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즈 유미

200px

1 소개

かかずゆみ.[1] 일본여성 성우가수. 히라가나 표기는 성우 활동시 사용하는 가명이며, 본명은 嘉数由美이다(발음은 같다). 아토믹 몽키 소속. 사이타마 현 출신이다. 1973년 6월 18일 생. 혈액형O형. 본래는 가수 지망이었으나, 점점 성우 활동을 늘려서 현재는 거의 성우로 인식되고 있다.

1996년 4월에 <기동신세기 건담 X>의 사라 역으로 성우 데뷔. 완숙한 누님 스타일의 외모와는 달리, 터무니없이 어린 소녀의 목소리를 낼 수 있다(사라 역을 맡은 것으로 알수 있듯이 성인 여성의 목소리도 문제없이 소화해낸다.). 특유의 웃음소리 덕분인지 천진난만한 소녀 역할을 자주 맡는다. 오오하라 사야카, 오리카사 후미코, 키쿠치 시호, 토요구치 메구미, 아사노 마유미와 함께 와후쿠부(和服部, 일본 전통의상 부)를 구성했다.

여담이지만 성우 본인이 좋아하는 것 중 하나가 스릴 있는 것을 좋아한다고 했는데 츠치야 케이이치의 닛산 실비아 드리프트 주행에 동승해 재미있었다고 말했을 정도.[2]

가족으로는 부모님과 아들 둘이 있으며 남편은 2010년에 사망하였다.

2 출연작품 일람

  1. 참고로 국립국어원 표준 표기법에 따르면 가카즈 유미라고 읽어야 한다.
  2. 이니셜D 익사이트 배틀 스페셜 마지막에 나온다. 참고로 당시 네야 미치코미키 신이치로AE86에 탑승했는데 정작 카카즈 유미 본인만 실비아 S14 후기형이었다.
  3. 이후 마츠키 미유가 별세하면서 다시 맡게된다.
  4. 7대째 마리코였던 인물.
  5. 본래 매지컬 사파이어의 담당성우였던 마츠키 미유가 2기까지 녹음을 했다가 2015년 중순경 지병으로 안타깝게 사망하면서 배역이 공석이였는데, 새롭게 캐스팅이 되었다. 들리는 이야기론 본인이 자청해서 맡았다는 소식도 있는듯. 본래 마츠키 미유는 사파이어의 원본격 캐릭터인 히스이의 성우이기도 했는데 카카즈 유미 역시 진월담 월희에서 히스이를 맡은 적이 있기에 적절한 캐스팅이라는 평가다. 여담으로 카카즈 유미는 트위터에서 프리즈마 이리야 3기 녹음에 들어가는 자신을 하늘나라에 있는 마츠키 미유가 웃는 얼굴로 지켜보고 있는 듯한 기분이 들었으며, 최선을 다해 연기하겠다는 각오를 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