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파라/극장판

일본 만화 / 목록일본 애니메이션 / 목록
· · · · · · · · · · · · ·
숫자 · 라틴 문자
· · · · · · · · · · · · ·
숫자 · 라틴 문자

1 모~두 모여라! 프리즘☆투어즈

width=100%
극장판 프리파라: 모두 모여라! 프리즘☆투어즈
劇場版 プリパラ み〜んなあつまれ!プリズム☆ツアーズ
감독 히시다 마사카즈
제작 모리오카 토시히로, 쿠보 와타루 외
각본 아오바 죠
원작 프리티 리듬 시리즈
프리파라
장르 아이돌, 음악
음악 사이토 츠네요시, 나가오카 세이코
러닝 타임 90분[1]
애니메이션 제작사 타츠노코 프로덕션
제작사 ">" />에이벡스 픽처스
">" />동우에이앤이
배급사 ">" />에이벡스 픽처스
">" />(주)박수엔터테인먼트
개봉일 ">" />2015년 3월 7일
">" />2016년 10월 13일
흥행 ">" /> 1억 엔 돌파
(2015년 4월 6일 기준)출처
(단위 : )
">" /> 개봉 전
(2016년 9월 15일 기준)
(단위 : 명)
개봉 국가 ">" /> / ">" />
언어 일본어, 한국어
국내등급 미정
공식 홈페이지 (일본)

1.1 개요

모두 모여라! 프리즘 투어즈는 이전 작품인 "프리티 리듬 시리즈"들을 다시 돌아보면서 프리파라와 프리티 리듬을 섞어 크로스 오버 시킨 극장판이다.

사실상 이 극장판은 총집편과 다를 바가 없는 구성을 자랑하지만 그 방식도 아주 신박하게 자기가 보고 싶은 총집편을 "1, 2, 3, 4번의 문을 골라서 여는 방식"으로 되어 있다. 이는 DVD에는 전부 수록되어 있지만 영화관에서는 순차적으로 1주차부터 시작해서 1부터 4까지 풀어놓았다. 1번은 [러블리 드림 투어], 2번은 [퍼펙트 스타 투어], 3번은 [슈퍼 미라클 투어]로 각각의 의미가 담긴 프리즘 쇼를 보여주었는데 4번은 "프리즘 보이즈인 남자들만 모아놓은" [가슴이 두근! 프리즘 보이즈 투어]를 보여주었다. 어찌보면 정말 대단한 정신력이다. 4번의 문만 아주 지옥의 문처럼 표현해놨는데 이게 사진으로 보면 매우 강렬한 인상을 준다.본작의 배경이 금남의 구역이란 것을 대놓고 보여준다

priparamovie_0374_R.jpg

이게 뭐여

07-hishida01-bamen01.jpg

극장판에서 타는 열차

처음엔 프리즘 투어를 위한 열차를 타다가 갑작스럽게 프리즘 세계가 깨어지게 되면서 라라와 동료들이 깨어지는 프리즘 세계를 구하기 위해 고군분투하다가 마지막엔 세인츠와 함께 프리파라의 라이브 공연을 하기도 하면서 마무리를 짓게 되는 이야기다. 오리지널 스토리라기엔 1/4 정도 밖에 차지하지 못해 별로 스토리라 볼 것도 없으며 대부분이 프리티 리듬의 총집편인 극장판이라 차라리 극장에서 콜장판스러운 분위기로 여는 편이 더 나을 수도 있는 극장판이다.

또한 동우 A&E가 제작하지 못 한 극장판이기도 한데, 이는 이전부터 계속 그래왔다. 동우 애니메이션 측은 TVA에서 차지하고 있는 작화 비중이 굉장히 많기 때문에 오히려 메인 스태프들이 모여있고 작화 비중이 적은 타츠노코 프로덕션을 대거로 움직여 극장판을 제작하는 경우가 많다. 이는 3번째 극장판에서도 계속 이어지게 된다. 특이점이라면 프리티 리듬 시리즈의 감독이였던 히시다 마사카즈가 맡았다는 것이다. 다만 감수 형태로 모리와키 마코토 감독이 참여하긴 하였다.

