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ellaris/DLC

스텔라리스의 DLC들을 정리한 항목. 패러독스사의 타 작품들에서의 행보를 보면 스텔라리스도 많은 DLC가 추가될 것으로 보이며 실제로 그러겠다고 공언을 이미 했다. 그러므로 아직 출시된 DLC의 수가 많지 않으나 별개 항목으로 분리하였다.

1 확장팩급 DLC

2 소규모 컨텐츠 추가 DLC

2.1 레비아탄

최초로 예정된 컨텐츠 추가 DLC. 하인라인 패치와 동시에 출시된 '스토리팩 DLC'이다. 주요 컨텐츠는 '천상의 전쟁, 가디언, 엔클레이브'의 세 가지 컨텐츠로, 이에 해당하는 다양한 이벤트와 스토리라인, 그리고 5개의 초상화와 20분 이상의 음악 등이 추가되었다. 본래는 하인라인 패치와 함께 확장팩 급으로 출시할 예정이었지만 하인라인 패치와 피드백에 주력하기 위해 컨텐츠 추가 DLC 수준으로 축소되었다고 한다.

  • 천상의 전쟁 : 하인라인 패치에서는 각성제국이 나타나는 것으로 끝나지만, 천상의 전쟁 컨텐츠는 이에 더하여 서로 반대 성향의 각성제국이 서로간에 은하계 세계대전을 벌이는 수준까지 격화된다. 일반적인 전쟁과 다르게 다른쪽 각성제국이 패배하여 증발할 때 까지 전쟁은 계속되며, 주변의 일반 제국들은 각성제국의 외교전에 응하여 한쪽 세력에 가담하거나 중립국 연합을 만들 수도 있다.
  • 엔클레이브 : 행성을 지배하지 않으며 초대형 우주정거장에 거주하는 르네상스 시대 상인공화국을 떠오르게 하는 중립적 상인, 예술가, 학자들이 추가된다. 이들과 거래하며 좋은 관계를 유지해 여러 보너스를 얻을 수 있고 다양한 관련 이벤트가 존재하며, 이들을 파괴하여 잔해로부터 다양한 이득을 얻을 수도 있다.
  • 가디언 : 우주 곳곳에 레이바탄 혹은 가디언으로 알려진 강력한 존재들이 추가된다. 은하의 크기에 따라 등장하는 수도 다르며, 그 종류 역시 다양해진다. 현재까지 알려진 가디언은 Ether Drake, The Infinity Machine, Stellarite, Specter, Enigmatic Fortress, Dimensional Horror, Automated Dreadnought이다. 이들은 굉장히 강력한 존재이며 어떻게 접근하고 행동할지(싸울지, 도와줄지) 플레이어의 선택이 주어지며 제국 모디파이어, 자원, 고유 연구 등의 보상을 받을 수 있다.
    • Ether Drake : 드래곤 컨셉의 레비아탄. 큐레이터의 말에 의하면 현재까지 남아있어선 안 됐을 용족의 마지막 후예라고 한다. 비늘이 일정한 패턴에 따라 움직임을 바꾸기 때문에 재래식 화기로 상대하기 매우 까다로운 상대라는 건 덤. 스폰 시 반드시 해당 성계에 에너지 30, 광물 30을 주는 용의 재보[1]라는 용암 행성을 추가하며, 사냥에 성공하면 제국 고유 건물인 에테르 드레이크 사당이 생긴다. 가장 상대하기 쉽다고 알려진 레비아탄이지만, 초반에는 절대 건드리지 않는 걸 추천한다.

3 그래픽 관련 DLC

3.1 플랜토이즈

새로운 '식물' 표현형의 종족 포트레잇과 함선, 도시 외형, 이름 세트 등이 추가되며 게임 내용 상의 차이는 없다. 평가는 미묘한 수준으로 딱히 크게 눈에 띄는 포트레잇은 없다.
  1. Dragon's Hoar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