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와라! 코쿠리씨/등장인물

1 주요 인물

코히나와 방구석 요괴들

2 주변 인물

인형소녀는 내꺼다옹!
네코가미(猫神). 다과점 간판 아가씨를 하고 있는 여자 요괴로 인형 매니아라 자칭 인형인 코히나를 자신의 콜렉션에 넣기 위해 호시탐탐 노리고 있다. 그런데 그 수집하는 인형이라는 게 죄다 저주받은 인형.결국 코히나의 3단 콤보 개다래나무맛 컵라면 + 물을 채워놓은 패트병 장벽 + 샤미센 패드립[2]에 격파되버렸다. 참고로 그 공격을 받은 후유증은 여전히 남아 있다. 이누가미와 사이가 안좋다.개 VS 고양이
오늘도 신선하고 예쁜 꽃을 장식 해 두었지! 어쩜 난 이렇게 잔혹한 걸까!
코히나에 흥미를 가지고 있는 소녀. 이름은 불명이며, 1년전 해당 학교에 전학을 온 데다 심각한 츤데레라서 친구를 만들기 어려워했으나 거리를 좁히려 하지 않는 코히나에 흥미를 가지고 자신 나름대로의 괴롭히기를 시작해본다. 그것이 그녀보다 먼저 등교하여 매일 다른 꽃을 꽃병에 꽂아두는 것장잉정신. 알고 봤더니 그 꽃은 자신의 용돈을 버려가면서까지 산 거라고. 진짜 자기만 피 보고 있는 셈. 코히나가 자신을 싫어하냐고 물어 보자 얼굴을 빨갛게 하고 도망갔다.귀요미
참고로 원작 3권 20화에서 첫 등장했을 때는 트윈테일이었는 데 이후 4권에서는 지금의 투 사이드 업 머리모양을 바꿘다. 애니에서는 처음부터 투 사이드 업으로 나왔다.
야마모토 군 : 야마모토는 지구인이다.

코쿠리씨 : 지구인은 자기보고 지구인이라고 안해!

코히나와 같은 반의 남자 아이...를 가장하고 있는 외계인. 겉모습부터가 그레이형 외계인이다. 의외로 지구인들과 잘 어울리고 있고, 체내에 여동생을 품고 있으며 가끔 부모가 학교로 직접 데리러 오는 것으로 이치마츠는 생각하고 있는 모양이나 마중 온 것은... 그 후 이 캐릭터가 다시 등교한 것은 1개월 후라고 한다.
로리는 짜져있어어어어어어어!!!
위 대사를 들은 코히나는 동요하지 않았다고 주장했다
호모 쇼타콘 변태 요괴.이 녀석 보통 녀석이 아니다 보통은 가면을 쓰고 다니는데, 맨얼굴이 엄청난 미남이라 보는 사람은 전부 자아를 잃고 헤롱거릴 정도이기 때문에 일부러 가리고 다니는 것. 하지만 코히나는 그 얼굴을 보고도 재미 없는 얼굴이라며 전혀 미동도 하지 않았다.나한테 이런 건 네가 처음이야

3 그외

이치마츠가 친해진 외눈의 괴이. 하지만 이 과정에서 이치마츠의 피맛을 알아버렸기 때문에 그녀의 목숨을 노리게 되었고 이것을 간파한 시가라키에 의해 퇴치된다. 죽기 직전 시가라키에게 저주를 걸어 오른쪽 눈 부근에 상처가 생기게 했다. 참고로 코히나는 이 녀석을 키워서 컵라면의 토핑으로 올릴 생각이었다(...). 흉터를 얻으면서까지 코히나를 지킨 시가라키는 그 말을 듣고 우울해졌다고 한다
10화에서 등장한 지박령. 복장을 봐서는 죽은지 꽤 된 것 같은데, 어째서인지 말하는것은 21세기 여학생. 그리고 무척 유치한 개그도 잘 친다. 애니메이션의 연출상에서는 굉장한 미소녀로 묘사하고 있다.
쿠레하와 가까운 사이. 이미 성불하여 환생했지만 코쿠리상이 말해주기 전까지 쿠레하는 알지 못했다.
바로 쿠레하가 줄곧 기다려온 장소에 있던 단풍나무로 환생한 것. 여담으로 만년 단풍인 점에 대해서 코히나가 의문을 표하자 '솔직히 힘들다!'고 사념으로 말했다.[4]
이치마츠에게 말을 걸어온 평범한 우리네 중년을 상징하는 모습을 한 아저씨. 줄곧 비슷한 나이대의 여자아이들에게 어울릴만한 선물은 무엇인가라고 계속 상담을 했다고 하여 이치마츠는 몹쓸 사람이라고 우선 그를 평가하려 했으나, 뭔가 이상한 것을 깨달은 이치마츠가 코쿠리씨와 함께 그의 흐름에 동참하면서 숨겨졌던 진실을 알게 되었고 이로 인해 세상에 대한 미련을 풀었다는 것을 안 그는 만족한 모습으로 성불한다. 참고로 변호사다.
12화에 등장한 아저씨의 딸. 세상의 진실을 너무 일찍 알아버린 아이. 미성년이라 술을 먹지는 않지만 주정 비슷한 것은 할 줄 아는 것으로 보인다. 같은 분기 작품랑은 관계 없다
  1. 내래이션 이외에도 히토츠메와 2,9화에서 잠깐 나온 토실토실한 흰 고양이 역도 맡았다.
  2. 전통적인 샤미센은 고양이 가죽을 사용해서 만든다.
  3. 본명은 아니고 코히나가 いじめっ子(이지메코)에서 이만 빼서 지메코라고 정했다.
  4. 그 말을 들은 쿠레하는 경악, 코히나는 역시나라는 반응을 보였고 코쿠리상은 말할 수 있는거냐고 츳코미를 넣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