니야

• 상위 항목 : 닌자고
니야 스미스
프로필
성별여성
종족인간
직업닌자
(전)사무라이X
(전)교사
연예인
능력물의 마스터
성우박지윤
켈리 메츠거
우치다 아야
사용
무기
그린닌자고: 사무라이X
골드닌자고: 사무라이X
리부티드: 사무라이X
티타늄 닌자고:
고스트닌자고: 물의 능력
스카이해적: 골드 카타나
심볼

1 개요

닌자고 등장 닌자
카이제이로이드니야



닌자고 시리즈의 히로인.

카이의 여동생, 지지 않는 성격을 가진 소녀. 제왕 가마돈에게 납치당한 적이 있다.붙잡힌 히로인? 레아? 닌자들이 드래곤 전함으로 거처를 옮긴 다음에는 오퍼레이터 역할도 겸하고 있다.

2 특징 및 성격

니야는 카이의 여동생인데, 여러번 자신이 영웅이 될 것임을 증명해 보였어요.
니야는 닌자 팀이 처음 조직되었을 때 전투원이 되기 위해 무진 애를 썼답니다.
니야는 스핀짓주 훈련을 받은 적이 없지만 그래도 모험에 동참하고 싶었거든요.
결국 니야는 사무라이 X[1]로 가장하고 나타나 카이나 다른 팀원만큼 능력이 있다는 것을 보여 주었지요. 니야는 이제 팀의 중요한 일원으로서 위기 때마다 한 몫을 톡톡히 한답니다.
니야는 전투에서 정말로 뛰어난 공을 세우고 싶어했는데, 이제 그 소망이 이루어지려고 해요.

• 니야가 처음 사무라이 X 로봇으로 변장했을 때 색이 파랑이었는데... 니야가 좋아하는 색이거든요.
• 니야는 '주먹으로 얼굴 치기 2' 점수가 매우 높지만 오빠가 기분 나빠 할까봐 비밀에 부쳐 두고 있어요.
• 니야의 팔찌는 원래 어머니 것이었어요.
• 두 살 때 니야는 항상 스파키라는 이름의 봉제 드래곤 인형과 함께 잠을 잤다고 해요.
• 제이의 어머니인 에드나는 니야와 제이의 사진을 지갑에 넣어 간직하고 있어요. 제이는 그걸 아직도 찾고 있고요... 아마 어딘가에서 잃어버렸겠지요.
닌자 팀의 진정한 일원이 되기를 오랜 시간 고대하던 니야는 결국 혼자 힘으로 사무라이 X를 만들었어요. 니야는 발명과 조립에 능하고 항상 더 큰 역할을 하고 싶어 해요. 머지않아 니야는 자신을 뛰어넘을 기회를 얻게 되고 더 나은 미래를 위해 자신의 과거를 얼마나 포기해야 할지를 결정해야만 할 거예요.

2.1 외관

시리즈별도복추가바람

2.2 성격

작 초기엔 착하고 정의로우며 지성과 미모의 히로인역이 였지만 시즌이 지날수록 재평가 받는 캐릭터로 다혈질에 급하고 독립적이란 점이 오빠인 카이와 알게 모르게 성격이 비슷하다. 언제나 그랬지만 물의 닌자가 되고 나서부턴 더욱 누군가에게 도움을 받기보단 자신의 힘과 의지로 무언가를 하고싶어하는 여성 히어로, 자신의 운명에 대해 깊은 고민을 하면서 개척해 나가려한다. 그로 인해서 그려지는 그녀의 모습은 멋진 모습도 있지만 반면 이중적인 면도 많아 눈쌀 찌푸려지는 일도 허다하다.

3 작중행적

3.1 파일럿

파일럿 01화 (닌자의길, Way of the Ninja)

파일럿 02화 (황금무기, The Golden Weapon)

제이랑 사귀기 시작했다고 볼수있는 화...

파일럿 03화 (그림자의 왕, King of Shadows)

파일럿 04화 (운명의 무기, Weapons of Destiny)

3.2 그린 닌자고

사무라이 로봇을 몰아 전투에 참여했다.

제이, 마지막 일 수도 있으니까 다 말할게.
앞으로 나한테 잘보이려고 과장하거나 꾸미지 않았으면 좋겠어...
왜냐하면 난 너의 있는 그대로가 좋거든..!(쪽)
그 어떤 일이 있어도 이건 기억해 줘. 넌 너 일때 가장 빛나.- 작중 니야가 제이에게...

3.3 골드 닌자고

3.4 닌자고 리부티드

항상 남부터 챙기잖아. 그래서 다른 애들처럼 눈에 띄지도 않고. 그래도 난 네가 참 좋아 - 작중 니야가 콜에게 하는 말[2]
제이는 재밌어서 참 좋아요. 그리고... 콜은 왠지 좀 끌려요 - 마사코에게 니야가 언급하는 말
너희 둘다 좋아한단 말이야(...)
내 남친 건드리지 마!(...)

