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Culling

The Culling
개발사Xaviant Games
유통사Xaviant Games
플랫폼Windows
오픈 알파 테스트2016년 3월 5일
장르액션
인디
미리 해보기

목차

개요

Xaviant 회사에서 개발, 유통하는 게임이며, 배틀로얄이라는 주제를 가지고 만들어졌다.
댓란에 H1Z1 에게 똥을싸는 모양새로보나, 굉장한 재미를 뿜어낸다.
남녀 16명이 모여 배틀로얄을 하는데, 여타 게임들과는 다르게 주 무기로 근접무기를 사용한다. 맨주먹을 포함한 무기로 싸우며, 마우스 우클릭으로 방어가 가능하고, 휠클릭으로 들고있는 근접무기를 투척하며, F를 눌러 상대방을 밀쳐 방어상태를 해제시킬 수 있다. 원거리에서의 총싸움이 아닌 근거리에서의 싸움이다 보니 더욱 박진감 넘치는 일들이 벌어진다. 물론 원거리 무기도 있으나, 매우 비용이 비싸거나, 데미지가 썩 좋지 않아 견제만 할 수 있는 수준이다.

조작법과 전투방법, 사격방법에 대한 튜토리얼을 제공한다.
모든 상호작용은 E이며, 더 자세한 것은 게임 내의 튜토리얼에서 차근차근 알려준다.
한글을 지원하지는 않지만 매우 쉬운 수준의 영어이므로 문제없이 진행 할 수 있다.
현재는 개인전과 팀전 두가지 모드를 제공하고 있다.

게임 내부에는 FUNC라는 화폐가 있는데, 다른 플레이어를 처치하거나 아이템을 맵 곳곳에 비치된 해체기에서 해체하면 얻을 수 있다.들어가 본적 없는 건물에 들어갔을 때 소량의 FUNC를 준다
FUNC를 통해 맵에 스폰된 아이템 상자를 열거나, 회복하거나, 에어드롭을 부를 수 있을 뿐더러 아이템 조합에도 FUNC가 소모되므로 거의 필수적이라고 할 수 있다.

배틀로얄을 시작하면 플레이어는 철제 박스같은 것에 갇힌 상태로 맵에 랜덤적으로 스폰된다. 맵에는 건물이 있는데, 건물에는 필수적으로 체력을 회복시켜주는 기계와 아이템을 해체하여 FUNC를 얻을 수 있는 기계가 함께 비치되어있다. 또한 건물 안에서는 아이템이 들어있는 상자와 무기와 약품, 함정이 들어있는 캐비닛이 비치되어 있으므로, 누가 먼저 건물을 털어가기 전에 먼저 건물을 털어놓는 것이 이득이다.

일정 시간마다 맵 중앙에 있는 원형 건물에서 이벤트를 여는데, 아이템을 거저주는 이벤트부터 목숨을 걸어야 하는 이벤트까지 다양하다. 여러가지 이벤트가 있지만, 예를 들어보자면 3개의 상자가 스폰되고 그중 하나만 진짜 상자고 나머지는 폭발하는 함정상자(...). 그 대가로 얻는 아이템은 상당히 좋지만 경쟁 또한 치열하다 보니 항상 긴장의 끈을 놓아선 안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