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렌자우루스

유희왕엑시즈 몬스터 카드.

image.jpg

한글판 명칭그렌자우루스
일어판 명칭グレンザウルス
영어판 명칭Grenosaurus
엑시즈 / 효과 몬스터
랭크속성종족공격력수비력
3화염공룡족20001900
레벨 3 몬스터 × 2
이 카드가 전투에 의해서 상대 몬스터를 파괴하고 묘지로 보냈을 때, 이 카드의 엑시즈 소재를 1개 없애는 것으로 상대 라이프에 1000 포인트 데미지를 준다.

스타터 덱 2011에서 등장한 최초의 엑시즈 몬스터들 중 하나. 당연히 화염 속성으로 봐도, 공룡족으로 봐도 최초의 엑시즈 몬스터이다.

효과의 번 데미지는 그냥저냥 높지만, 공격력이 낮은 탓에 사이버 드래곤한테도 발린다.(…) 일단 하급 몬스터는 이길 수 있는 능력치므로 효과 발동 기회가 아주 없는 건 아니고 소환조건 쪽을 봐도 범용성이 떨어지는 건 아니지만, 같은 값으로 소환할 수 있는 몬스터 중에 있는 No.17 레비아단 드래곤에 비하면 역시 쓰기 힘들다. 엑시즈 소환 극초기인 등장 당시부터 더 좋은 엑시즈 몬스터들이 많다는 인식 아래 잘 쓰이지 않았는데 엑시즈 몬스터가 대폭 늘어난 상황에서는 말할 것도 없다.

화염 속성의 공룡족이라는 점에서 쥬락 덱에 넣으면 그나마 서포트를 공유할 수 있어 다른 덱보다는 채용 후보라고 할만하다. 하지만 쥬락은 기본적으로 싱크로 소환이 주무기고, 엑시즈 소환을 한다고 하면 랭크 4에 집중해서 에볼카이저 라기어 등을 꺼내버리는게 더 안정적이라 결국 이 카드가 나설 자리가 없다.

에볼카이저를 포기하고 일족의 결속이나 속성 필드 마법, 생존경쟁 등으로 철저하게 비트 능력을 강화하는 공룡족 덱을 만든다면야 이 카드도 활약할 수 있을 것이다. 다른 건 몰라도 생존경쟁과의 콤보는 꽤 이득이 크니 이 카드를 사용한다면 가능하면 같이 채용해주자.

화염 속성이라는 점의 경우 실질적으로 이 카드의 공격력을 능가하는 라바르바르 이그니스나, 역시 공격력이 더 높고 샐비지 효과를 지닌 염성황-초우라이오가 있는지라 기본적으로 어태커의 성격을 띠는 이 카드가 우선되기는 쉽지 않으니 공룡족임을 살리는 편이 더 빠르다. 이 카드는 경쟁자들과 달리 수비 표시 몬스터를 공격했을 때도 대미지를 기대할 수 있지만, 이쪽이 유리한 상황일 때나 생각할 수 있는 일이다.

RUM-아스트랄 포스No.61 볼카사우루스로 랭크 업이 가능. 일단 이 카드로 공격해서 효과를 발동하고 메인 페이즈 2에 볼카사우루스로 랭크 업시켜 효과를 쓰면 상당한 피해를 줄 수 있긴 하다.

애니메이션에서는 오모테우라 토쿠노스케가 사용했었다. 꺼내기 직전에 우라토라C를 쓴 걸 보면 이것도 상대 몬스터를 뺏어쓴 것 같다.(…)

일러스트를 자세히 보면 디노 인피니티와 상당히 닮았다. 머리 위의 뿔이 화염으로 바뀌고 몸의 색이 붉은색으로 바뀌었으며 기계 파츠가 덕지덕지 붙어 있다. 다만 효과는 저 둘 간에 시너지가 전혀 없다. 사이버네틱 히든 테크놀로지의 일러스트에서 사이버 드래곤과 디노 인피니티가 녹아서 만들어진 것이 이 카드가 아닐까?합쳐지면서 하향됐나보다

수록 팩 일람

수록 팩카드 번호레어도발매국가기타사항
스타터 덱 ZEXALYSD6-KR043슈퍼 레어한국한국 최초수록
스타터 덱 2013
부속 강화 팩
ST13-KRV08노멀한국
STARTER DECK 2011YSD6-JP043슈퍼 레어일본세계 최초수록
STARTER DECK 2013
부속 강화 팩
ST13-JPV08노멀일본
Starter Deck: Dawn of the XyzYS11-EN043슈퍼 레어미국미국 최초수록
Battle Pack: Epic DawnBP01-EN026레어
스타포일 레어
미국
Star Pack 2013SP13-EN022노멀
스타포일 레어
미국
Super Starter: V for Victory
Power-Up Pack
YS13-ENV08노멀미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