콜을 좋다며 서로 은밀한 분위기를 풍긴다. 불쌍한 제이 어장관리? [3] 허나 둘 중 어느 하나를 딱히 못 정하다.

막판에 콜이 주운 폭발한 쟌의 안면 조각을 보고 픽셀과 울다 콜을 안고 울고분다. [4]
리부티드에서의 이러한 니야의 태도 때문인지 덕분에 제이의 인성이 재조명 되는 계기가 된다.

3.5 티타늄 닌자고

티타늄 초반, 카이와는 다른이유로 제이와 콜이 팀을 떠난 근본적인 원인 제공자이기도 하다...
연락두절된 닌자들이 있는 마스터 첸의 섬으로 간다. 위장 프로그램으로 첸의 국수집 운송트럭인 척해 들어가 가부키 하녀로 분장해 클라우즈의 흑마술 주문이 써진 책 페이지를 터는 등 망할 대럿 때문에 결국 들켰다 닌자들에게 도움을 준다. 오빠보다 낫다

첸의 성 지하 공장에 끌려와 노동착취를 당하는 여러 마스터들 및 제이, 콜과 재회해 반가운 둘은 팔을 뻗지만 정작 본인은 죽은 줄 알았던 쟌한테 뛰어간다 (..) 상황은 그러나 불쌍한 둘 그러나 둘은 딱히 개의치않는 모습을 보인다...

번개의 닌자가 다쳤다는 말에 잠시동안놀라는 모습과 마지막화에서 제이 옆에 앉아있는등 조금이나마 관계가 회복된 모습을 보여주었지만 그게 아니었나 보다(...)

3.6 고스트 닌자고

물의 마스터는 니야라는 것으로 확정. 물의 마스터인 이유는 엄마가 뱀의 전쟁 때 나온 물의 마스터이기 때문이다.

여담으로 니야는 물의 마스터가 되기까지 굉장히 고생을 했다. 처음에는 조금도 못 쓰더니 몇화를 지나서야 능력 사용이 가능해졌다.당연하지 한번에 물의 닌자가 되면 몇화만에 에피소드 끝

마지막 화에서는 굉장한 파도를 일으켜서 최종보스를 끔살하는데 도움을 준다.

이때도 제이와 니야의 관계는 제이가 니야한테 말도 못거는 관계는 아니었던거 같은데(...)

3.7 닌자고 대 스카이 해적

니야는 이제 완전한 닌자이자 물의 마스터인 동시에 팀의 중요한 일원이에요. 하지만 다른 닌자 소년들처럼 언론의 관심을 받지는 못하고 있는데, 그게 좀 불만이에요. “카이의 여동생”이라든가 “여자 닌자” 따위의 호칭을 털어내고 자신의 존재감을 세우고 싶다는 거죠.

페이크 패이크 그만처진히로인

제이와의 관계 때문인지 제이를 조금 불편하게 생각하는듯 하다.
그런데... 이 시즌 마지막 에피소드에서 타이거 위도우의 독에 맞아 죽었...긴 했지만 제이의 마지막 소원 덕분에 살았고 관계가 나아졌다.

그리고 사랑 이야기는 비극이 더 멋있잖아 [5]

4 여담

이 시리즈에서 비중도 꽤 되고 하다보니 본래 리더였던 로이드보다 더 리더같이 보인다는 의견이 있다.

스카이 해적에서 콜이 제이의 비밀금수저을 말한 기점으로 니야가 제이를 대하는 태도가 점차 바뀌는것을 볼수있다...[6]
  1. 사무라이 x라는 이름은 바람의 검심의 해외판 제목이기도 하다.
  2. 니야는 이 때 절대 솔로가 아니였다. 제이랑 거의 사귀다 싶이했고, 적어도 썸이상의 관계는 되는 여자였다.
  3. 이후 제이는 틈만 나면 콜에게 시비를 건다 (...) 흔한 만화 속 삼각관계
  4. 안그래도 시무룩한 제이는 뒤에서 이걸 보고 손만 뻗다 만다. 이후 "친구의 애인이나 가로채는 비겁한 놈"이라 언급한다.
  5. 아련한 장면의 대사지만 더빙으로 들었을때 억양때문인지 묘하게 빵터진다.
  6. 물론 제이가 잡혀간뒤 걱정하는 모습과 후에 항상 였다고 말하면서 다시 제이한테 돌아오는 전개지만 시즌 초반 눈물없인 볼 수 없을 정도로 제이에게 매몰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