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티 로스(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

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의 등장인물
본명엘리자베스 "베티" 로스
Elizabeth "betty" Ross
종족인간
국적미국
생년월일1977년 7월 1일
나이37세
소속컬버 대학교
직업생물학자
가족관계썬더볼트 로스 (아버지)
등장 영화인크레더블 헐크
등장 코믹스《어벤져스 서막: 퓨리의 숨가쁜 일주일》
담당 배우리브 타일러
해외판 성우카이다 유코 (일본)

1 개요

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의 등장인물. 브루스 배너애인인 세포생물학자.

2 작중 행적

2.1 인크레더블 헐크

헐크 탄생하는 계기가 된 감마선 실험에서 부상을 입고, 이후 선더볼트 로스 장군의 음모를 눈치챈 브루스가 도주하게 되면서 어쩔 수 없이 헤어지게 된다.

이후 레너드 샘슨과 사귀게 되지만 만약을 위해 아버지 몰래 감마선에 대한 백업자료를 만들어 두었고 이후 6년 만에 브루스를 만나게 된다. 이후 로스 장군이 브루스를 자극하여 헐크로 변하게 됐고 로스 장군의 병력으로 인해서 그녀가 역으로 피해를 입게 되자 헐크가 그녀를 보호하고 데려간다.

그 후 브루스와 함께 하며 새뮤얼 스턴스가 있는 뉴욕으로 가고 이후 헐크의 변화를 치유하지만 아버지에게 잡히게 된다. 그러나 에밀 블론스키는 스턴스에게 시술받아 어보미네이션이 되어 날뛰게 되고 그를 막기 위해 브루스가 헬기에서 뛰어내려 헐크로 재변신한다.

이후 할렘 가를 박살내는 전투 속에서 어보미네이션을 죽이려고 한 헐크를 진정시키고, 헐크는 도주한다.

3 흑역사화?

분명히 인크레더블 헐크는 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에 소속된 영화임에도 불구하고, 이후의 마블 영화에서는 일절의 언급이 없다(…). 어벤져스: 에이지 오브 울트론에 다시 등장한다는 떡밥이 돌았지만 결국 등장하지 않았다. 해당 작품에서 브루스 배너와 블랙 위도우 사이에 러브라인이 형성됨에 따라서 히로인 자리도 위태로운 상황이다.

아닌 게 아니라 현재의 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에서 베티의 존재감은 그야말로 공기나 다를 바 없다. 캐릭터가 존재하는지 조차도 불확실한 상황이라, 히로인 자리를 유지하느냐 마느냐는 사소한 문제에 속할 정도다. 다른 히어로 무비의 히로인들과 비교해보면 그야말로 안습의 극치라 할 만한데, 아이언맨 시리즈의 페퍼 포츠나, 토르 시리즈의 제인 포스터는 여러 영화에 출연한 것은 물론, 출연하지 않은 영화에서도 이름이 계속 언급됨으로써 히로인 자리를 확고히 하고 있지만, 베티는 언급도 일절 되지 않고 있으며 히로인 자리까지 잃은 상황이다.[1] 이쯤되면 흑역사라 말하기에 손색이 없을 정도로, 마블이 작정하고 캐릭터를 삭제시켰다고 말해도 무방한 수준이다.

사실 이렇게 된 건 이게 다 인크레더블 헐크 이후 마크 러팔로의 헐크 단독 영화가 제작되고 있지 않기 때문인데, 판권이 마블이 아닌 유니버설 픽처스에 있기 때문이다.# 그래서 다른 시리즈의 후속편은 하나하나씩 계속 제작되고 있는 것과는 달리, 헐크 시리즈의 후속편은 현재까지 공개된 마블의 페이즈 3 영화에도 없다. 그 덕분에 캐릭터가 추후 다시 등장할지 여부조차 불확실한 상황이다.

다만 인크레더블 헐크에서 베티 로스의 아버지인 로스 장군 역할을 했던 윌리엄 허트가 2016년 5월 6일에 개봉하는 캡틴 아메리카: 시빌 워에서 출연함으로써 인크레더블 헐크 영화 자체는 다행히 흑역사로는 남지 않게 되었다.

4 기타

여담이지만, 브루스 배너에 레너드 샘슨 등, 사귀게 된 남자들이 외모도 성격도 모두 괜찮은 남자들인 것을 보니 남자 보는 눈은 상당히 좋은 듯하다. 좋은 남자를 만날 복은 많은데, 정작 그 관계는 순탄은커녕 본인들의 성향 및 언행과 관계없이 엉망진창인 괴상한 남자 복의 소유자.

그리고 여성 치고는 힘이 상당히 좋은 듯 하다. 대학 캠퍼스에서 로스 장군이 브루스 생포 작전을 시행했을 때 위기에 빠진 브루스를 보고 달려가는데, 로스 장군의 명령에 따라 군인 두 명이 붙잡으러 간다. 그런데 베티가 팔꿈치를 한 번 휘둘러서 그 중 한 명을 쓰러뜨린다.(...) 물론 아무리 성인 남성이라도 얼굴에 저렇게 제대로 맞으면 상당히 아플 테지만, 보통 여성이 일반인도 아니고 군인을 얼굴을 가격해서 "끄억" 소리까지 내게 하면서 나자빠지게 하기는 힘들다.화나면 성깔 또한 한 성깔 하는데 인크레더블 헐크 본편 내에서 브루스와 피신 중에 택시를 잡아탔는데 하필 총알 택시인 관계로 도심지 한 복판을 위험질주 후 목적지에 내리자마자 불 같이 화를 내기도 하는데 브루스가 쫄아서 데꿀멍할 정도다.[2][3]레드 쉬헐크 떡밥
  1. 다만 어벤져스 에이지 오브 울트론을 기점으로 페퍼 포츠는 토니 스타크와 결별했고 제인 포스터는 배우가 아예 하차해버려서 등장하지 않고 있다. 이 둘 역시 베티 로스와 비슷한 운명을 맞은 것인가
  2. "당신 돌았어!?대체 뭐가 문제야!?/운전기사:내 운전 어땠어?(키스 체스쳐를 하고 약올리고 가 버리자)/"머저리이이이이이!!!!!!!!!!!"............하고 씩씩대는 와중 브루스가 "화를 잘 참는 법을 알고 있는데.." 라고 조심스레 말을 건네자 "조용해..!걸어가자." 라고 무서운 표정으로 나지막히 말하자 브루스는 데꿀멍(...)
  3. 사실 난폭운전으로 인해 브루스가 실수로 헐크로 변할 지도 모르는 위험천만한 상황이라 빡친 것도 있을 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