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풍수면! 꿈꾸는 세계 대돌격

크레용 신짱의 극장판
나의 이사 이야기 선인장 대습격폭풍수면! 꿈꾸는 세계 대돌격내습!! 우주인 시리리
크레용 신짱 극장판 24기




クレヨンしんちゃん: 爆睡!ユメミーワールド大突撃
크레용 신짱: 폭풍수면! 꿈꾸는 세계 대돌격
정발명폭풍수면! 꿈꾸는 세계 대돌격
감독다카하시 와타루
개봉 일자2016년 4월 16일(일본)
2017년 1월 개봉예정(한국)
상영 시간약 97분
수익21.1억엔
寝ねば。

자야 돼.[1]

目覚めよ、しんのすけ。

눈을 떠라, 신노스케

この男、寝てても最強。

이 남자, 자고 있어도 최강

オラが寝るから大丈夫!!

내가 자니까 괜찮아!

1 개요

1차 예고편

2차 예고편

3차 예고편


어느날 떡잎마을 사람들 모두가 거대한 물고기가 나오는 꿈을 꾸게 된다. 그 이후 후타바 유치원에 "사키"라는 여자 아이가 전학을 온다. 그런데 그 후 갑자기 많은 사람들이 기괴한 꿈을 꾸기 시작했다.베르미나께서 강림했다.신노스케가 한 소녀의 운명을 바꾸어 나가며 친구들과 필사적으로 소녀를 구하려는 모험을 하게 되는데...

크레용 신짱의 24번째 극장판. 일본에서 2016년 4월 16일 개봉하였다. 한국에서는 작년과 비슷하게 2017년 1월 초에 개봉예정이다.

전작처럼 웅장하고 그로데스크한 내용이 주가 될 것으로 보인다. 그래도 14기보다는 낫다 개그계 명작까지의 패턴 재현은 힘들 듯하다. 예고편에 나온 일부 장면들을 보면 유메닛키LSD에 맞먹는 약빤 연출이 나올 것 같으며, 맙소사. 선인장에 이은 어린이 동심파괴 시리즈인가 꿈이라는 소재나 예고편에서 공개된 장면들을 볼 때 전작처럼 스케일이 큰 작품이 나오리라 예상된다.인셉션?[2]

이번 극장판의 감독은 22기를 맡았던 다카하시 와타루. 참고로 이전부터 꿈에 대한 흥미를 가져왔다는 게키탄 히토리가 타카하시 와타루와 각본에 참여하여 공동으로 집필하였다. 그리고 '부르는'은 아니지만 간만에 폭풍이 제목에 들어간다.[3]

이번 극장판에서는 꿈을 주무대로 하여 카스카베 방위대와 노하라 일가가 비중있게 나왔다. [4]

주제가는 원래 게스노키와미오토메가 담당할 예정이였지만, 메인보컬인 카와타니 에논과 베키의 불륜사실이 들통나는 바람에(...) 바로 취소되었고 얼마후 케츠메이시가 담당하는것이 결정되었다.

2016년 1월 22일부터 2월 12일까지 애니메이션의 첫 파트에 1~2분짜리로 꿈에 대한 에피소드를 편성해서 방영하였다.

2 흥행

구마모토 지진의 영향으로 일부 스크린 개봉이 이루어지지 못했지만 개봉당일 2위를 차지하였다.관련링크(일본어 주의)
참고로 개봉 당시에 4억엔을 벌었는데 이는 23기와 같은 흥행성적이다. 그렇다면 23기와 더불어 또 20억엔을 돌파할 가능성이 높다. 그리고 결국 6월 13일 20억엔을 돌파했다.최종적인 흥행수익은 21.1억엔.

3 평가

일본 야후 평점을 보면 5점 만점에 4.1로 평가는 매우 좋은편이다. #
흥행 3 연타!
흥행 성공작 3대장

4 줄거리

주의. 내용 누설이 있습니다.

이 틀 아래의 내용은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의 줄거리, 결말, 반전 요소가 직·간접적으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내용 누설을 원하지 않으면 이 문서를 닫아주세요.

어느 날 떡잎마을 사람들은 거대한 물고기에게 먹히는 꿈을 꾸게된다. 때마침 누바타마 사키가 이사를 온다. 그 이후 꿈 속에서 거대한 물고기의 체내에 있는 불가사의한 세계에 빠져들게 되고 그곳에서 자신이 하고 싶었던 일들과 꿈들을 꿈 구슬을 통하여 자유롭게 하게 되었다. 아이들은 자신의 꿈에 젖어 가지만 어른들은 즐거운 꿈을 빼앗긴 체 물고기의 체내밖으로 내던져진다. 물고기의 체외는 사람들이 생각하는 악몽의 세계이다. 이것을 겪은 어른들은 점점 기운이 없어지게 된다. 날이 갈수록 아이들도 꿈을 빼앗기고 악몽만 꾸게 된다.

그것을 본 신노스케와 떡잎마을 방범대는 원인을 찾아 나선다. 그러던 중 떡잎마을에 이사 온 소녀인 사키를 생각하게 되고 사키의 집을 찾아가게 된다. 그녀를 설득시켜 방범대에 들어오게 하였고 악몽을 겪어 기운이 빠진 마사오를 대신하여 꿈 속에서 만나기로 하였다.

