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멜로디

chara1.png
マイメロディ

일본 공식 사이트

1 캐릭터

1975년 산리오에서 제작한 캐릭터. 생일은 1월 25일. 산리오에서 출시한 캐릭터 중 헬로키티 다음으로 인기가 높다(산리오 캐릭터 대전 투표 순위를 보면 현지에서는 비슷한 인기인듯)[1]. 사실 이 캐릭터는 1963년 등장한 미피 겨울버전(Miffy in the snow)을 닮았다는 지적이 있다. 마이멜로디와 헬로키티를 만든 산리오는 이전부터 미피에 대한 표절의혹이 있었는데, 메르시스에게 직접 소송이 들어온 캐시와 달리 크게 문제가 된 적은 없었다.[2] 마이멜로디는1970년대에 나와서 저작권의 개념은 지금보다 희미했다.[3] 부탁해! 마이멜로디는 마이멜로디를 모티브로 만들어진 일본 애니메이션이다.

2 부탁해! 마이멜로디의 주인공

파일:Attachment/My Melody.png
샤를로테

성우는 사쿠마 레이[4], 더빙판은 양정화(1기) / 전숙경(2기~4기).[5]

사실 쿠로미의 흑화의 원인제공자이다.[6]

2.1 작중 행적

마리랜드에 사는 토끼 모양의 요정으로, 분홍색 후드와 노란색 가 특징이다. 생일은 1 월 18 일이며, 애칭은 마이멜로(マイメロ). 신장은 귀를 펴면 유메노 우타의 무릎 높이 정도 된다. 1인칭으로는 "와타시(私)"를 사용하며 말버릇은 "부탁해♪(おねがい♪)"와 "야~앙(やーん)".

인간계에서는 유메노 가에서 신세를 지고 있으며, 유메노 가의 가사 전반을 담당하고 있다. 어머니에게 전수받은 요리바느질이 특기이며, 약초를 이용해 을 만드는 능력도 보유했다. 마이멜로디가 만든 과자홍차는 먹은 사람들마다 감탄하며 호평 일색이며, 이외에도 케이크에 대한 열정이 매우 뛰어나고, 만두를 만드는 솜씨도 프로 수준.

또한 우타가 다니는 학교에서 가정과의 수업을 담당했을 정도로 뛰어난 바느질 솜씨를 자랑하며, 인형을 만드는 재봉 능력도 갖추었다. 그리고 지저분한 방을 보면 바로 청소를 하는 등 부지런한 일면이 있다.

우타를 만나기전에는 '키라라'라는 초등학생을 만났었다.

어머니에게 제대로 된 인생 교육을 받았는지 겉모습과는 다르게 가끔 매우 현실적인 발언을 하는 경우가 있으며, 할머니에게 인간계의 오래된 전통유령에 대한 가르침을 받아 이 쪽 분야에 빠삭하다.

처음에는 유메노 가의 사람들 이외에는 봉제 인형으로 자신의 정체를 숨기고 있었으나, 모두와 친구가 되고 싶다는 생각으로 인해 자신의 정체를 주변 사람들에게 밝혀나가고 있다. 모르는 사람들 앞에서도 정체를 드러내지만 큰 소동이 발생하지는 않는 듯 하다.

평소에는 한 쪽 만 늘어져있어 양 쪽 귀가 모두 서있는 경우는 거의 없으며, 우울해지거나 기운이 없어지면 양 쪽 귀가 모두 쳐진 상태가 된다. 또한 귀를 사용해 누가 어디에 있는지 알아내는 능력도 갖고 있다.

가사일을 하는 시간 이외에는 주로 쿠로미마법 대결을 하는 경우가 많으며, 쿠로미에 비해 실력은 조금 뒤떨어지는 듯하다.하지만 빔류 대결에서는 마이멜로 빔이라는 슬로우 빔의 위엄을 보여준다 이외에 고양이 미쨩이 천적이다.

갑자기 놀라면 기절하는 특징이 있으며, 특히 누군가가 귀를 잡아당기면 오랜 시간 동안 기절 상태에 빠진다. 그리고 수영이 서툴어 물에 빠지면 역시 기절 상태가 된다.(...) 또한 기억력이 좋지 않아 건망증으로 인해 여러 소동을 일으키는 원인이 되며, 무언가를 깊게 생각하거나 누군가와 장시간 대화를 나눌 경우 바로 잠에 빠진다.

솔직한 성격을 갖고 있으며, 어떠한 경우라도 느긋한 마이페이스여서 때때로 주변의 템포와는 다르게 행동하는 경우가 있다. 기본적으로는 싸움을 싫어하며, 가끔 무의식적으로 상대에게 독설(의도적으로 독설을 날리는 어머니를 닮아서 그런지) 날려 상대의 마음에 상처를 입히기도 한다. 그리고 종종 자신이 맺은 약속을 스스로 깨버리는 행동을 하기도 한다.

자신과 같은 느긋한 성격의 남성을 좋아하는 듯 하다.

그리고 쥬얼펫 매지컬체인지 5화에서 40주년 기념으로 등장한다 카더라
  1. 2010년을 기점으로 산리오 캐릭터 대전 키티의 순위가 하락하기 시작하며 산리오 캐릭터들의 순위변동이 있었다. 역대 산리오대전 순위는 이쪽에서
  2. 캐시도 소송 도중에 도호쿠 대지진의 발생을 계기로, 양사에서 화해하고 소송에 사용할 비용을 전부 피해지역에 기부하자는 걸로 합의를 봤다. 결국, 메르시스에서는 저작권 침해 주장을 철회하고, 산리오는 향후 신규제작 상품에는 캐시를 사용하지 않기로 했다. 물론 표절이라고 정식으로 인정된 것이 아니기 때문에 기존 제작상품은 문제없이 판매가 가능하고, 캐시의 캐릭터 자체는 키티 패밀리로 남아있으며, 홈페이지에서 정보도 얼마든지 확인이 가능하다.
  3. 캐시가 소송에 휘말린 것은 2010년이다. 제작된 시대의 저작권 개념이랑은 상관없는 문제.
  4. 1989년 최초의 마이멜로디 애니메이션에서 발탁되어 2015년 11월 현재까지 산리오 퓨로랜드, 유니버설 스튜디오 재팬 등 각종 이벤트 및 매체의 마이멜로디 목소리를 담당하고 있다. 참고로 사쿠마 레이는 산리오의 모든 캐릭터 성우들 중 가장 오랫동안 목소리를 맡고있는 성우이다.
  5. 한국판 1기 한정으로 어느 바보개구리의 성우다. 참고로 거기서 어느 여중생을 맡은 성우 정미숙도 이 작품에서 유메노 우타 역할을 맡았고, 그 여중생의 남동생 역할을 맡은 성우 이미자도 이 작품에서 쿠로미로 나왔다.
  6. 물론 거기까지는 아니더라도 마이멜로디가 충분히 원인제공을 한 것은 맞다(...). 자세한 것은 '쿠로미 항목 참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