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스티니 히어로 대시 가이

유희왕의 상급 몬스터 카드.

card73707553_1.jpg

한글판 명칭데스티니 히어로 대시 가이
일어판 명칭D-HERO(デステニーヒーロー) ダッシュガイ
영어판 명칭Destiny HERO - Dasher
효과 몬스터
레벨속성종족공격력수비력
6어둠전사족21001000
1턴에 1번, 자신 필드 위의 몬스터 1장을 릴리스하고 발동할 수 있다. 이 카드의 공격력은 엔드 페이즈시까지 1000 포인트 올린다. 이 카드는 공격했을 경우, 배틀 페이즈 종료시에 수비 표시가 된다. 또한, 이 카드가 묘지에 존재하는 한, 1번만 자신의 드로우 페이즈시에 카드를 드로우했을 때, 그 카드가 몬스터였을 경우, 그 1장을 서로 확인하고 자신 필드 위에 특수 소환할 수 있다.

소환조건 없는 데스티니 히어로중 최고의 공격력을 지닌 몬스터.

추가 릴리스 한장만으로 3100이라는 파격의 공격력을 낼수 있는 몬스터로 낮은 공격 뒤 수비력이 노출되는 것도 후효과를 위한 포석이라 할수 있다. 그래도 사이버 드래곤에 비겨버리는 2100이란 수치는 안습하지만.

역시 이 카드의 진가는 고레벨 몬스터의 소환. 어떤 형태로도 드로우한 카드는 무조건 뽑을 수 있다. 한 번 쓴 효과는 묘지에서 한 번이라도 벗어나면 다시 사용가능하다. 묘지로 보내는 수단은 역시 데스티니 드로우가 기본.

패 좌절을 드로우 페이즈에 써서 바로 묻은 뒤 2장 추가 드로우 중에 몬스터가 있다면 바로 효과가 발동가능하다.

드레드 가이나 둠 가이등으로 빠른 특수소환을 하는 걸 추천. 게다가 엘리멘틀 히어로 오션과는 상성이 좋다. 이 카드로 특수소환하자마자 스탠바이 페이즈에 오션의 효과가 발동되고, 바로 대시 가이를 다시 손에 넣을 수 있다. 다시 묘지로 묻을 방법만 있으면 효과를 다시 쓸 수 있다.

마인드 크러시는 천적. 효과발동기회도 날아가며 그대로 패도 잃는다. 비슷한 엘리멘틀 히어로 네크로 다크맨에 비해 효과는 강력하지만 컨트롤이 어렵다.

다이아몬드 가이, 디아볼릭 가이와 더불어 데스티니 히어로 덱이 아니라도 용병으로 쓰일 수 있는 카드 중 하나다. 제물 한 장으로 고공격력 몬스터를 요격해 반격의 기회를 잡을 수도 있고, 드로우 몬스터 특수 소환 효과의 경우 어떤 덱에서도 환영받는 효과이기 때문.

애니에서는 쥬다이&에드VS미즈치에서 제물로 한장을 먹고 3100이 되어 다크 갓을 후려쳤지만 다크 갓은 전투 파괴 따위 되지 않아 수비 표시가 되고 다음 턴에 허무하게 터졌다. 그래도 그 다음에 묘지에서 효과 발동으로 네오 스페이시언 블랙 팬서 소환에 기여했다. 블랙 펜서 말로는 자기를 부르고 있었다는 모양.

공격명은 라이트닝 스트라이크. 엘리멘틀 히어로 글로우 네오스와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