챠이 샹화



柴香華(チャイ・シャンファ 채향화[1])

1 소개

소울 칼리버의 캐릭터.
성우는 1~3편까지 히사카와 아야, 4는 신타니 료코. 영문판 성우는 웬디 리.

2 소울칼리버

사실상 이 시리즈의 실질적 진히로인.

소울 엣지 수색을 위해 명의 황제가 조직한 수색대 일원으로 서방으로 향하던 중 흩어져 단독으로 행동하다가 마키시킬릭과 만나게 된다. 소울 엣지의 정체를 알게된 샹화는 마키시와 킬릭와 소울 엣지의 파괴를 위한 여행을 떠났고, 오스트라인스부르크 고성에 도착한다. 마키시아스타로스를 잡아두는 사이 오스트라인스부르크 고성에서 나이트메어를 상대로 킬릭과 함께 싸운 샹화는 한 차례 나이트메어를 꺾지만 사검의 사념이 인페르노가 되어버린다.

킬릭은 나이트메어와 싸움에서 힘을 다해 전투불능이었던 탓에 샹화 홀로 인페르노와 맞서게 되는데, 애검 호법검이 바로 소울 칼리버로 변화한다. 인페르노와 혈전 끝에 샹화는 사검을 파괴하며 승리를 거두었고, 킬릭은 말법경으로 사검을 봉인한다.

소울 칼리버 2편때는 마녀소리를 들을 정도의 먼치킨중의 먼치킨이었고, 3편에서도 꽤나 강하다. 한마디로 전통의 강캐(...)

2.1 소울 칼리버 3

킬릭과 함께 다시 서방으로 여행을 떠났으나, 낫을 든 사나이에게 가로막힌다. 킬릭은 사나이와 싸움에서 패한 뒤, 의식을 잃었고 사나이는 샹화에게 관심을 주지 않은채 떠났다. 샹화는 중상을 입은 일식을 킬릭의 스승에게 맡기고, 더 강해지기 위하여 킬릭의 스승이 추천해준 장군에게 찾아가 몸을 의탁한다.

3 소울칼리버 4

4편에서는 킬릭마키시의 행방을 쫓았지만, 결국 소울 엣지와 함께 사라지려는 킬릭과 함께 소멸했다. 안습...

4 소울칼리버 5

300px

그러나 최근에, 2012년 발매 예정인 5편의 개발과 관련하여 샹화의 이라고 하는 레이샤와 함께 등장한 일러스트가 공개되었다. 유저들은 당연히 킬릭과 결혼해 딸을 낳았을거라 생각했으나, 밝혀진 바로는 킬릭이 아닌 명나라 장군 옌 우진과 결혼했다고 한다.

정확히는 소울 칼리버와 소울 엣지의 충돌로 각지에 이세계인 아스트랄 카오스로 통하는 문이 열리는 횟수가 증가하면서 4 엔딩 이후 킬릭이 결국 이를 지켜보지 못하고 직접 이세계의 문들을 닫기 위해 샹화를 떠난 것이다. (그리고 그 여정이 5의 시대까지 17년간 지속된다.) 물론 함께했던 짧은 시간동안 사랑을 나눴고, 샹화의 몸에는 그 결실이 잉태되어 있었다.

킬릭이 떠난 것을 발견한 샹화는 그가 남겨둔 말법경의 목걸이와 뱃속의 아이를 가지고 집으로 돌아가지만, 이를 알게된 본가는 아이를 낙태시키고 강제로 시집을 보내려 한다. 이를 알게된 샹화의 옛 스승인 옌 우진이 스스로 샹화를 책임지겠다고 나서서 결혼, 뱃속의 아이가 무사히 태어나도록 지켜주었다. 이렇게 태어난 아이는 시바라는 이름을 받고 임승사에 맡겨져 자라게 된다. 옌 우진과는 명목상 결혼으로 보호만 받은 건 아니고, 실제 부부 사이로서 레이샤와 레이신이라는 쌍둥이를 더 낳는다. 고로 본작에서 샹화는 두 남자와의 사이에서 아이만 세 명 낳은 유부녀.

샹화가 시바를 직접 키우지 못한 것엔 이유가 있다. 시바는 그의 아버지인 킬릭이 소울엣지의 영향을 받은 상태에서 가진 아이라 사기를 지니고 태어났기에 이를 정화하기 위해 임승사의 엣지마스터를 찾아가 맡겼기 때문이다. 현재는 1년에 한 번씩 만나러 간다고. 고로 시바와 레이샤는 아버지만 다른 남매. 다만 레이샤에게 배다른 오빠가 있다는 사실은 말하지 않은 것 같다.

사실 옌 우진과의 결혼은 킬릭이 말없이 떠나버린 상황에서 홀로 남은 그녀가 킬릭의 아이를 지키기 위해 어쩔 수 없이 한 선택이기에 이상할 건 없지만, 기존 팬들에겐 은근 네토라레적 전개로 비쳤던 모양이다. 정작 킬릭은 본작에서 샹화와의 연계 스토리는 커녕 멸법곤에 혼을 먹혀들어가는 상황이라 홀로 고통받고 있다보니 이 쪽에 몰입하는 유저들로선 더욱 받아들이기 어려운 설정이었을듯.

본편에서 샹화는 킬릭이 남겨뒀던 말법경의 위험성을 느끼고 버리게 된다. 헌데 이를 아들 레이신이 갖고 있다 누나 레이샤에게 선물하고, 이를 발견한 샹화는 놀라 딸이 가혹한 운명에 휘말리지 않도록 황제의 후궁으로 들여보내려는 시도를 하게 된다. 이에 반발한 레이샤는 그대로 가출, 시바를 비롯한 동료들과 여행을 떠나게 된다. 레이샤가 게임 내내 킬릭의 말법경을 목에 걸고있는 것은 이런 이유.

5 기타

과거에 킬릭이 본의아니게 죽인 샹렌은 그녀의 언니라고 한다.
  1. 柴: 땔나무 시, 울타리 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