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고시티

ヨスガシティ Hearthome City

파일:Attachment/연고시티/Hearthome City Pt.png
지도 설명
사람들과 포켓몬이 모여 상업 발전과 더불어 생겨난 호의적인 마을
표어
마음이 서로 통하는 장소
위치
파일:Attachment/연고시티/Sinnoh Hearthome City Map.png
인접 지역
서쪽 ←208번도로
동쪽 →209번도로
남쪽 ↓212번도로
  • BGM

* 낮

* 밤

마데카솔과는 관련이 없다.
고려대학생들은 고연시티라 부른다 카더라

신오지방에 존재하는 연고체육관이라는 체육관이 있는 마을 중 하나이며, 신오지방 내의 손꼽히는 규모의 도시이다. 마을의 북쪽에는 상호교류광장이 있다.

포켓몬 콘테스트를 할 수 있는 포켓몬 콘테스트회장이 있으며, 포켓몬 애호가 클럽이 있다. 당연하다면 당연한 거겠지만, 포핀을 만들 수 있는 포핀요리하우스도 이곳에 있다. 콘테스트를 하든 빈티나밀로틱으로 진화시키기 위해서든 중요한 장소.

다이아몬드/펄에서는 초반기에 부재 중이라서 자두맥실러를 물리친 이후 5번째에서야 체육관 시합을 할 수 있지만, Pt 기라티나에서는 세 번째 체육관으로 진행 순서가 변경되었다.
체육관 관장멜리사. 체육관 내의 구조는 멜리사 항목을 참조할 것.

포켓몬센터 옆 건물에서는 신오지방 포켓몬 전송 시스템의 담당자 이수진에게 이브이를 받을 수 있다. 성도지방의 친구가 이브이를 많이 기르고 있어서 하나 받았다는데 정황상 이수재인 것으로 추정된다. DP에서는 전국도감 입수 후에만 가능하지만, Pt에서는 이브이가 신오도감에 포함되어서 바로 받을 수 있다.

스토리 진행상 관계 없는 곳이지만, 도시의 서남쪽에 '이문화건물'[1] 이라는 고유 스프라이트가 있는 성당 모양의 건물이 있다. 안에는 말을 걸 수 있는 NPC들이 몇 명 있으며, 배경음악이 없다. 왜 이런 건물이 이 도시에 있는 건지는 불명. 스토리 진행에 이 건물을 넣으려다 짤렸는데 마저 못 지운 건가...[2] 그렇지만 그곳의 NPC들의 대사는 "아버지가 있고 내가 있고 아들이 있다 이것이 인생인것이다" 나 "세상 모든 사람이 입에 담지만 결코 다 말할수 없는 단어 바로 '행복'과 '사랑'" 처럼 하나하나가 마음을 울리는 대사들이 많으니 한번 들려보는것도 나쁘진 않을 듯. 다만 BGM이 없고, NPC들의 대사가 전파계나 무언가에 홀린 사이비 종교 신도를 연상시킨다는 이유로 무서운 장소라고 평하는 사람들도 있는 모양.
다른 곳에서는 찾기 힘든 NPC로 유모차에 탄 아기 NPC들이 있다. 말을 걸수도 있는데 아주 어린 아기들인지 제대로 된 말은 하지 못한다. 다른 NPC들은 포켓몬마저도 말을 걸면 플레이어 쪽으로 돌아보는데, 아기는 그냥 가만히 있는 상태에서 메시지만 출력되는지라 뭔가 위화감이 느껴지기도 한다.

그 의외에도 가족들의 훈훈함을 느낄수 있는 몇 안되는 공간이기도 하다.
  1. 건물 앞에는 안내판이 없지만 이문화건물 안에서 세이브를 하면 '이문화건물' 이라는 이름이 나온다.
  2. 저 직설적인 이름과 그에 걸맞지 않게 공들인 스프라이트로 보건대 스토리에 넣으려다가 짤린 더미 데이터일 가능성이 높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