파워레인저 타임포스에선 퀀텀 레인저 또한 레드로 인정하여 9번째 레드레인저가 되었다.
  9. 사실 서열 순서는 세번째지만 이 에피소드에선 항상 변신한 상태로만 등장하고 유일하게 변신씬 없이 포즈만 취한다. 이는 배우를 섭외하지 못 했기 때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