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더테이커

1 Undertaker

영어 단어로 장의사를 뜻한다.

2 WWE소속의 프로레슬러

언더테이커(프로레슬러) 참조.

3 흑집사의 등장 인물

언더테이커(흑집사)
2번 항목을 그대로 써먹어도 될 것 같은데

4 데드맨 원더랜드에 등장하는 집단

언더테이커(데드맨 원더랜드) 참조.

5 소드걸스다크로어 소속 캐릭터

300104L.jpg

언더테이커
레어 / 포인트 33 / 사이즈 5 / 덱제한 1 / 공 8[1] / 방 1 / 체 12
공격전 자신과 상대의 무덤 첫번째 추종자카드 1장을 게임에서 제거한다. 제거한 카드 1장당 이 카드의 공/체 +1

할머니는 말씀하셨었지, 모두의 자유는 존중해야 한다고… 근데 난 할머니를 싫어했어.

Ep2에서 전 진영에 일제히 추가된 무덤활용 레어 추종자. 각 진영 모두 성향이 다른데, 범용성 면에서 가장 높은 평가를 받는 것이 이 언더테이커이다. 세븐이나 싱클레어가 자신의 무덤의 자신 소속 카드만을 사용하는 데 비해 이 카드는 양쪽의 무덤을 사용하고 소속을 가리지 않는다는 점이 강점이며, 천재학생 나나이가 순간적인 화력을 발휘하는 디버프라면 이 카드는 한 장씩 제외하면서 스스로에게 버프를 거는 효과이므로 지속적인 전투력을 발휘할 수 있다는 점 역시 장점이다.

하지만 추종자 한정으로 효과를 발휘하기에 상대방이 먼저 무덤을 활용하는 카드를 사용했을 경우 세븐이나 싱클에 비해 지속력이 떨어진다. 게다가 초반에 원탑을 띄워 무쌍을 펼쳐버려 자신 묘지에 추종자가 없을경우에는 공체 1씩밖에 주워먹질 못한다.

또한 에피소드 EX2에 추가된 카드로, 무덤의 장수를 일정 이상으로 유지하면 이 카드보다 더 강한 화력을 발휘하는 '명계의 차장 카론'이라는 카드도 있는데, 이 카드는 무덤 장수를 줄여버리기에 카론이 활약할 수 있는 여지를 줄인다. 즉 카론을 쓸 거라면 언테를 포기해야 한다. 물론 이는 반대로 말하자면 상대의 카론을 견제하기 위해 언더테이커를 넣는 것도 가능하다는 이야기이므로 단점이라고 할 수는 없지만.

이후에도 GS 다섯번 째 별, GS 여섯번 째 별 등의 무덤 활용 카드들이 많이 나오면서 언더테이커의 입지는 점점 좁아지고 있다. 공격력 1을 올려주는 등의 패치가 이뤄졌지만 언더테이커의 근본적 문제가 해결되지는 않았기에 큰 변화는 없다.

텍스트는 가면 라이더 카부토의 패러디이다.

이름은 루에.K.아트엔드라고 한다. Undertaker -> Rue K Artend로 언더테이커의 애너그램.

언더테이커의 진정한 정체는 반대 세계[2]에서 세상의 그릇됨을 깨달은 마더데몬이, 양의 세계로 보낸 신체의 일부. 마더데몬의 강림에 앞서, 양의 세계를 파악하기 위해 여행을 한다.

에피소드 2에서는 마더데몬이 헬레나 K 싱크에게 빙의한 것을 인지하게 되고, 천리교에 입문. 이후 헬레나의 심복 루에로 잡입하여 일을 하고 있다. 본격 변태가면. 모티브는 천사소녀 네티.

그리고 마더데몬의 명령으로 카나의 열쇠인 소마를 타겟으로 한 납치에 성공해 카나의 문을 열게 된다. 쇼타납치범 변태가면.

의외로 인기가 있는지, 매 공모전에서 꼬박꼬박 출석 체크중. 심지어 트위터 상에 봇까지 있다.(...)

6 삼성 라이온즈 소속 야구선수 권오준의 별명

  1. 원래 8이었다가, 매턴 2/2 성장하는 괴랄한(당시 기준) 때문에 7로 하향됐다. 그러나 이후 워낙 좋은 카드들이 많이 나와서 묻히자 8로 롤백. 하지만 어차피 무덤을 먹는 시점에서 다크로어는 언테를 채택하지 않는다.
  2. 남십자성의 여신이 이 세상을 창조할 때 양과 음으로 세계를 나누었다고 한다. 이때, 그녀는 자신조차 반으로 갈라내어 음의 세계로 보내는데, 이 음의 여신이 마더데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