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finity Gauntlet
1 개요
원래 건틀릿 자체는 그저 평범한 건틀릿에 불과하지만 인피니티 젬들이 박힌다면 그야말로 우주를 말아먹는 초강력 사기아이템으로 거듭난다. 인피니티 젬을 꽂을수 있다는 점에서 다른 건틀렛과는 다른 특별함이 있을수도 있다. 어찌됬든 다수의 인피니티 젬을 수납하고 효율적으로 사용하기 위해 만들어진 전투 보조 아이템이기 때문이다. 사족이지만 건틀렛이기때문에 일단 착용한다면 그 이전보단 펀치력이 강해질것으로 추정된다. 우주적 존재들조차 유니버스를 넘어선 멀티버스급의 존재들을 제외하고는 전부 이 템 앞에서 기어가야할 정도.
타노스 퀘스트로 전 우주를 돌아다니며 인피니티 젬을 득템한 타노스는 이걸 끼고 전 우주에 걸쳐 50%에 달하는 존재를 지웠으며[1], 여러 개의 행성을 무기로 쓰려던 신장 600미터나 되는 거대 외계 종족 '셀레스티얼'들을 그 행성들과 함께 날려버렸고, 시간을 다루는 크로노스가 강제로 시간여행으로 시간의 퇴적층으로 보내도 오히려 무시하고 시간을 역으로 제어하여 반격을 날리고, 원래의 순수한 상태로 변해서 돌격해온 갤럭투스, 에온, 스트레인저 이 셋을 간단하게 제압했고, 혼돈의 우주적 존재인 '로드 카오스'와 질서의 우주적 존재인 '마스터 오더'의 협공을 무시하고 거꾸로 날리고, 우주적 존재들의 총공격을 받고도 오히려 살아남아서 그들을 가뒀으며, 리빙 트리뷰널 다음으로 강한 이터니티와 1:1에서 살아남아 오히려 자신이 이터니티처럼 우주와 하나가 된다. 참고로 저 위업들은 인피니티 건틀릿을 다루는데 익숙하지 않은 네뷸라도 가능했다. [2] [3]
그리고 손짓만으로 이 템을 무력화 시키는 리빙 트리뷰널조차도 인피니티 건틀릿을 낀 아담워록을 무시하지 않는데다가, 인피니티 건틀릿이 내포한 힘을 억제하는 것은 가능은 하지만 힘들다고 할 뿐만 아니라, 심지어 아담 워록에게 설득할 정도로 인피니티 건틀릿의 힘은 막장스러운 편이다[4].
인피니티 건틀릿 대형 이벤트 이후에는 한 동안 아담 워록이 관리하기도 하였다. 이때 닥터 스트레인지를 포함한 히어로들이 거대한 힘은 사람을 타락시킨다면서 건틀릿을 버릴 것을 부탁하였으나 아담 워록은 감당할 수 있다면서 거절하였다. 그리고 이 짓은 나중에 아담 워록이 뻘짓을 저지르고 마는 원인이 되고 만다. [5]
다른 우주의 리드 리처즈들이 이 아이템을 인피니티 젬째로 갖고 있다는 사실이 드러났다.
타노스가 이것들을 찾아 헤매고 있는 것으로 보이며, 빌런인 '더 후드'가 이 중에서 '리얼리티 젬'과 '스페이스 젬', '마인드 젬'을 손에 넣어서 한동안 날뛰고 있는 중이다.
지금은 닥터 둠이 미친 셀레스티얼들에게 몰살 당한 리드 리처즈들에게서 닌자해서 인피니티 건틀릿을 가지게 되었다. 그리고 닥터 둠은 새로운 우주를 창조하고 그 곳에서 마법과 과학을 응용한 존재들을 만들어서 神으로 군림하지만 문제가 발생한다. 바로 우주를 자신의 상을 본따 만들었기에 그 곳의 존재들도 자신의 악당 속성을 빼다 박은 것이 문제였다. 결국 닥터 둠은 자신이 창조한 사악한 존재들에게 인피니티 건틀릿을 강탈당하나 겨우 구출된다.
현재는 인피니티 젬들이 파괴되는 바람에 다시 작동할지가 불분명해졌다.[6] 그러나 시크릿 워즈 8에서 블랙 팬서가 새로운 인건을 들고 온다. 그리고 둠 캐슬을 무너뜨리고 팬서 캐슬을 세운다. 그러나 리빙 트리뷰널을 죽일 정도로 막강한 비욘더즈의 힘을 휘두르는 둠에게 지고만다. 그런데 그건 애초에 시간끌기였을 뿐....
인피니티 건틀릿은 멀티버스적인 아이템이 아니며, 그 건틀릿의 모태 우주가 되는 곳에서만 작동되는 유니버스적인 아이템이다. 말하자면 우주-430번의 인피니티 건틀릿은 우주-512에서 힘을 발휘할 수 없다.