일본에서는 1억엔 돌파 기념으로 1,2,3,4번의 문을 전부 관람 가능한 올나잇 상영회를 개시하였다.

사실상 프리티 리듬과의 연계점을 "마지막"으로 꾸며낸 극장판이다. 이 극장판 이후로 프리티 리듬과 프리파라가 연계되는 일은 없었고 이후부터는 계속해서 프리파라의 단독 극장판으로 전개되었다. 물론 당연히 그래야 되는 것이 프리티 리듬 시리즈는 이제 "종결"되었기 때문이다. 프리티 리듬과 프리파라의 연계는 프리파라를 프리티 리듬의 "정신적 후계작"으로서 제대로 바통을 물려받게 하기 위함이고 그것이 제대로 성공한 이상, 더 이상 프리티 리듬을 연계시킬 필요는 없는 것이기 때문.

이번에 "프리즘 스톤 올스타 셀렉션"과 "킹 오브 프리즘"과 함께 국내 개봉이 거의 확정시 된 듯 하다. 아직 한국에서 프리파라가 1기 밖에 진행되지 않았고 프리즘 스톤의 인기가 아직 괜찮은 것을 노려 프리즘 스톤 올스타 셀렉션의 완전 극장 개봉[2]과 아직 일본에서 개봉한 지, 반 년 정도밖에 지나지 않았지만서도 꿈라프의 새로운 스토리이기도 한 킹 오브 프리즘. 마지막으로 프리즘 스톤과 프리파라의 "극장에서의 마지막 콜라보레이션"인 이 프리즘 투어즈를 개봉시키기로 결정한 듯 하다.

이 세 개의 극장판을 차례차례로 개봉함으로서 프리즘 스톤과 프리파라의 계승을 확실시하려고 하는 듯 해 보인다. 한국에서는 "올스타 셀렉션 TVA"가 방영되지 않음으로서[3] TVA로서의 계승점은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아 그저 넘어가는게 아닌가 싶었지만 그 대신, 극장판으로 이번 해에 여러 번 개봉, 롱런함으로서 제대로 프리즘 스톤에서 프리파라로 넘어가는 과정을 한국에서도 실현시킬 수 있을 듯 해보인다. 아마 2017년에는 프리파라의 단독 극장판을 개봉할 듯 하다.[4] 이제 프리즘 스톤 시리즈는 끝났기 때문에 당연한 것이다. 킹 오브 프리즘은? 그리고 상영 순서가 바뀐 문제도 있고...

한국 개봉 정보가 점점 공개되어 가고 있는데 1,2,3,4번 문이 전부 열리는 것이 확정되었다! 근데 그 뿐만이 아니라 오로라 드림 곡 더빙까지 확정되어 많은 팬들에게서 환호를 받아가고 있다.

10월 15일 상암 CGV에서의 응원상영 때 야광봉 사용이 금지되었다가, 항의가 들어온 후로는 사용이 허용되었다고 한다.

1.2 특전 마이티켓

present01_ph02n.png

  • 예약특전: 브라이트 그린 버니 매지션 코디

캐릭터는 파루루

ticket02_ph01.jpg

  • 첫 주 특전: 바니 매지션 코디 / 라라 우정티켓
  • 둘째 주 특전: 바니 매지션 슈즈 / 바니 매지션 헤어 액세서리 / 미레이 우정티켓

2 모~두 노려라! 아이돌☆그랑프리

main_image.jpg

2015년 10월 24일에 개봉.
모두 노려라! 아이돌 그랑프리의 경우에는 "2D와 3D 극장판"으로서 소개되었다. 또한 이번 극장판은 감독인 모리와키 마코토가 저번 극장판에서는 감수를 했던 것과 달리 이번엔 참여하지 않았으며 거의 제작사와 제작진이 다른 극장판이기도 하다.

