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U.S

네이버 웹툰 작가 SIU의 공통 세계관(?).

Tales Uzer Story

"이 세상은 여러개의 이야기를 중심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그 것은 불변의 기록으로 남는다."를 전제로 하고 있다. T.U.S 세계관에서 한 번 쓰여진 이야기는 되돌려지지 않으며 그렇기 때문에 세상의 과거는 한정되며, 그에 의해 미래에 일어날 일의 가능성 또한 한정된다.

표제에서 말하는 테일즈 유저(Tales Uzer)란 엑시즈(axis)란 존재로 이들이 TUS세계관에서 신과 같은 존재[1]며 이야기를 불변의 역사로 남기는 힘을 가진 존재라고 한다.

SIU작가의 작품인 T.U.S[2],신의 탑, carnival, :COMIC:, 나의 지구를 돌려줘가 이 이야기에 속한다.

작품

  • T.U.S

-본편으로 추측되는 스토리. 우주를 정복하려는 정복왕이라는 강력한 엑시즈가 사망한 뒤 500여년이 지난 뒤의 세계를 다루고 있으며 뭐라고 말하기엔 별로 나온게 없다(....). 주인공은 테일즈 유저라는 소년.

  • :COMIC:

-거대로봇물(....). 연도는 불명이지만 작품의 시점에서 6년전 미국이 워프게이트를 만들었는데 그곳에서 때맞춰 외계인들이 침공해오고 거기에 다시 때맞춰 다섯기의 슈퍼로봇에 탄 소년소녀 영웅들이 외계인들을 물리치고 지구를 지키는 게이트 키퍼가 되었다는 배경 스토리를 가지고 있다. 이후 영웅을 싫어하는 지구인 주인공이 게이트 키퍼를 무찌를 악의 영웅이 되라는 어떤 소녀를 만나게 되고 그 소녀는 주인공에게 "이에수스 페도라"라는 로봇을 주고 주인공은 그 힘으로 게이트 키퍼들과 대립하는 이야기로 보인다. 나름 진지한 부분이 있기는 하지만 전체적으로 센스가 맛이 갔다(...)

  • CARNIVAL

-T.U.S의 "인조의 왕"과 약간 관련 있는 이야기라고 하며 현실의 그리스를 비튼듯 보이는 그리스 라는 세계(?)를 배경으로 두고 있다. 그리스는 도깨비,천인,인간등의 종족이 있으며 천공력과 창세력이라는 두 역법을 쓰며 노예,중간계층등의 계급이 존재하느듯 보이고 신의 지배를 받고 있는 보인다. 배경은 그리스 13위원 중 하나인 쿠로스 헬러인 막내딸 홀릭 헬러는 17세가 될 때까지 마땅한 배필을 찾지 못했고 이에 쿠로스는 결혼의 여신 마사에게 배필을 찾아 달라고 빌지만 마사는 홀릭 헬러가 거만하다 진노하여 그를 미노스의 미궁의 괴물에게 보내어 혼인 시키라 신탁을 내린다. 이후 미궁에서 괴물을 만나지만 괴물은 호위기사를 공격했고 이후 괴물이 스스로 물러난다. 이후 이 일을 같이 갔던 용병인 디필론이 괴물을 죽였다 거짓보고 하고 쿠로스는 일을 비밀리에 붙인다. 이후 홀릭 헬러가 그 해 봄에 그리스 대학에 입학하고 미궁의 괴물, 우차즈가 노예 양성소로 들어오면서 이야기가 시작된다.

  • 나의 지구를 돌려줘!

-T.U.S본편,:COMIC:과 관련이 있는 4컷 개그 만화. 시점은 위의 T.U.S의 500년도 더 전의 과거로 보인다. 일단 내용은 자신의 엑시즈의 힘으로 "정복왕"이 우주를 장악하려하고 그에 맞서 "구국의 왕"이 전투를 벌이게 되고 이 중 구국의 왕은 소녀(?)함장 알렉산더가 이끄는 용병단을 고용하고 전투가 벌어지는 곳으로 향한다. 헌데 이 용병단이 지구를 지나가던 중 이상에너지를 감지하고 이 에너지로 태양계와 그 주변 은하가 소멸할 위기에 처하자 검열삭제스몰스몰포의 능력으로 태양계를 작게 만들어 봉인하게 되고 이 와중 지구인 이나라가 우주선으로 들어오면서 멀어지는 스토리. 이처럼 장대하지만 실상은 4컷 병맛개그 만화다(...)

-문서참조
  1. 이기는 하지만 어느 카페에서 연재됐던T.U.S 주인공 이름이기도 하다
  2. 요일웹툰이나 베스트 도전이 아닌 카페에서 연재 되었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