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루토(포켓몬스터)

프로필
이름플루토
성별남성
눈 색깔흑색
머리 색깔회색
트레이너 계급불명[1]
지방신오지방
출신지불명
가족관계불명
데뷔작포켓몬스터 Pt 기라티나
세대4
등장 게임Pt 기라티나
성우오가타 켄이치파일:Attachment/20px-Japan Flag.png
양석정파일:Attachment/20px-South Korea Flag.png

1 소개

포켓몬스터 메인 시리즈 악의 조직 일람
조직명40px
로켓단
48px
마그마단
42px
아쿠아단
30px
갤럭시단
보스비주기마적아강태홍
주요 단원랜스, 람다,
아테나, 아폴로
호걸, 구열이연, 해조마스 , 새턴,
주피터, 플루토
조직명35px
플라스마단
38px
플레어단

스컬단

에테르재단
보스게치스
N아크로마
플라드리구즈마루자미네
주요 단원칠현인,
다크트리니티,
버베나, 헬레나
바라, 모미지,
아케비, 코레아,
크세로시키
플루메리, 글라디오자우보, 비케

1.1 캐릭터 정보

포켓몬스터 시리즈의 등장인물.

포켓몬스터 DP 디아루가·펄기아의 확장판 포켓몬스터 Pt 기라티나에서 새로이 추가된 갤럭시단의 간부. 간부 중에선 제일 신참으로 보스인 태홍의 말에 순종적인 세 간부들과는 다르게 순전히 돈만을 위해 움직이고 있으며 태홍을 머리만 좋을 뿐인 애송이 정도로 취급하고 있어 태홍의 계획이 성공할지에 의구심을 품고 있다.

그리고 태홍이 깨어진세계에서의 결전 뒤로 모습을 감추자 잔당 몇몇을 끌어모아 장막시티에 남은 갤럭시단과는 별개의 조직을 구성하는데, 이들은 하드마운틴에 있는 화산의 돌을 훔쳐 히드런을 깨워내 돈벌이를 해보려는 시도를 하다가 실패하여 금새 해산하고 만다. 이후 플루토는 하드마운틴에 숨어있던 국제경찰 핸섬에게 체포되며 허무하게 퇴장한다.

1.2 그외

1.2.1 기타

  • 갤럭시단 간부들 사이에서의 서열은 최하위로 간부 중에서도 조무래기 정도의 대우를 받고 있던 모양.
  • 조직 내부에선 주로 포켓몬 연구 분야 등의 머리 쓰는 일을 담당하고 있었던 것으로 보인다.
  • 주인공과의 배틀 이벤트가 없는 유일한 갤럭시단 간부.

1.2.2 로토무와의 관계성

파일:Attachment/Rotoms Room Pt.png
갤럭시단 아지트에 숨겨진 비밀의 방

영원시티 갤럭시단 아지트엔 배포아이템인 비밀의열쇠를 가져야만 개방할 수 있는 비밀의 방이 있는데, 이곳에 들어가면 한 과학자가 남긴 리포트를 읽어볼 수 있다. 특수한 모터에 들어가는 것이 가능한 포켓몬 로토무를 자신의 연구 과제로 삼고자 기록을 남겨놓은 듯. 아래는 리포트의 내용이다.

한 장소에서 우연히 특수한 모터에 들락거리는 포켓몬 로토무의 정보 등을 입수했다.
지금 알 수 있는 것은 모터에 들어간 로토무는 유니언 룸이나 WI-FI 클럽 등에 들어가거나
키우미집에 맡기려고 하면 모터에서 나올 뿐 아니라 경우에 따라서는 기술을 잊는다.
언젠가는 자세하게 연구하여 나의 공으로 하기 위해 로토무와 관련된 일체를 숨겨둔다
- 천재 과학자 풀르...

리포트 마지막에 적히다 만 '천재 과학자 풀르...' 라는 글로 미루어보아 로토무를 발견한 과학자는 플루토로 추정. 또한 리포트와는 별개로 방 구석에 방치되어 있는 어떤 인물과 로토무의 만남을 적은 일기도 읽어볼 수 있다.

만남은 갑작스러웠지. 내가 잃어버린 장난감 로봇을 발견했을 때 잔디깎이 모터에서 포켓몬이 튀어나왔어.
그리고 난 로봇을 든 채 그 포켓몬을 바라보고 있었지...

그 포켓몬은 왠지 둥실둥실 뜬 채 신기해하듯 나에게 다가왔어.
포켓몬이 전기를 내뿜고 있는지 주위 공기가 찌릿찌릿 튀는 듯한 소리가 나서...
이대로라면 내 얼굴도 마비될 거야! 라고 생각한 그때 포켓몬이 웃은 것처럼 보였어.

그때 알았어. 우리는 친구가 될 수 있다고.
신기한 포켓몬을 로토무라고 부르기로 했어. 단순하지만 로토무는 잔디깎이의 모터에서 그 모습을 나타냈으니까 말이야.
모터와 로토무. 뭔지 알겠지?

로토무는 멋진 포켓몬이야. 모습을 사라지게도 할 수 있고 누가 뭐래도 여러 가지 기계속으로 들어갈 수 있어!
게다가 들어간 기계를 움직이게 할 수 있지 로토무는!

