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etsuo Umezawa

TCG 매직 더 개더링에 나오는 카드.

영어판 명칭Tetsuo Umezawa
한글판 명칭테츠오 우메자와[1]
마나비용{U}{B}{R}
유형전설적 생물 ─ 인간 궁수
Tetsuo Umezawa는 마법진 주문의 목표가 될 수 없다.
{U}{B}{B}{R}, {T}: 탭되었거나 방어중인 생물 하나를 목표로 정한다. 그 생물을 파괴한다.
공격력/방어력3/3

MTG 역대 최초로 전설과 다색카드가 등장한 Legends 판본. 그래서 스토리상의 여러 인물들이 전설 카드로 구현되었는데, 이 우메자와 테츠오도 그 중 하나다. 우메자와 테츠오는 우메자와 토시로의 머나먼 후손인데, 우메자와 토시로의 고향이 바로 카미가와인지라 일러스트도 전형적인 사무라이 형태를 취하고 있다.

마법진 주문의 목표는 될 수 없지만, 마법진에 붙어 있는 활성화 능력이나 격발 능력의 목표는 될 수 있다.

기록상으로는 인간 중에서 유일하게 고룡 Nicol Bolas를 이겼다.[2] 그가 Nicol Bolas를 이긴 뒤 Nicol Bolas는 봉인됐고, 한참 뒤에 야그모스가 도미나리아를 쳐들어와서 우르자와 웨더라이트 선원들이 야그모스를 이긴 지 또 한참 뒤에야 Nicol Bolas는 Time Spiral 블럭에서 부활했다. 물론 능력 자체는 그때 그 시절 생물들이 다 그렇듯이 지금 와서는 볼 것이 없다.

나중에 역시 일본스러운 배경의 카미가와 블럭에서, 카미가와 차원의 Toshiro Umezawa가 카미가와에서 일어난 모든 일이 끝나고 흑묘진이 그를 도미나리아 차원으로 이동시켰는데, 그 Toshiro Umezawa가 바로 이 Tetsuo Umezawa의 조상이었다는 것이 밝혀진다. 그리고 그 Toshiro Umezawa가 사용한 무기는 Umezawa's Jitte... 조상의 무기를 그대로 썼다면 어떻게 니콜 볼라스를 이겼는지 알 수 있겠군

더불어, 변형 EDH룰인 타이니 리더스에서 유일하게 사용가능한 그릭시스(UBR)색 커맨더이기도 하다. 그릭시스색 3마나 이하 전설적 생물이 이거 하나밖에 없어서...

수록세트 및 사용가능 포맷 일람

세트블럭희귀도
Legends(블럭 없음)레어
포맷사용가능 여부
레가시사용가능
빈티지사용가능
EDH사용가능
  1. 공홈 번역
  2. 물론 정정당당히 1:1로 싸운 건 아니고, 계략으로 니콜 볼라스의 마나를 모조리 다 날려버리고 플레인즈워커의 힘까지 봉한 후에 싸웠다. 그걸 감안해도 믿기 힘든 업적이지만. 니콜 볼라스의 수천 번 싸움 중에 3패가 있는데, 그 중 하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