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아보드게임즈

이 문서는 토막글입니다.

이 문서는 토막글로 분류되는 800바이트 이하의 문서입니다. 토막글을 채우는 것은 기여자의 따뜻한 손길입니다. 이 틀을 적용할 시 틀의 매개변수로 분류:토막글의 하위 분류 중 적절한 분류를 지정해 주시기 바랍니다.

top_ci.gif

1 개요

회사 사이트
2004년 창립된 대한민국의 보드게임 회사. 원래는 유통으로 시작하였으나, 페이퍼 이야기를 흡수하면서 보드게임 개발, 퍼블리싱, 유통, 보드게임을 활용한 교육프로그램 개발을 주요 사업분야로 확장하였다.

2 상세

원래는 보드게임 유통사로, 대형서점들에 보드게임을 유통시키기 시작한 것이 코리아보드게임즈이다. 초기 대표작은 놀이속의세상에서 판권을 가지고 있던 루미큐브였고, 이어서 페이퍼 이야기의 유통도 담당하게 되었다. 이후 MATTEL의 한국내 독점 배급권을 얻은 것을 시작으로 퍼블리싱이 추가되었다. 이 때 코리아보드게임즈 이름으로 유통된 대표적인 게임이 우노이다. 그리고 2006년에는 페이퍼 이야기를 오히려 흡수하면서 퍼블리싱이 본격적으로 강화된다.

이후 주로 해외 보드게임의 한글 라이센싱 등을을 담당하였으나, 2009년 개발사인 플레이오프를 인수하면서 2010년 파라오코드를 출시한 것을 시작으로 보드게임 개발 또한 활발히 진행하고 있다.

온라인 매장은 다이브다이스로, 한국내 최대 온라인 보드게임 커뮤니티이기도 하다.

아그리콜라, 뱅(보드게임), 카탄의 개척자 등 국내에 알려진 유명 보드게임들의 상당수를 코리아보드게임즈에서 한글화를 진행하였다[1]. 이외에 보드게임 개발 또한 여럿 진행하였으며 대표작으로는 잘그락 왕국, 파라오 코드 등이 있다. 더 지니어스 제작 지문도 하였다.

2.1 코리아보드게임즈 유통 · 발매 게임 목록

2005년 1월 발매한 우노를 비롯하여 2015년 7월 기준 약 280여개에 이르는 게임을 발매하였다. 매달 두세개씩 꾸준히 발매해온 셈이다.

  1. 다이브 다이스 한글게임 페이지에 있는 게임만 250개가 넘는다. 물론 이는 확장판과 구판을 포함한 것이며, 상당수는 절판이다. 그리고 한글 게임 절판품은 극소수를 제외하면 절대로 못 구하는 것으로 유명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