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이비 프린세스

1 개요

시스터 프린세스, 후타코이등의 독자참여 프로젝트를 진행하던 전격 G's magazine에서 2007년 말 새롭게 공개한 독자 참여형 프로젝트. 약칭은 '베비프리(べびプリ)'.

스토리 담당은 시스터 프린세스를 담당했으며 후에 러브라이브!도 맡게 되는 키미노 사쿠라코 [1]. 때문에 거의 시스터 프린세스 후속작 취급받는다.

캐릭터 일러스트는 '철도무스메'로 잘 알려진 미부 나츠키.

2011년 5월 10일을 기준으로 소설판 단행본이 7권까지 나와있다.

600px

(첫번째줄부터 미하루, 미조레, 하루카, 히카루, 호타루, 츠라라, 릿카,
코사메, 우라라, 세이카, 유우나, 후부키, 와타유키,
마리, 미즈키, 사쿠라, 니지코, 소라, 아사히)

공식 홈페이지 [2]
애니판 공식 홈페이지

2 상세

19명의 여자애가 캐릭터로, 장녀부터 19녀까지 있다... 즉 나이차가 있다는 얘기로, 0~18세까지 존재하며 각 자매가 1살씩 차이가 난다고 한다. [3]

주인공의 나이는 정확히는 나오지 않지만 공식 홈페이지의 프롤로그 카툰(홈페이지에 없다. 사라진 듯)에 의하면 미하루, 미조레 및 하루카보다는 어리다고 한다. 참고로 프롤로그 카툰에 '위의 3명이 너의 누나'라고 언급되어 있다. 즉 3명의 누나와 16명의 동생이 있는 셈. 그런데 중요한 건 4녀인 히카루의 생일은 1월이고 3녀인 하루카의 생일은 12월이다. 겨우 13달 차이 밖에 나질 않는다. 즉, 이 사이에 주인공이 태어날 틈이 없단 것. 결론은 한가지. 하루카가 주인공의 쌍둥이 누나이거나, 혹은 주인공과 히카루가 쌍둥이란 것이다. 그런데 2008년 4월 7일자 하루카의 일기에서는 '하루카와 1살 차이'로 '히카루와 같은 학년'이라는 기술이 있다. 어쨌든 충공그깽. 시스터 프린세스가 '여동생과의 연애'을 강조했다면 이번에는 '가족과의 즐거운 생활'을 강조했다고 하겠다. 아무리 그래도 0살(한국나이 1~2살) 갓난아기를 연애대상으로 볼 수는 없지 않은가. 실제로도 관련 일러스트를 보면 각 캐릭터를 따로따로 그리는 것보다는 여러캐릭터가 한꺼번에 나와서 왁자지껄 뭔가를 같이 하면서 즐거워 하고 있는 생활감 있는 내용이 많다.

...그렇지만 가족애를 강조한다고해서 크게 인기를 끌기는 어렵다고 생각했는지, 하렘 연애라인으로 연애가 흘러가는 모양.

여자애들의 이름은 장녀부터 차례대로, 미하루, 미조레, 하루카, 히카루, 호타루, 츠라라, 릿카, 코사메, 우라라, 세이카, 유우나, 후부키, 와타유키,마리, 미즈키, 사쿠라, 니지코, 소라, 아사히.
대체로 날씨 및 계절에 관한 이름이 많은 것이 특징이며(자세한 것은 본문 기술. 특히 눈/얼음에 관한 이름이 많다.), 일러스트레이터가 철도 무스메의 '미부 나츠키'가 아니랄까봐 철도 오타쿠인 캐릭터(우라라)도 등장한다[4].

공식 사이트에 19명의 소녀들의 일기를 연재하고 있어서, 그들의 생활을 짐작할 수 있다. 일기는 비정기적으로, 거의 매일 올라온다. 하지만 2012년 3월 31일부로 일기가 끝나서 더 이상은 올라오지 않는다. 게다가 2012년 11월, 공식홈이 날아가 공식폐쇄되어 사실상 중단되었다.

여담이지만 전격 계열 작품 중 최초로 히로인 나이 숫자가 1자리대이다[5].

