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토마을

チョウジタウン Mahogany Town

Mahogany_Town.png
지도 설명
괴이한 기미가 감도는 시노비의 은둔 마을
표어
닌자의 마을에 어서 오세요
위치
Mahogany_Town_Johto_Map.gif
인접 지역
서쪽 ←성도 42번도로(절구산, 인주시티 방향)
북쪽 ↑성도 43번도로(분노의호수 방향)
동쪽 →성도 44번도로(얼음샛길, 검은먹시티 방향)

* 금·은·크리스탈

* 하트골드·소울실버

포켓몬스터 골드/실버/크리스탈, 하트골드/소울실버에 등장하는 지역. 7번째 체육관이 있는 마을. 체육관 관장은 얼음 타입 전문가인 류옹. 모티브가 된 곳은 미에 현 이가~시가 현 코가 시 일대. 로켓단비밀기지가 여기인 건 원래 닌자의 은신처였다는 과거에서 기인한 것으로 보인다.

이곳에 처음 왔다면 다들 분노의 호수 얘기만 하고, 하트골드/소울실버라면 라디오에서 모든 방송에 괴전파가 나온다.

체육관 관장을 깨기 전 선행조건은 붉은 갸라도스 이벤트. 분노의호수로 가는 길에 게이트가 있는데 이쪽으로 가면 로켓단들이 1000원 삥을 뜯고 통과시켜 주므로 풀숲으로 돌아서 가는 걸 추천한다.(돈이 없으면집에 돌아가 전액을 저금하고 오면 무료로 통과가 가능하다.)[1] 분노의 호수로 가면 붉은 갸라도스를 포획할 수 있다. 그러면 로켓단 비밀아지트로 갈 수 있다. 격파 후에는 게이트의 직원에게서 오물폭탄을 받을 수 있다. 참고로 이 이벤트에서 용덕후목호를 처음 만난다. 갸라도스를 때려죽여도 전당 등록 후에는 부활하니 개체 노가다를 하려고 여기서 막힐 필요는 없다. 가장 중요하게 2세대라면 개체가 고정이다.
또, 갸라도스를 잡으면 붉은 비늘을 얻는데, 30번 도로에 있는 집에서 학습장치와 교환할 수 있다.

사실 사람들이 많이 모르는 사실이 있다면 여기에 오려고 유빈을 이기지 않아도 된다. 오는 방법은 그냥 절구산 안쪽을 통해서 오면 된다. 레벨이 급격히 높아지는 것도 아니라서[2] 올 수 있지만 까다로워서 그냥 알아도 먼저 유빈에게 이기고 온다.

괴전파 사건 해결 + 배지를 7개 따면 공박사에게서 전화가 오는데, 이 때부터 모든 라디오 방송이 로켓단 선언으로 바뀌며 금빛시티로 가서 로켓단라디오탑 탈의이벤트가 시작된다.

라디오 타워 이벤트를 클리어 하기 이전에 검은먹시티 방향인 동쪽으로 나가려고 하면 웬 아저씨가 분노의 호도과자라는 아이템을 300원에 강매하며(거절은 가능하다.), 지나갈 수도 없다. 넌 호두과자를 산 내게 분노를 덤으로 주었어

2세대에선 계속 살 수 있다. 능력은 고작 HP 20 회복이다.(...) 괴전파 이벤트를 클리어 했다면 어느 순간 상인이 사라지고, 노점상에서 살 수 있다.

HG/SS에선 하나만 살 수 있고, 중요 아이템으로 들어간다. 하지만 샀어도 여전히 막는다. 라디오탑 이벤트를 클리어 하면 지나가게 해준다. 나중에 성도 체육관 관장들을 모두 다 깬 후 관동의 갈색시티에서 블루시티로 가는 긴 지하 통로에서 이걸 주고 대폭발을 받을 수 있다.

무궁시티와 BGM을 공유한다.

  1. 풀숲 중간의 물쪽을 통해 옆길로 새서 풀베기로 벨 수 있는 나무가 잔뜩 있는 길 끝까지 가면 분노의 호수로 웨이포인트가 찍히고 그 때 공중날기를 해도 된다. 참고로 수요일마다 수방이 있는 곳이다.
  2. 여기 근방도로인 43번도로의 야생 포켓몬 레벨이 무려 평균 17이다. 이정도면 인주시티 근방과 비슷한 수준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