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치걸

5188MJS5YEL.jpg

1 소개

우에다 미와가 창작한 만화와 이를 원작으로 하는 애니메이션이다. 원작은 별책 프렌드에 연재. 18권까지 출간. 속편이 3권 발매. 애니메이션은 2005년 1월부터 6월까지 총 25부작으로 TV 도쿄 계열에서 방영되었다. 원작의 인기가 상당했다고 한다. 1997년에 시작해 속편까지 포함해 근 8년을 연재를 했을 정도. 이 이후로도 우에다 미와는 이 만화를 뛰어넘는 만화를 그리지 못했다. 다만 애니판 DVD 판매량은 시망...

지금은 치하야후루로 유명해진 스에츠구 유키슬램덩크와 함께 트레이싱했다가 들통난 만화기도 하다.

애니판 오프닝은 meg rock이 불렀으며 [1] 엔딩은 소닌이 불렀다.

2 내용

아다치 모모는 그 모습 때문에 갸루로 오해받곤 하지만 실은 평범하게 수영을 좋아하는 소녀다. 그런 모모는 중학교때부터 알고 지내온 토지를 짝사랑하고 있었지만 사에의 농간으로 고백조차 못하고 짝사랑만하고 있었다. 어느날 우연히 토지가 모모의 마음을 알아차리고 사귀기 시작했지만 둘은 사에의 농간 때문에 헤어지게 된다. 상심하고 있던 모모는 자신을 위로해주던 동급생 카이리에게 반해 사귀기 시작한다. 하지만 카이리가 모모 말고 정말로 사랑하는 여자가 있고 그녀에게 차여서 자신과 사귀고 있다는 걸 안 모모는 갈등하게 되는데...

3 국내방영

2007년 여름 투니버스에서 19세 등급으로 방영되었다. 갓 데뷔한 투니버스 유키 6기 성우들의 초창기 작품중 하나다. 성우진은 꽤나 호화였지만 심야 시간대이고 같은 시기 방영한 오란고교 사교클럽이 워낙 화제여서 묻힌 케이스.

4 등장인물

주인공.
모모의 남자친구.
작중 최고의 악역. 참고로 2015년 6월에 실시한 절대로 용서 못하는 악당 3위에 당당히 올랐다(...)#
카이리의 형. 카이리를 매우 아끼지만 한편으로는 질투심을 느낀 나머지[2] 카이리의 여자친구를 빼앗는 악취미를 갖고 있다. (...) 그런데 막상 카이리가 다치자 얼굴이 새파랗게 질려서 병원으로 달려온 적이 있다. 그러나 워낙 쌓인게 많아서 카이리한테 디스당한다.[3]
추가바람
  1. 데뷔 싱글이며 본인도 피치 걸 팬이어서 오퍼 받았을 때 정말 좋아했다고 한다.
  2. 카이리가 매우 붙임성이 좋아서 누구에게나 사랑받는 반면, 료는 워낙 과묵해서 사람들과 잘 어울리지 못했다.
  3. 나중에 카이리가 퇴원한 뒤 장난스럽게 "'구해주셔서 고맙습니다 형님'이라고 말해봐!"라고 얘기하지만 정작 카이리는 "장난하냐! 차라리 죽고 말지!"라면서 료의 멱살을 잡았다. 물론 료도 어처구니가 없어서 "이런 건방진 놈, 내가 낸 병원비 다 토해내!"라고 내지르고..... 콩가루 집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