또한 12명의 여동생 전원이 초(超) 메가데레였던 전작 시스터 프린세스와는 달리 츤데레, 쿨뷰티 등의 속성을 가진 히로인을 집어넣어 좀더 다양화를 꾀했다.

2009년까지는 다들 주인공(남동생/오빠)에 대한 애정이 그럭저럭 건전했지만(다만 조짐은 자주 보였다.) 2010년에 와서는 남동생/오빠를 노리는 매의 눈을 하는 경우가 자주 생기고 있다. 지못미 주인공.

2010년 말 애니화 계획이 발표되었다. 제목은 '베이비 프린세스 3D 파라다이스 O(러브)(ベイビー・プリンセス 3Dぱらだいす0(ラブ))'. 제목의 3D는 캐릭터들이 폴리곤으로 나온다는 의미가 아니라 3D 입체 기술을 적용했다는 뜻. 2011년 7월에 30분짜리 OVA로 발매되었다.
내용은 소설판 기반...이나 소설은 소잿감을 끌어오기 위한 참고 수준에 불과하며, 소설에서 끌어온 소재들을 애니메이션에 맞게 다시 각색시켰다.

그리고 전격 G's 매거진에서 코믹스가 연재를 시작하여 2013년 8월에 3권으로 완결되었다.

2.1 공식홈의 공식폐쇄

2012년 11월에 전격 매거진 계열 사이트들이 일제히 해킹되어서 디도스등에 털리는 일이 일어났는데, 무리하게 복구를 시도하다 홈 자료가 모두 초토화되어 백업본이 남아 있지 않아 그냥 폐쇄를 선언했다.

태생자체가 독자참여형 계열이라서 과거 참가내역들의 복구가 안된단 말이 나오자[6] 신자들이 대규모 이탈, 프로젝트 자체가 막바지라는 점과 맞물려 공식홈을 공식적으로 폐쇄하게 된다. 이후 관련 공지나 내역들은 애니메이션판 홈페이지를 통해 하게 될거라 했으나 이렇다할 안내가 추가되지 않아 사실상 프로젝트가 포기된 것으로 여겨진다. 사실 독자 페이지는 이미 같은 해 6월에 최종회를 맞이한 상태.

3 캐릭터 / 가족구성

소설판에는 이 자매들에게 '아마츠카(天使)'[7]라는 성이 붙어 있다. 이건 애니판에서도 마찬가지[8].

성우는 애니메이션판 기준.

3.1 누나들

3.2 여동생들

  1. 그런데 이 남매 성우들 중 3 러브라이브의 주연인 뮤즈의 멤버 성우로 캐스팅된다. 후속작에서도 이 조연출연.
  2. 공식폐쇄 되었다
  3. 현실에도 이와 비슷한 사례가 있다고는 한다. 13남매 중 남자는 넷째 한명 뿐인 가정이 영국에 있다고.역시 현실, 숫자는 시스프리(12명), 구성은 베비프리(누나3명+여동생들)
  4. 다만, 미부 나츠키는 공식적으로는 이것에 대해 부인하고 있다.
  5. 사실 시스터 프린세스나 프레젠트 프리티에서도 10살 미만으로 보이는 캐릭터들은 있었으나 설정상으로는 나이가 정해지지 않은 캐릭터들이었다. 하지만 베이비 프린세스의 경우는 설정 자체가 '히로인이 1살부터 19살까지의 자매'라는 설정이기 때문에 세이카 이하의 캐릭터들은 모두 나이 숫자가 1자리인 히로인들이 되는 것이다.
  6. 실제론 잡지관련이 메인이라 홈페이지에 독자참여에 크게 추가된 부분은 없다. 하지만 주요 이벤트 예고를 홈페이지를 통해 하여 골수팬층의 박탈감은 상당했을 것으로 여겨진다
  7. 천사(天使)는 일본어 음독으로 읽으면 '텐시'지만, 훈독으로 天는 '아마'이고 使는 '츠카이'라고 읽는 데에서 따와 '아마츠카'라고 읽는 듯 하다.
  8. 애니메이션 공식 기본 일러스트는 수영복 일러스트인데, 9녀인 우라라는 학교수영복을 입고 있고 거기에는 '天使 麗(아마츠카 우라라)'라고 적혀 있다.
  9. OVA판에선 미야(美夜)라는 이름으로 등장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