나와 로토무는 언제나 같이였어.
로토무 몸에서 뿜어져 나오는 전기때문에 쓰다듬거나 껴안을 수는 없었지만 전혀 문제 없었어!
왜냐면 나와 로토무는 마음과 마음으로 항상 통했으니까.

어느 날 일이었어. 둥실둥실 떠 있는 로토무를 보고 평소와 반대로 내가 로토무를 놀래켜봤어.
그랬더니... 로토무는 너무 놀랬는지 몸의 전기가 평소보다 넓게 퍼져 나는 마비돼서 기절했어...

정신 차린 나는 주위에 로토무가 없는 것을 알고 필사적으로 찾아다녔어.

(마음쓸 필요 없는데)
(나는 괜찮아)
(평소처럼 놀자)

많은 말이 넘쳐흐르는데 그것을 들어줄 친구는 어디에도 보이지 않아서...

그것은 로토무를 찾고 있을 때였어. 나는 쓰레기장에서 장난감 로봇을 발견했어.
나와 눈이 마주친 로봇은 왠지 손을 흔들어줬어. 그것이 로토무라는걸 알았어.
나는 달려가서 힘껏 껴안고 나는 로토무에게 많은 말을 걸었어.

그럴 때마다 로봇의 눈이 기쁜 듯이 빛나서... 아마 속에 있는 로토무에게서 많은 전기가 나오고 있었겠지.
왠지 지금까지보다 로토무에 대해 알 것 같았어. 그리고 우리들은 계속 같이 있을 수 있는 것도

...노트의 문장은 이 페이지에서 끝났다...

이 로토무와의 일기를 쓴 인물이 태홍은 아니냐는 설이 있다. 영원시티 근처의 숲의양옥집에서 발견할 수 있는 글을 읽어보면 정체를 알 수 없는 무언가가 숲의양옥집에 출몰한 적이 있었고 이것이 모터 같은 기계에 들어갈 수 있는 어떤 것이라는 사실을 알 수 있는데, 이와 연관 지어 생각해본다면 일기의 주인은 지금보다 한참 과거에 숲의양옥집에서 로토무를 만났을 가능성이 적지 않다.
일기의 주인이 플루토보다 태홍일 가능성이 높은 근거는 플루토의 연구노트에 쓰여 있는 '우연히 정보 등을 입수했다'는 대목에서 추측할 수 있는 내용. 이는 플루토가 로토무의 존재를 로토무와 직접 만남으로써 알았다기보단, 어딘가에서 정보를 전해 받아 알게 됐다는 의미의 간접적인 접촉이었음을 암시하는 문맥이다.
게다가 태홍과 로토무의 관계성은 물가시티의 주민에게서 들을 수 있는

그러고 보니 옛날에 태홍이라는 아이가 있던 것 같은데, 누구하고도 어울리지 않고 기계하고 놀기만 하고... 하지만 아주 공부는 잘했었는데 어떻게 자랐을까?

라는 증언으로 충분히 추론해낼 수 있다.
태홍 본인의 나이 역시 27세로, 20년 전 7세의 어린아이였을 것으로 미루어볼 때 일기의 주인이 태홍이라는 쪽의 가능성은 소거될 수 없다.

1.2.3 삽화

스프라이트
파일:Attachment/Spr Pt Charon.png파일:Attachment/Pluto OD.png
오프닝필드

1.2.4 국가별 명칭

언어이름유래
일본어플루토 プルート명왕성을 뜻하는 영단어 Pluto.
한국어플루토일칭과 동일.
영어카론 Charon그리스 신화에 등장하는 저승의 뱃사공 Charon. 또한 카론은 명왕성의 위성 중 가장 큰 녀석에게 붙은 이름이기도 하다.

2 다른 매체에서의 모습

2.1 포켓몬스터 애니메이션 시리즈에서

파일:Attachment/Charon anime.png

포켓몬스터 DP에서 등장. 애니판에선 유일하게 잡히지 않은 갤럭시단 간부다. 허나 애니메이션이 포켓몬스터 베스트위시로 넘어감에 따라 이후 플루토가 어떻게 되었는지는 밝혀지지 않았다. 신세계를 다 독차지하려는 태홍의 태도에 아무렇지도 않게 욕심부릴 줄 알았다고 말한 걸로 보아 이전부터 태홍의 속셈을 알아챘는 듯.

상대의 마음을 잘 읽는 듯하다. 아그놈, 유크시, 엠라이트가 지우와 동료들을 선택한 것을 보고 주피터가 중얼거리자, 질투하는 걸 보니 너도 사람이라며 말했다.

가끔 말하다가 실없이 웃으며, 빨강 쇠사슬의 흔적을 분석하다가 모니터에 메롱하고 있는 플루토의 얼굴이 나오는 등 철없는 모습을 보이기도 한다. 게다가 상황에 맞지 않는 말을 할 때도 있어 그냥 정신이 나간 사람이 아닌가라는 생각이 들 정도.

결국 XY&Z 46화에서 크세로시키의 이야기가 나오면서 플레어단의 이야기를 제대로 정리하는 것으로 플루토의 행방은 아예 버리기로 한 것 같다.

2.2 포켓몬스터 SPECIAL에서

  1. 얜 그냥 아얘 포켓몬이란걸 안 내놓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