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백,꽃,늑대 part.2

Proposed, Flower, Wolf Part.II

작곡ReX
BGAD
장르Violin Trance(메트로 프로젝트) / Progressive(테크니카 2)
BPM80(6/8)~160(4/4)


DJMAX 메트로 프로젝트 수록곡. DJMAX Portable Black SquareDJMAX TECHNIKA에 수록되었다.

고백, 꽃, 늑대 2연작의 마지막 파트로, 전작이라고 할 수 있는 고백,꽃,늑대에서 이야기가 겹치는 구조로 제작되었다.

약칭 고꽃늑 part.2 혹은 고꽃늑. Part.1이 저렙이라 상대적으로 묻혔기 때문에 보통 고꽃늑 하드니 엠엑이니 하는 말들은 대부분이 이 Part.2를 가리키는 것이다.

전작과는 다르게 곡의 장르가 완전히 다른데(Part.I피아노 발라드), 바이올린 소리를 베이스로 빠르게 전개되는 곡. 등장시에는 바이올린 트랜스라는 말도 안 되는 장르명을 달고 나와 신나게 까였으나, 테크니카2에서는 프로그레시브(Progressive)로 장르가 바뀌었다. 하지만 Progressive도 뒤에 아무것도 안붙으면(Rock, Jazz) 음악 장르로는 영 안어울릴 수도 있는 일. 일반인들이 생각하기에는 진보(Progressive) 자체가 장르라는 게 이상하겠지만[1], 우선 곡 자체가 프로그레시브 뮤직의 주류(Rock, Jazz, House 등)에서 벗어나 있기 때문. 굳이 곡의 특징을 고려해 정의하자면 프로그레시브 오케스트라(Progressive Orchestra)로 볼 수 있다. 비주얼 역시 잔잔했던 전작에 비하면 좀 더 역동적인 편.

철저하게 저난이도 패턴이던 Part.I과는 달리 이쪽은 고난이도배치. BLACK SQUARE에 수록된 버전은 수록곡 중에서도 중간 수준의 난이도이지만, DMT에서의 난이도는 괴악함 그 자체.
DJMAX Mobile에서는 유일하게 7레벨로 보스곡의 자리에 오르기도 했다. 거기다가 저 유명한 SeekerNightmare를 압살하기까지 했다! [2]

배경영상의 경우 화풍은 똑같지만 전편의 그 애틋하고 애절한 분위기와는 완전히 다른, 이른바 반전물이 되어버린것이 가장 큰 특징. 소년이 탑에 사는 늑대를 잡으러 떠난 직후부터 고백을 받기까지의 소년은 전혀 눈치채지도 못했던 뒷얘기를 다루고 있다. 한마디로 요약해서 X나짱센투명드래곤마누라(…) 소년의 앞날이 그리 밝지만은 않아 보인다는게 자못 슬픈 유저들이 많은 듯. 그 와중에 그래도 늑대는 냅뒀다. 전통인 것도 있을테고, 그건 직접 잡아야 그래도 세울 체면이나 있을테니...

BGA에서 여자아이가 사용하는 무기가 블랙스퀘어 한정판인 QUATTRA라는 루머가 있다.

고꽃늑 시리즈의 영상이 이걸로 끝인거라고 아는 사람이 많지만, 한번의 반전이 더 있다.


알고보니 '영화'였다.[3] 충격과 공포, 훼이크다 병신들아!!
참고로 흐르는 곡은 '고백,꽃,늑대 Part.1'의 무가사 버전이다.(음원만 있다.)

참고로 소문에 의하면 약 3분 정도의 트랜스 버전의 곡이 존재했었으나, 후반부를 잘라내어 믹싱, White canvas라는 곡이 탄생했다는 이야기가 있다.

아래는 BS 공식 설명이다.

'첫 참여한 신인 작곡가 ReX의 Violin Trance 곡. '디제이맥스 포터블 클래지콰이 에디션'의 '고백,꽃,늑대'와 상반된 상황에서의 스토리가 펼처진다.'

1 DJMAX Portable Black Square

블랙 스퀘어에서는 중상급의 난이도로 수록.

2 DJMAX Mobile

최종보스
최초 티저에는 수록되어 있지 않았지만 이후 업데이트로 다운로드 가능하게 바뀌었다.
하드 난이도부터 피쳐폰 스펙(렉)으로는 도저히 누를 수 없는 패턴들이 튀어나와서 노멀을 클리어하고 만만하게 본 상당 수 유저들을 당황스럽게 했다. 테크니카 모드의 경우 모바일버전 치고는 상당히 빠른 속도에 연속노트가 갑작스럽게 튀어나와서 피 본 유저가 많다.

3 DJMAX TECHNIKA 시리즈

MX 패턴 (테크니카 1 기준 SP)

DJMAX TECHNIKA에서는 Part.I과는 다르게 LP가 없고, PP 5, TP 8로, PP도 난이도에 비해 어려운 편이며 TP의 경우는 레벨 8 값을 제대로 하고 있는 곡. 홀딩 노트와 드래그 노트 연타로 도배된 상당한 난이도의 패턴이어서 의외로 손도 못대는 사람이 많다. 안정권 클리어에 성공해도.. 후반의 까다로운 연타 노트때문에 올 콤보로 가는 여정도 험난 그 자체. 2009년 10월 스페셜 패턴에는 SP 패턴이 있는데, 중간의 보라 + 분홍이 코사인급 씹힘을 보여주기 때문에 잘못하면 후반부에서 원하지 않게 폭사당할 수 있다.

DJMAX TECHNIKA 3
패턴랭크가격난이도설명비고
StarD50 Max54박 스크롤, 8박 스크롤
NormalD100 Max54박 스크롤, 8박 스크롤미션 - 2 Tone 수록
HardC150 Max74박 스크롤, 8박 스크롤Challenger Set 셀렉곡
MaximumB200 Max84박 스크롤, 8박 스크롤미션 - Tempo Rubato 수록

DJMAX TECHNIKA 2 이후로는 새롭게 Star 패턴이 추가되었으며, HD 패턴은 난이도가 1 하락했다.

4 TAP SONIC

TAP SONIC에도 수록되어 있는데, 곡이 메트로 프로젝트 때의 것보다도 상당히 화려해져, 진정한 대작의 면목을 보여주고 있다. 더욱이 2012년 5월 7일자로 패턴이 업그레이드되어, 그 전의 6레벨 정도 수준의 패턴과는 차원을 달리하는 어려움을 보여주고 있다. 사실상 설레임 Part.2와 함께 7레벨 끝판왕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1. D2도 사정은 마찬가지, 단 D2는 프로그레시브 DnB이다.
  2. Seeker는 6레벨, Nightmare는 4레벨이었다. 지못미 나메
  3. 혹은 뮤직비디오 촬영이라고 볼 수도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