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r.R

500px

당신의 인생을, 바꿔드릴까요?

1 소개

검은조직?
귀축안경의 등장 캐릭터. 성우는 마에다 타케시(르네상스 야마다). 가명이 같고 음색이 비슷한 토비타 노부오가 아니냐는 추측도 있었으나 마에다 타케시로 밝혀졌다.
회사 근처의 공원에서 만난 주인공에게 안경을 준 수수께끼의 남자. 긴 금발안경을 끼고 있다. 상징 색은 검정+빨강.

신체 정보 및 신상이 일체 수수께끼에 싸여 있으며 공식적으로 알려진 정보도 하나 없다. 다른 캐릭터와 비교했을 때 키는 190cm 이상으로 추정. 애초에 인간인지도 의문이다(…). 그냥 한마디로 말해 정체를 알 수 없는 자.

공략 불가 캐릭터지만 배드엔딩과 클럽 R의 일부 석류에서 만나볼 수 있다.

노멀 카츠야보다 안경 카츠야를 더 좋아한다. 본편에서는 둘 다 비슷한 태도로 대하나, 드씨팬디스크에서 노말 카츠야와 메가네 카츠야를 대하는 그의 태도는 많이 다르다.

2차 창작에서는 주로 '변태, 악마, 메가네를 깔아뭉갤 수 있는 자(Mr.Rx메가네 한정), 카츠야 스토커(…)로 묘사된다. 안경을 쓰고 귀축적인 성격을 가져서 그런지 카츠야처럼 안경을 벗으면 순해진다는 2차 창작물도 가끔 보인다. 장갑을 벗은 모습이 나오지 않아서 장갑이 본체 아니냐는 말이 있다(...) 아니면 사실 평범한 장갑이 아니라는 동인 설정도 붙기도 한다. 일리가 있는게, 귀축타에서 옷을 벗길 때, 다른건 다 벗겨지는데 유일하게 약간 찢어지긴 해도 장갑이 벗겨지지 않고 남아있다. 진짜 평범한 장갑은 아닌 듯.

다키마쿠라가 나왔는데 매우 위험하다.

2 행적

2.1 귀축안경에서

주의. 내용 누설이 있습니다.

이 틀 아래의 내용은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의 줄거리나 결말, 반전 요소가 직, 간접적으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작품의 내용 누설을 원치 않으시면 이하 내용을 읽지 않도록 주의하거나 문서를 닫아주세요.


공원에서 홀로 침울해하던 사에키 카츠야에게 귀축안경을 건내준 자이자, 모든 배후의 장본인으로 추정되고 있다.

스토리 흐름에 어느정도 관여하고 카츠야에게도 도움(?)을 주고 있다. Mr.R에게 있어서는 자기만족을 위한 것일 수도 있지만.
플레이 중에 간간이 등장하는데 유저에 따라 행동이 징그럽다고 하는 사람도 있다.

  • 혼다X카츠야(노멀) 루트에서는 혼다와 함께 공원에 있던 카츠야 앞에 갑자기 등장해서 카츠야와 대화했다. 혼다 지못미(1)
  • 타이치X카츠야(노멀) 루트에서는 카츠야의 집[1]에 들어와서 안경에 관해 뭐라 하고 안경을 카츠야의 집에 다시 돌려주고는 갑자기 카츠야의 집에 전화가 오자, 그걸 받았다.(...)[2] 참고로 타이치 루트 배드엔딩에서도 나와주신다.

공략이 안 돼서 부녀자들이 피눈물을 흘렸다. 단 일부 배드엔딩에서 H신을 볼 수 있으며, 배드 엔딩들 중 Mr.R이 메가네를 조교하는 엔딩이 있기에 강으로 자주 묘사되었다.
드라마 CD에서도 커플링이 나온다.

2.2 귀축안경 R에서

본편과는 달리 그다지 스토리 흐름과 상관없으며, 사에키 카츠야에게 도움을 가장한 배드 엔딩의 길을 제공한다.

카츠야는 귀축안경R에서는 Mr.R이 준 안경이 아닌 새로운 안경을 쓰고다니다가 Mr.R에게 귀축안경을 다시 받게 된다.

본편의 이미지가 많이 망가져서 변태+스토커로 자리잡았다(…).

3 Mr.R 관련 엔딩

  • 귀축안경 엔딩 No.30 <군림하는 장소>
2명 이상의 공략캐와 양다리검열삭제를 한 메가네 카츠야를 어느날 밤 Mr.R이 찾아와서 클럽 R로 초대한다. 메가네는 그 초대를 받고 따라가서[3] 플레이를 하며 나날을 보낸다는 엔드.
  • 귀축안경 엔딩 No.31 <자격의 상실>
귀축안경을 제대로 활용하지 못하며 지내던 메가네 카츠야는 어느날 거래처에 무리하게 압력을 넣었다가 경찰서에 갈 처지가 된다. Mr.R은 회사에 들어가려는 카츠야를 말리며 이 자리를 뜨자고 한다. 그후 카츠야의 의식은 끊어지고 정신이 드니, 메가네 카츠야는 '실수를 하여 추락한 대가'로써 Mr.R에게 조교를 당하는 입장이 되어버린다.
  • 귀축안경R 엔딩 No.11 <계약의 키스>

이외, Mr.R 전용 엔딩은 아니지만 몇몇에 배드 엔딩으로써 Mr.R이 등장해 주시기도 한다.

그리고 평소에 속옷을 안 입고 다니는 듯 하다.[4] 또한 본편 No.22 엔딩에 따르면 자기 검열삭제의 온도를 자유자재로 조정하는 능력이 있다는 듯...
  1. 그때 카츠야는 밖에 나가있었다. 한마디로 부재중.
  2. 그리고 그 전화를 건 사람은 혼다.(...)혼다 지못미(2)
  3. 따라갈지 거절할지 선택지가 나오는데 거절하면 검열삭제를 한 캐릭터 중 1명에게 칼로 찔리는 배드엔딩을 보게 된다. 나이스 보트?
  4. 귀축타에서 캐릭터들을 조교하며 옷을 벗길 때 속옷 단계 없이 바로 알몸이 드러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