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소개
포켓몬스터 시리즈의 트레이너 계급.
배틀프런티어에 존재하는 각 시설을 담당하는 최강급 포켓몬 트레이너들을 가리킨다. 포켓몬스터 에메랄드, 포켓몬스터 Pt 기라티나, 포켓몬스터 하트골드·소울실버에서 등장하며, 한 시설 내에서 일정 수준 연승을 해나가다 보면 출현해 플레이어의 도전을 받아준다. 특정 지역의 최강자라는 점은 체육관 관장과 비슷하지만 난이도는 비교가 불가할 정도로 높다.
1.1 목록
1.1.1 호연지방
1.1.2 신오/성도지방
1.2 기타
- 브레인들의 이름 또한 다른 네임드들과 마찬가지로 식물, 나무, 과일 등의 이름에서 유래했다.
- 애니메이션에선 제대로 된 리그 우승 경력이 없는 지우가 작정하고 무인&호연의 최정예 멤버들을 데려온 결과 프런티어를 제패하고 브레인 제안까지 받았다.[1] [2]
- 애니메이션에선 리그 우승 경력(!)까지 있는 진철의 형이 프런티어 제패에 실패하는 모습을 보이기도했고 DP내내 지우보다 한 발 앞서있던 진철도 지우가 이긴 기선에게 패배하는 모습을 보인바가 있다.[3]
- 이들을 이기면 심볼 혹은 기념프린트를 받을 수 있다.
- ↑ 호연포켓몬들을 위주로 사용했던 호연 리그때와는 달리 리자몽이나 잠만보등의 무인편 에이스들도 활용했기때문으로 보인다.
- ↑ 배틀 프런티어 전에선 우근의 이상해꽃같은 스타팅 최종진화체는 물론이거니와 다투라의 프리져(!)같은 전설의 포켓몬도 등장했었다. 포켓몬 리그에 결코 꿀리지 않는 라인업 인것을 보여주는 셈.
- ↑ 물론 지우는 프런티어 도전때 무인,AG의 최정예 멤버를 사용했고 DP시점에선 새 멤버들로만 싸웠기 때문에 이 전적이 납득 안 되는건 아니다. 게다가 지우도 레지록, 레지스틸과 각각 일대일 대결을 해서 두 번 다 참패했고, 세 번째 시합도 잡은 지 얼마 안 되는 레지아이스를 포함한 4대4 시합을 해서 간신히 이긴 것이다. 하지만 진철과의 시합에서는 풀배틀에다가 교체까지 허용되는 시합이었기 때문에 기선은 레지 시리즈를 전부 투입했고, 적절히 교체하면서 진철을 압도적으로 바를 수 있었다. 지우도 같은 상황이었다면 이길 수 있을지 장담할 수 없었던 상황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