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트라비스트


1 개요

알로라지방을 위협하는 수수께끼의 존재 「울트라비스트」
알로라지방에는 「울트라비스트」라고 불리는 존재에 대한 소문이 있다.
「울트라비스트」는 강력한 힘을 지녔고 사람과 포켓몬에게 위험한 존재가 될 수 있는 무서운 존재라고 전해진다.
에테르재단도 이 「울트라비스트」에 대해 연구하고 있는 것 같다.
「울트라비스트」는 복수가 존재한다고 전해지며 각각 코드네임으로 불린다.

포켓몬스터 썬·문에 등장하는 정체 불명의 생명체이며 포켓몬은 아닌 것으로 추정되었으나, 유출된 데이터에 의하면 전용 몬스터볼로 보이는 것이 있다고 한다 . 이거... 설마? 니면... 그리고 공개된 도감데이터에 울트라비스트들이 포함되어 있다.[1]

2 목록

2.1 UB01

img_01.png

유리 같은 신체
“UB01”은 유리 같은 물질로 형성되어 있다.
하지만 그 형태가 유동적이고 일정하지 않다.
감정을 가졌는지는 불분명하다
“UB01”에게는 생존본능과 같은 것은 보이나, 의지나 감정을 지니고 있는지는 불분명하다.
어딘지 모르게 인간 소녀를 연상케 하는 듯한 움직임을 한다고 전해진다.

2016년 9월 6일 22:00에 공개된 PV에서 처음으로 공개된 울트라비스트. 모습이 릴리에를 닮은데다가 어딘지 모르게 인간 소녀를 연상케 하는 듯한 움직임을 한다고 전해진다.라는 설정이 있어서, 릴리에와 무슨 관계가 있는거 아니냐는 말도 나오고 있다. 릴리에의 소개 멘트가 '수수께끼의 소녀'라는 것도 찝찝한 부분.

나타날 때에는 웜홀 같은 곳에서 튀어나온다.

외관으로 보나, 유동적이고 일정하지 않는 신체묘사로 보나 모티브는 해파리인 듯.

포켓몬스터썬·문 체험판에서 릴리에에게 가방 안에 있는 게 뭐냐고 물으면 당황하다가 도망치는데, 사실 가방 안에 있는 게 UB01이나 코스모그가 아니냐는 추측이 있다.

2.2 UB02

총 2가지 모습을 가지고 있다. 그 외의 모습이 있는지는 불명. 단, 썬과 문에 의해 모습이 변화한다고 했으므로 이 2종류가 전부일 것으로 보인다. 멜레멜레섬에서 할라 앞에 등장하며 할라를 지키기 위해 섬의 수호신인 카푸꼬꼬꼭이 등장하여 대결을 한다.
이미지

등장시 하늘에서 번개를 휘몰아치며 등장한다.

2.2.1 UB02 익스팬션

img_02.png

굉장한 근육
UB02 익스팬션은 전신이 팽창된 굉장한 근육으로 싸여 있다.
이 근육을 이용한 풀파워 펀치의 위력은 헤아릴 수 없다.
다이아몬드보다 단단한 주둥이
특징적인 긴 주둥이는 다이아몬드보다도 단단하다고 전해진다.
공격에 사용할 때도 있을까?

북미판 이름은 "ABSORBTION"(흡수). 썬 버전에 등장한다고 한다.

글라디오와 옷 컬러링(붉은색/검정색)이 비슷한 것과 배틀을 좋아하는 설정 때문에 정체가 글라디오가 아니냐는 추측이 돌고 있다.

주둥이나 날개 등의 신체특징으로 미루어보나, 북미판 이름인 ABSORBTION으로 미루어보나 모티브는 모기인 듯.

2.2.2 UB02 뷰티

img_03.png

모든 포켓몬을 매료하는 모습
UB02 뷰티를 본 포켓몬은 성별에 관계없이 매료되어 전의를 상실한다고 전해진다.
UB02 뷰티로부터 미지의 페로몬이 나오는건지 그 용모에서 어떤 최면 상태를 불러일으키고 있는 것인지 정확한 이유는 밝혀지지 않았다.
번개같은 속도
가늘고 유연하게 뻗은 다리는 폭발적인 가속이 가능하며 낙뢰를 피할 수 있을 정도라고 전해진다.

루자미네를 연상시키는 모습을 하고 있다. 일러스트를 보면 둘의 포즈가 서로 좌우반대로 대칭되어 있다. 문 버전에 등장한다고 한다.