꿈속에서 알고보니 그 원인이 사키의 아버지 누바타마 유메히코 때문임을 알게 된다.유메히코는 악몽만을 겪게 된 사키 때문에 사람의 꿈을 조종하여 즐거운 꿈을 갈취하고 그 힘으로 사키의 악몽을 중화시킨 것이다.

꿈속에서 조사하던중 토오루, 네네, 보 마저도 밖으로 쫒겨나 악몽을 꾸게 되었다. 간신히 히마 덕분에 물고기 속에 남게된 신노스케는 사키를 위해 사키의 이야기를 부모님에게 전한뒤 노하라 일가 모두 꿈 속으로 들어간다. 하지만 꿈속에서의 혈전을 벌였으나 악몽의 근원을 제거하지 못하고 오히려 꿈 물고기가 사라지고 꿈을 퍼트리는 탑과 공장이 부서지는 결과를 낳고 말았다.

이로 인해 모두 꿈에서 깨었으며 사키는 머리가 하얗게 질려버리고 말았다. 결국 노하라 일가와 방범대는 사키의 집으로 찾아가게 되었다. 이때 유메히코는 꿈 연구를 하던 중 사고로 사키의 어머니인 사유리가 사키를 보호하다 죽었으며 사키는 이것 때문에 트라우마가 되었고 악몽을 꾸는 것이라고 말하게 된다. 그것을 들은 신노스케는 사키를 위해 방범대원들과 다시 꿈속에 들어가게 된다. 그곳에서 방범대의 활약으로 악몽을 제거하는데 성공한듯 보였다. 하지만 남아있던 과거의 악몽이 제거되지 못한체 신노스케마저 당하게 되었다. 그때 미사에가 등장하여 신노스케를 구해주고 사키에게 다가가 사유리의 모습으로 모든 오해를 풀고 악몽마저도 용서하게 된다.

모든일이 끝나자 사키와 유메히코는 외국으로 떠났고 행복하게 지내게 된다.

5 등장인물

누바타마 일가

이번 극장판의 히로인. 카스카베에 이사온 소녀이다. 보라색 머리에 검은 리본을 한 머리가 특징이다. 돌아가시기전 어머니가 남겨준 인형을 소중히 여기는등 어머니를 그리워 한다. 또한 어머니가 돌아가신 것이 자기탓이라고 생각하고 악몽을 꾸게된다. 치타등과 싸울정도로 대담하고 친구들을 무시하는 등의 모습이 보였다. 정작 꿈 세계에서는 힘없이 당하며 신짱과 방범대의 도움을 많이 받게 되었다. 덕분에 다시 이사간 곳에서는 그곳의 친구들과 잘지내게 되었다.

  • 누바타마 유메히코(貫庭玉 夢彦(ぬばたま ゆめひこ)) - CV.야스다 아키[7]

사키의 아버지로 꿈 연구자이다. 빨강과 파랑의 투톤머리가 특징이다. 악몽을 꾸게된 사키를 위해 꿈을 조작하였다. 다소 냉소적인 모습을 보인다.

사키의 어머니로 유메히코와 마찬가지로 꿈 연구자이다. 사키와 비슷한 머리가 특징. 이야기 개시 시점에서는 고인이다. 카스카베로 오기전 꿈연구 중 폭발사고가 났을때 사키를 지키다 죽게되었다. 이로 인해 사키는 악몽을 꾸게 되었다.

꿈 속 인물들

  • 사유리 악몽/사키의 악몽(영혼)

본작의 악역이다. 사키가 자신 때문에 어머니를 잃었다는 것 때문에 트라우마로 생겨난 악령이다. 모습은 얼굴이 늙은 백발 귀신이다. 백발의 머리를 길게 늘이며 공격한다.

  • 어쨌든 밝은 야스무라(とにかく明るい安村) - CV.본인

유메히코가 낳은 악몽 중 하나이다. 초반에 꿈속에서 방범대와 히마를 공격하기도 하였고 막판에도 등장하여 신노스케를 공격하며 당황시켰다.

마사오의 꿈 속에서 등장한 액션 출판의 여성 사원. 악몽의 세계에서는 채찍을 휘두르며 원고 마감을 제촉하는 모습을 보인다. 모델은 후타바샤의 여직원

히로시의 꿈 속에 등장한 회사 사장.

  • 시로사키 진 - CV.본인

미사에의 꿈 속에 등장했던 꽃미남 호스트.

  • 오오와다 바쿠 - CV.본인

악몽의 세계에서 카스카베 방위대가 만난 중년 남자. 보가 팬이여서 싸인까지 받아간다.

6 기타

  1. 지브리 애니메이션 바람이 분다의 포스터 문구를 패러디한 것이다.
  2. 사실 감독인 다카하시 와타루가 이전에 맡은 정면승부! 로봇아빠의 역습이 극찬받은 작품인 만큼 기대가 컸다.
  3. 정확히는 '폭수(爆睡)'로, 굳이 직설적으로 번역하자면 '폭발적인 수면', 의역하자면 '기절잠' 정도가 된다. '폭풍(태풍)을 부르는(嵐を呼ぶ)' 이라는 표현을 제목에 사용하는 기존 극장판들과는 전혀 연관이 없다.
  4. 로봇아빠와 선인장 대습격에서는 방위대의 비중이 적었다.
  5. 원작 25권에 있던 내용을 사용하여 전후편으로 방영하였다.
  6. 부리부리 왕국의 보물에서 슨노케시 왕자를 맡고 22년만에 크레용 신짱 극장판에 복귀(?)했다.
  7. 일본의 남성배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