근데 위의 예시에서 보다시피, 적어도 속한 유니버스 안에서는 전지전능한 물건인 주제에 의외로 소유주들이 허를 찔려서 털리는 일이 많다. 즉, 전지전능의 캐릭터라고 해도 '그 누구도 이길 수 없다.' '원하는 대로 우주를 주무른다.'와 같이 눈에 보이는 절대적인 조건 아래에서는 대충 대부분은 허용된다. 이 점은 그 유명한 마블 디 엔드에서 확실하게 명시된다. 하트 오브 더 유니버스와 하나가 된 타노스는 지금껏 손에 넣었던 전능한 힘, 코스믹 큐브와 인피니티 건틀릿은 그저 끊임없는 무한한 권능을 부여했을 뿐, '자기 자신이 초월적인 무엇인가가 되었다라는 느낌은 없었다.'라고 확실하게 언급한다. [7]
의외로 허술한 부분이 있는데 말그대로 장비품이고 몸에 고정되어 있는 것도 아니여서 사용자가 방심하고 있으며 그냥 날치기 하는 것으로 뺏는게 가능하다(....) 타노스가 방심해 상태에서 히어로들을 상대하고 있을때 실버서퍼가 날치기할 뻔하자 타노스가 깜짝놀라서 그다음부터 힘을 전력전개했고 이후 네뷸라는 타노스가 유체이탈한 틈에 이걸 그냥 벗겨냈다. 이후 힘을 다루는데 미숙한 네뷸라도 방심하고 있다가 닥터 스트레인지가 조금 염동력 마술(?)[8]로 휙하고 벗겨 무력화됬고 땅에 떨어진 건틀렛은 아담 워록이 가져갔다.
2 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
3 게임
캡콤의 대전격투게임 마블 슈퍼 히어로즈에서는 CPU를 하나씩 상대하면서 인피니티 젬들을 얻어가는 방식이고, 대전에서는 일정시간마다 인피니티 젬들이 무작위로 나타나서 바닥에 놓인다. 각 젬들마다 ↓↙← + PP를 입력하면 효과가 발동한다. 타임 젬은 이동속도 및 공격속도 증가, 파워 젬은 공격력 상승, 리얼리티 젬은 공격에 추가타 효과, 소울 젬은 지속시간 동안 체력 회복, 스페이스 젬은 슈퍼아머 효과, 미인드 젬은 인피니티 게이지 증가 효과가 있다. 또한 캐릭터들마다 각각 특정한 인피니티 젬을 통해서 숨겨진 특수효과를 얻을 수 있다.
- 스파이더맨 - 파워 젬을 쓰면 분신이 생기며 공격력 증가.
- 캡틴 아메리카 - 파워 젬을 쓰면 필살기가 다단 히트.
- 아이언맨 - 소울 젬을 쓰면 통상타에 전기 효과가 생겨 상대를 때리면 상대 인피니티 게이지 감소.
- 사이록 - 파워 젬을 쓰면 상대를 공격가능한 분신 증가.
- 울버린 - 파워 젬을 쓰면 공격판정을 가진 잔상 효과.
- 매그니토 - 스페이스 젬을 쓰면 모든 공격을 흡수하는 포스 필드 효과.
- 헐크 - 타임 젬을 쓰면 기본기가 자동적으로 3연타 효과.
- 저거너트 - 스페이스 젬을 쓰면 잡기 이외에 데미지를 입지 않는 슈퍼 아머 효과.
- 블랙하트 - 리얼리티 젬을 쓰면 모습이 완전히 투명해진다.
- 슈마고라스 - 타임 젬을 쓰면 기본기에 석화 효과 추가.
- ↑ 타노스를 부활시키는 조건으로 데스가 내린 명령이 전 우주 인구의 50%를 죽이는 것이었다. 강력한 힘을 지닌 타노스에게도 우주 인구 50%를 죽이는 건 어림없는 일이었기 때문에 인피니티 젬들을 모은 것이다. 전능한 힘을 얻었음에도 불구하고 데스가 자신을 외면하자 결국 그 명령을 따른 것이었다. 절대로 능력이 부족해서 50%만 죽인 게 아니며, 저 50%라는게 일일이 우주를 돌아다니며 없앤것도 아니고 손짓 딱 한 번으로 사라지게 만든것이다.
- ↑ 하지만 인피니티 건틀렛을 얻은 산타는 네이머의 눈덩이 한방에 리타이어된다.
아니 눈덩이 안에 하오유라도 들었나... - ↑ 문제는 스스로 우주와 하나가 되버려서 인건을 끼고있는 자신의 육체가 무방비로 방치되어 버렸다.(...) 그래서 네뷸라가 강탈에 성공, 그러자 강제적으로 자신의 원래 육체로 끌려들어온다.
- ↑ 그래봤자 실은 리빙 트리뷰널이 아담 워록을 양보하고 존중해준쪽에 가깝다.
- ↑ 아담 메이거스가 된 상태에서 깽판을 치자 이터니티와 인피니티가 합체해 겨우 제압한다. 그러니 합체 상태의 파워는 얼마나 흠좀무스러울지....
- ↑ 인커전을 막으려고 일루미나티가 인피니티 건틀렛의 힘을 사용했는데, 인커전의 힘을 이기지 못해 젬들이 박살난다.
- ↑ 그리고 타노스가 정신승리 하고 있을때 리빙이 잔소리를 한다. 그러자 나의 권능에 반항하냐며 전 우주의 존재들과 함께 끔살한다.
- ↑ 국내에서 어째서인지 닥스가 인피니티 건틀렛의 기능을 방해했다고 알려졌지만 택도 없는 소리다. 코믹스를 본 사람이면 알겠지만 그냥 염동력으로 손에서 미끄러트린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