실루엣으로 미루어보나, 폭발적인 가속이 가능하다는 다리묘사로 보나 모티브는 바퀴벌레인 듯. 특별체험판 롬파일을 언팩한 자료에 따르면 특별한 색은 하반신이 검은색이라고 한다.

3 트리비아

각각 해파리, 바퀴벌레, 모기의 형상을 하고 있으며, 모두 인간이나 바다에 큰 피해를 입히는 생물들이다. 처음에는 포켓몬이 아닌 존재로 추측되었으나, 도감데이터에서 울트라비스트가 공개되었다.[2] 이러다 다음 울트라비스트들은 파리, 진드기처럼 해충이란 해충은 다 나올 수도 있다

특히 바퀴벌레와 모기는 과거 차세대 포켓몬스터 낚시 예제 중 가장 유명했던 오닉스/애미디스트 버전 전설의 포켓몬 낚시와 직접 관련되어 있는 것이라 소소한 이슈가 되기도 했다. 다만 당시의 설정으로는 근육질 떡대 바퀴벌레와 호리호리한 모기였는데 이와 반대로 디자인되었다는 차이점이 있다.

포켓몬이 아닌 것으로 보였지만, 도감 데이터에서 발견. 그에 따른 타입이 있는지, 또 그렇다면 사용하는 기술은 어떤지도 추측되고 있다. UB01은 에스퍼/고스트/페어리, UB02 익스펜션은 격투/벌레/악, UB02 뷰티는 페어리/벌레/격투로 추측되고 있다.[3][4]

체험판 롬을 양덕들이 뜯어본 바에 따르면, 총 8종류가 존재하는 것으로 보인다. 일단 데이터 충돌을 막기 위한 더미데이터로 추정되는 특별한색도 확인된 상태. 유출된 종류는 지금까지 공개된 형태와 다르게 동물이 아닌 것도 있으며 그 중 전선형태의 플래그는 지금까지 다른 개체가 릴리에, 루자미네, 글라디오로 의심받은 것처럼, 구즈마로 추측되기도 한다. 하지만 이 추측 대로 특정 인물=울트라비스트라면 트레이너는 사람을 잡는것이 된다. 그저 깊은 관계만 있기만 할 가능성도 있다는것.

157dcf7f7d93ba303.png
그리고 2016년 10월 19일. 언팩에 의해 새로운 몬스터볼이 발견되었는데, 일단 작중 비매품이며 이걸로 울트라비스트 전용 몬스터볼이 아니냐는 말이 있다. 포켓몬이 나오는 이펙트가 울트라비스트가 튀어나오던 웜홀과 닮은데다가 몬스터볼의 모습 또한 이질적이기 때문.그리고 공개된 도감데이터에 울트라비스트들이 포함되어 있다.

대놓고 알로라 지방을 위협하는 존재들이라서 UB01 정도를 제외하면 하나같이 기괴하게 생겼다.

디자인에서는 꽤나 호불호가 갈리는데, 기존 포켓몬에선 보기 힘든 스타일의 디자인과 설정에 참신함을 느끼는 사람도 있는가 하면, 그로테스크하고 해충 및 사람에게 피해를 주는 동물을 모티브로 한 디자인에 무섭거나 혐오감을 느끼는 사람도 있는 편.
  1. 하트골드·소울실버의 삐죽귀 피츄라거나, ORAS의 옷갈아입기 피카츄도 데이터 인덱스 상으로는 포켓몬 도감과 같은 곳에 있다는 것으로, 울트라비스트가 포켓몬이 아니란 의견도 있지만, 옷갈아입기 피카츄나 삐죽귀 피츄는 일단 포켓몬으로서 도감데이터에 들어있다.
  2. 해파리는 독파리계열과 탱탱겔 계열이 먼저 포켓몬으로 나온 적 있다.
  3. 물론 타입이 세 개일 리는 없으니, 저 중에서 둘. 혹은 단일타입일 수도 있다
  4. 다만 타입이 두개 이상이거나 아니면 자신만의 특수한 타입을 보유한건 아닌가 하는 의견도 있다. 울트라 비스트들이 기타 포켓몬들과 다르게 생긴것도 있고, 때문에 포켓몬과는 다른 존재로 인식되기 때문이다. 썬문에서 다양하고 새로운 시도가 많았으므로 어쩌면 최초의 3중 타입 보유 포켓몬같은게 나올수도 있다타입이 없는 것 아닌가 하는 말도 있지만 그럼 얘네들하고 싸울 수가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