공식 홈페이지

3 모~두의 동경♪ 렛츠 고☆프리파리

영화 프리파라: 모~두의 동경♪ 렛츠 고☆프리파리
映画 プリパラ み〜んなのあこがれ♪ レッツゴー☆プリパリ
감독모리와키 마코토
애니메이션 제작사타츠노코 프로덕션
제작사에이벡스 픽처스
개봉일2016년 3월 12일
개봉 국가일본
언어일본어

극장판 특보

60초 극장판 예고.

프리파라의 세 번째 극장판이자 드디어 제작되는 프리파라 오리지널 스토리의 극장판이다. 이번엔 총집편의 부분은 사라지고 새로운 스토리가 들어가게 되었는데 플롯은 프리파리에 위험이 닥쳤다는 것을 파루루가 파라주쿠에 있는 라라에게 전달하게 되고 이로 인해 라라 일행이 프리파리로 가서 겪게 되는 이야기를 다룬 극장판이다. 두 번째 극장판과는 다르게 감독인 모리와키 마코토가 참가하는 등, 기존 스탭들이 모이게 되었고 신규 스토리인 만큼 기대하는 사람도 늘어난 상황이다.

전작, 노려라! 아이돌 ☆ 그랑프리의 엔딩에서 본작의 공개가 나타났다. 본작의 완전 오리지널 캐릭터로 오오칸다 글로리아의 언니 "오오칸다 플로리아"가 등장하며 관람자 특전은 프리티켓 "프리파리 삼색 코디"에서 3주 동안 세 종류의 프리티켓이 선물된다. 또한 주제가를 SKE48이 부르는데 왜 i☆Ris를 냅두고 SKE48이냐며 비판을 하는 팬들도 존재하는 편. 그리고 전작 첫 번째 극장판처럼 격주 버전이 세 개의 패턴으로 준비되어 있다.

  • 첫 주째: 후와리 · 아지미 코스
  • 2주 째: 히비키 코스
  • 3주 째: 챵코 · 사다코의 코스

여담으로 보너스 격의 2기를 제외하면 이름표 앞에 극장판이라 적혀있지 않고 영화라 적혀있는 극장판이기도 하다.

시사회라면 보통 극장판이 다 완성되고서 보여져야 할텐데 극장판이 미완성인 채로 공개되었다고 한다! 미완성인 장면에서는 [제작 중] 이라는 패널이 따로 붙어서 보여졌다고 하며 약 53회 정도 표시되었다고 한다면 "꽤나 완성도로써는 떨어진단 소리"다. 미완성인 부분이 2D 파트만이라 하고 CG 파트는 100프로 완성인 것을 보면 아무래도 타츠노코 프로덕션에서 전부 맡기엔 힘든 분량이였던 모양.[5]다시말해 미완성이었다 카더라, 만약 우리나라에서 개봉했으면 어떻게 되었을까 우선 CG 파트쪽은 호평이였다고 한다. 대신 사죄의 의미인 보상으로 시사회 온 사람들 전원에게 영화 예매권 배포를 했다고 하니 그나마 다행.

근데 흥행결과는 완전 망했어요 ㅠㅠ
  1. 일본판은 60분으로 기제되어 있다.
  2. 이전에 했었던 개봉은 "한정 특별 개봉"으로서 팬들을 위한 선물 격이었지만 이번엔 새롭게 전국에 극장 개봉을 하는 것이다.
  3. 사실 이는 동우에이앤이가 올스타 셀렉션 TVA에 관여하지 않았기 때문에 "한국 애니메이션"으로 인정받지 못하고 "일본 애니메이션" 취급을 받았기 떄문이라고 생각된다. 그렇게 한국에서 공중파 방영을 못 한 프리즘 스톤 시리즈가 "오로라 드림"이 있다.
  4. 다만 킹 오브 프리즘처럼 외전 형식의 극장판의 속편이 나오지 않으리라곤 확정지을 수 없다.
  5. 타츠노코 쪽에 거의 메인 스태프가 붙어져 있었다고 해도 작화와 동화 담당인 동우 애니메이션이 훅 빠져버리니 천천히 회복 중이던 타츠노코 쪽에서 만드는데 힘든 것은 어쩔 수 없는 부분일 수도 있다. 하지만 그걸 감안해도 시사회 펑크는 꽤나 큰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