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rite/fairys

1 개요

파일:Attachment/sprite/fairys/spritefairys.jpg

Sprite는 일본의 유한회사 악셀[1] 산하 브랜드였다.

fairys는 Sprite의 직원들이 전연령 게임을 만들기 위해 자매 브랜드로 설립되었고 유한회사 악셀 산하에서 활동하다가 2012년 3월 분사화되었다.

홈페이지는 일본 아이피로만 접속이 가능하다.

주요인물로는 프로듀서의 사카모토 아키라(サカモトアキラ), 작화가의 아키나시 유우(春夏冬ゆう)[2], 시나리오 라이터의 카타기 코우(堅木功)가 있다.

2 작품 목록

3 기타

sprite와 자매브랜드 fairys의 트위터는 같은 계정을 사용하며 유튜브계정도 함께 사용한다. 표기도 대부분 sprite/fairys로 같이 한다. 두 브랜드 간에 세계관을 공유하는 게임도 있다.

에로게 브랜드인 sprite의 작품들은 모두 애니화되었지만 전연령 브랜드인 fairys의 작품들은 애니화되지 않았다(...) 지못미.

아직 두 작품밖에 애니화가 되지 않았지만 Key와 같이 애니화된 작품이 국내에서 모두 방영된 단 둘 뿐인 제작사.[4] 2012년 7월 신작사랑과 선거와 초콜릿애니플러스에서, 2016년 1월 신작푸른 저편의 포리듬애니맥스에서 방영되었다.
  1. 에로게 메이커 AXL과는 다른 회사이다.
  2. 성이 봄여름겨울라 쓰고 가을이 없다는 의미인 아키나시라고 읽는다(...)
  3. 2016년 초여름에 상세 발표 예정이라고 했는데 아직까지 제대로 발표난 것은 없고 그저 CG 한장과 이름 발표가 끝이다... 확실히 발표 나면 상세히 기재 바람.
  4. TVA로 한정하면 공의 경계 극장판이 있는 타입문이 더 들어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