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지우(공대생 너무만화)

주의. 내용 누설이 있습니다.

이 틀 아래의 내용은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의 줄거리나 결말, 반전 요소가 직, 간접적으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작품의 내용 누설을 원치 않으시면 이하 내용을 읽지 않도록 주의하거나 문서를 닫아주세요.

1 소개

파일:공대생 너무만화 강지우.jpg
본 만화의 주인공 중 한 명. 여자. 6화 이전까지는 캐릭터의 성별이 확실히 밝혀지지 않았고, 캐릭터의 외모나 연출 등 여러가지 이유 때문에 대다수의 독자들이 너무나 당연하게 남자로 인식했는데 6화에서 성별이 여자로 밝혀졌다. 따지고 보면 억지가 아닌 것이, 지우란 이름은 남녀 공통으로 쓰일 수 있고 1화부터 남자라는 언급이 일체 되지 않았다. 이전부터 여학생 수에 대한 언급 등으로 복선이 있긴 했다. 연출상으로 보면 다른 사람들은 자신을 여자로 인식하는 줄 알아서 말을 안 꺼낸 듯 싶다. 물론 독자든 등장인물이든 모두 남자로 알고 있었다. 나이는 20세. 본래 내신도 수능도 그저 그랬으나 명문대인 최공대학교를 노리고 상대적으로 경쟁률이 낮은[1] 사회에코시스템디자인과[2]에 지원, 합격했다. 그리고 강지우는 문과였다. 교차지원 했나?[3]

대학 합격에 기뻐하며 자기 과 신입생들이 모이는 장소를 찾는데, 이때 각 과들의 마스코트(...)들에게 시달린다. [4] 간신히 과 신입생들이 모이는 장소를 찾고, 여기서 같은 학과인 동갑 여학생 한수연과 만난다. 수연과 잠시 얘기를 나누다 말이 통해 금방 친해지고 친구가 된다. 이 부분의 연출이 처음에는 좋아하게 된 것으로 생각되었지만, 자세히 보면 지우가 수연에게 반한 것이 아니라 정말 친구가 되어서 좋아하는 것임을 알 수 있다.[5] 이때 두 신입생이 나눈 이야기를 보면, 둘 다 정작 자기들이 지원한 학과가 뭘 하는 학과인지는 잘 몰랐던 듯.

2 기타

성격은 순진하면서도 어딘가 허술하다.
작중에서의 언급과 작화등으로 봤을 땐 상당한 꽃미남 얼굴인 듯. 남자 선배들이 노골적으로 싫어한다던가, 만화 동아리 선배가 꽃미남인 줄 알았다던가. 15화에선 번호까지 따인다.
작중 입고 있는 티도 그렇고, MT에서 자기가 직접 고른 붉은 체크무늬 옷을 보면 패션 감각이 안 좋다.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공대생 너무만화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div></div>

  1. 경쟁률보다는 점수대 낮아서 그런 게 아닌 가 싶지만...
  2. 사실은 구 토목공학과에서 이름만 변경된 것이다. 1화에 나온 학과 현수막에 아주 조그맣게 쓰여 있었다. 근데 요즘 토목공학과들 중 많은 수가 비슷한 이름으로 개명했다.
  3. 현실의 경우에서도 UNIST(=울산과기원)는 아예 이렇게 문과대생이 교차지원을 할 수 있게 되어 있으니 충분히 가능한 일이다. 단 울산과학기술원은 1학년 때 과를 정하지 않고 무전공으로 입학하고 2학년 때 전공을 결정한다는 게 차이점.
  4. 마스코트들이 인간이 아니다. 물리과의 슈뢰딩거의 고양이, 기계과의 톱니바퀴, 전산과인 것으로 추정되는 세미콜론(?!), 화학과인 것으로 추정되는 벤젠(!!) 등.
  5. 확실히 다른 만화에서 남녀 주인공끼리 반하는 장면과는 위화감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