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스 바이러스 드래곤

유희왕의 하급 몬스터 카드.

목차

1 원작

300px-DoomVirusDragon-JP-Anime-DM-NC.png

한글판 명칭데스 바이러스 드래곤
일어판 명칭デス・ウイルス・ドラゴン
영어판 명칭Doom Virus Dragon
융합/효과 몬스터
레벨속성종족공격력수비력
4어둠드래곤족19002000
죽음의 덱 파괴 바이러스 + 크리티우스의 이빨

이 카드가 필드 위에 앞면 표시로 존재할 때 상대가 컨트롤하는 공격력 1500 이상의 몬스터를 전부 파괴한다.[1]

사용자는 카이바 세토. 150화에서 사용하였다.

유희왕 역사상 두개뿐인 함정 카드가 융합소재가 되어 소환되는 몬스터. 효과는 죽음의 덱 파괴 바이러스를 몬스터 카드로 낸 버전이다. 위기에 몰린 카이바 세토가 덱에 존재하지 않는 카드인 크리티우스의 이빨을 드로우한 뒤, 크리티우스의 이빨 효과를 이용해 죽음의 덱 파괴 바이러스와 융합하는 기행을 벌여 소환. 금지 카드의 성능을 유감없이 보여줘 상대방의 필드를 쓸어버리고 카이바에게 승리를 안겨줄…… 뻔 했으나 상대가 광기의 선전[2]을 발동해서 무승부가 되었다.

성능은 상당히 강력하다. 카드의 자체 능력은 낮지만 특수 능력은 금지 카드인 죽음의 덱 파괴 바이러스를 계승한 카드 답게 묻지도 따지지도 않고 앞면 표시로 존재하기만 하면 공격력 1500 이상 몬스터는 무조건 파괴하니 그야말로 사기가 따로 없다. 단점이라면 카드 자체 능력보다 특수 능력을 주로 활용하는 카드에는 무력하다는 정도.

2 OCG

card100023842_1.jpg

한글판 명칭데스 바이러스 드래곤
일어판 명칭デス・ウイルス・ドラゴン
영어판 명칭Doom Virus Dragon
융합 / 효과 몬스터
레벨속성종족공격력수비력
4어둠드래곤족19001500
이 카드는 "크리티우스의 이빨"의 효과로 자신의 패/필드의 "죽음의 덱 파괴 바이러스"를 묘지로 보냈을 경우에만 특수 소환할 수 있다.
① : 이 카드가 특수 소환에 성공했을 경우에 발동한다. 상대 필드의 몬스터, 상대의 패, 상대 턴에서 세어서 3턴 동안에 상대가 드로우 한 카드를 전부 확인하고, 공격력 1500 이상의 몬스터를 전부 파괴한다.

크리티우스의 이빨의 수록이 확정 된 컬렉터즈 팩 운명의 결투자 편에서 미러 포스 드래곤과 마찬가지로 OCG화가 확정되었다.

효과는 특수 소환 할 때만 발동 되는 것으로 변경 되었고 에라타 되기 전의 사덱파의 효과를 그대로 들고 왔다. 너무나도 당연히 소환 제한이 걸려 인스턴트 퓨전으로는 소환할 수 없다.

  1. While this card is face-up on the field, destroy all monsters your opponent controls with 1500 or more ATK. 출저 유희왕 영문 위키
  2. 자신에게 다이렉트 어택이 왔을때, 그 반분의 데미지를 상대방에게 준다. 이때 아멜다는 라이프 포인트가 1000이었고, 카이바는 400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