벰크

리그레
벰크

605MS.png 605 리그레
606MS.png 606 벰크

이름도감 번호성비타입
한국어일본어영어전국 : 606
하나 : 112
수컷 : 50%
암컷 : 50%
에스퍼
벰크オーベムBeheeyem
특성(PDW 특성은 *)
텔레파시더블/트리플 배틀에서 아군의 전체판정 공격에 피해를 입지 않는다.
싱크로자신의 상태이상을 상대에게 옮긴다.
*애널라이즈사용자가 후공일 때 위력이 오른다.
분류신장체중알 그룹
브레인 포켓몬1.0m34.5kg인간형
진화elgyem.gif레벨 42beheeyem.gif
605 리그레606 벰크
방어 상성(특성 미적용)2배1배0.5배
고스트 벌레 악강철 노말 독 드래곤 땅 물 바위 불꽃 비행 얼음 전기 페어리 풀격투 에스퍼
종족치포켓몬HP공격방어특수공격특수방어스피드합계
605 리그레555555855530335
606 벰크7575751259540485
도감설명
605 리그레
블랙강한 사이코 파워를 다룬다. 사이코 파워로 상대의 뇌를 조여서 두통을 일으킨다.
화이트50년 전에 사막의 저편에서 갑자기 찾아왔다. 그 때까지 아무도 본적이 없는 포켓몬.
블랙 250년 전 UFO가 추락했다는 소문이 도는 사막에서 왔다고 전해진다.
화이트 2
606 벰크
블랙상대의 기억을 조작한다. 삼색의 손가락을 점멸시켜 동료와 대화하는 것 같다.
화이트사이코파워로 상대의 뇌를 조정해 기억한 영상을 다른 것으로 고쳐쓰게 되어버린다.
블랙 2손끝을 점멸시켜서 대화하는 듯 하나 그 패턴은 아직 해독하지 못했다.
화이트 2

1 상세

크 or 병크 크? 사실 10대 닥터가 포켓몬으로 재생성한거다!

타워오브해븐에 사는 리그레의 진화형. 약 50년 전 리조트 데저트에 불시착했다는 의혹을 받는 포켓몬[1]이지만, 허망하게도 타입이 발목을 잡아 깜눈크곤율랭, 돌살이 무리에게 쫓겨나 데스마스들은 잘만 사는데도리그레들의 경우 타워오브해븐에서 노숙 중이다.(…) 근데 그곳에는 최강의 고스트로 진화하게 될 불켜미가 살고 있다

2 대전

골루그와 더불어 형태만으로 포덕들을 엿먹인 포켓몬. 색깔이나 형태만 보면 땅 타입이거나 바위 타입이겠구나 싶은데, 그렇게 물이나 풀 같은 걸 끼얹었다가 1배라 벙 찌거나 바위라 생각하여 격투계 공격을 내질렀다가 반감이 뜨는 걸 보고 허망하게 턴만 날린 포켓몬 트레이너도 제법 된다고 한다. 실제 타입은 단일 에스퍼.[2]

특공이 125로 나시, 가디안, 사미르 듀란과 함께 비전설 에스퍼 공동 3위. 내구력도 보통은 하는 편. 하지만 스탯만 보면 공격(...)과 거의 의미가 없는 스피드 외에는 란쿨루스의 완벽한 하위호환으로 보인다. 외모마저 딸린다 후새드. 기가이어스가 메타그로스와 종족치가 비슷한 것처럼(항목참조), 벰크는 링곰과 (공/특공 반전을 제외하면)배치가 비슷하다.

다만 벰크는 파워스웹, 가드스웹, 파워셰어, 가드셰어, 미라클아이, 배리어, 스킬스웹, 사슬묶기[3], 자기암시, 심플빔 등등 굉장히 많은 서포트용 기술을 배우는 것이 장점으로, 특성 중 하나인 텔레파시의 방어 없이도 지진, 대폭발에서 살아남는 효과까지 생각하면 란쿨루스에 비해 더블/트리플 배틀에 특화되어 있다고 볼 수 있다.

거기에다가 드림특성인 에널라이즈가 해금, 후공시 엄청난 화력덕후로 탈바꿈함으로서 란쿨루스와 차별화에 성공. 냉정(특공↑,스핏↓)성격을 맞추고 강력한 화력으로 적을 순삭 시키는것이 가능해졌다. 하지만 기본 내구가 그리 좋지않기에 오래버티는것은 불가능. 나쁜음모도 배우지만 역시 내구문제로 랭업턴을 벌기가 비교적 힘들다.

더블배틀로 가면 생각보다 큰 활동이 가능하다. 일단 외견보고 오해하여 1배기술로 치거나 별로 대단하지 않은 포켓몬인지 알고 다른포켓몬을 공격하다가 특성에 힘입어 뒷통수 치는게 특기다. 특히 아군의 특성을 비버통의 그 사기적인 특성인 단순으로 바꿔줄 수 있는 심플 빔을 배우는 몇 안되는 포켓몬으로, 배우는 녀석들 중 전설급인 게노섹트를 제외하면 이 녀석이 종족치가 제일 쓸만한 축에 속한다.

3 기타

여담으로 도감설명이 흠좀무. 위의 설명했듯 본격 외계인 의혹을 받는 포켓몬인지라 UFO스러운 설정들을 보유하고 있는 듯 하다. 생긴 것도 10대 닥터스럽다! 손에는 소닉 스크류 드라이버 들고 말이지

자고로 저 눈은 절대로 감지 않는다. 포켓파를레에서도 표정보다는 몸으로 감정표현을 하고 애니메이션에서도 눈을 감지 않아서 표정을 읽기가 힘들다.쉽게 말해 그냥 포커페이스. 아니 딱봐도 눈꺼풀이 없잖아

프랑스에서 잡히는 벰크는 특이한 형태도 있는 것 같다방어 Harder 특방 Better 스핏 Faster 공격 Stronger

여담으로 6세대에서 강철날개를 배울 수 있다. 새도 아니고, 날개도 없는데 대체 왜 강철날개를 배우냐 싶겠지만, 6세대의 51번 기술머신이 강철날개인데 5세대에서는 이 51번 기술머신이 사이드체인지였기 때문. 게임 만들면서 실수한 것 같다는 설이 유력하다(...). 근데 도감 설정을 생각해 보면 정작 본인이 쓴건 사념의박치기인데 상대가 벰크의 환각조작 때문에 강철날개에 맞았다고 믿는거라 카더라

브레인 포켓몬이라 그런지, 모 특촬물뇌가 모티브인 어느 간부와 엮이기도 한다.
  1. 이름의 유래도 리그레는 Li(ttle)Gre(y Men), 즉 그레이 외계인이며 벰크는 B(ug)E(yed)M(onster)이란 오래된 표현의 약어다. 하지만 대놓고 외계 생명체인 테오키스에 비하면 의혹 수준으로 그친다.
  2. 비슷한 예로는 점토도리가 있는데, 그나마 이 쪽은 땅 타입이긴 해서 바위 타입인줄 알고 격투 날리면 반감하는 정도가 끝이고, 물이나 풀은 2배로 맞는다.
  3. 5세대에서 명중률이 100으로 상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