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사움

ラサウム

Rathowm.jpg
모든 악마들의 지배자이자 위대한 아버지. 0계급에 위치하는 악마들의 왕.[1]

1 개요

란스 시리즈의 설정 상으로만 존재하는 캐릭터. 말 그대로 란스 시리즈에 출현한 적이 한번도 없다. 거기다가 언급도 안 된다. 현재로서는 출현할지도 미묘한 녀석. 10부 완결 예정인 시리즈가 9에서야 겨우 헬만편이 끝인데 라사움이 나올려면 작품 스케일이 느닷없이 너무 커져야 하고 파워 인플레도 문제다. 마인 하나만 덤벼도 개고생 끝에 이기고 마왕에게는 상대도 안되는 마당에 무슨 수로 신을 상대하나….

2 탄생

루드라사움이 자신의 영혼을 깎아서 삼초신을 만든 후에 남은 찌꺼기가 자아를 가져서 태어난 존재. 따라서 그는 삼초신의 형제라고도 할 수 있는 존재이다. 하지만 그들과는 다른 자아를 가지고 있어서 루드라사움이 원하는 이 세상의 혼돈과 파괴를 불러오는 것을 협력하지 않고 스스로의 야망을 위해서 행동하는 중. 일단 악마긴 하지만 베이스가 삼초신을 만들다가 남은 지꺼기이라서 그런지는 몰라도 삼초신과 상당히 흡사하게 생겼다. 그 덕분에 악마왕치고는 심히 못생기게 되었다.

2.1 악마계

태어난 후에 자신의 정체를 숨기기 위해서 자신의 세계인 를 만들었다. 그 세계가 바로 악마계로 창조주 루드라사움을 포함한 대부분의 신들은 악마계의 존재를 모르고 있다. 그 후 자신의 혼을 깎아서 테로 에티에노를 만들게 되는게, 악마들의 역사의 시작이다. 테로 에티에노는 삼마자를 낳고서 그 이후부터 지금과 같은 악마들의 계급제도가 생겨났다.

3 테로 에티에노와의 관계

라사움과 테로 에티에노의 관계는 란스와 실의 관계랑 비슷할 거 같지만 그에게는 테로 에티에노는 그저 자신의 몸의 일부일 뿐. 애초에 란스와는 달리 처음부터 테로를 성노예 취급 했기 때문에 란스와 실과의 관계와는 상당히 다르다. 결론적으로 라사움은 테로 에티에노에게 자신의 일부라는 대접 정도 밖에 해주지 않는다는 것. 라사움은 성충동을 해결하기 위해서 이걸 했다는 소리가 된다.

4 목적

그의 목적은 바로 창조주의 자리를 찬탈해서 자신이 세계를 지배하는 것. 그는 모든 것을 지배하기를 원하며 모든 것들이 자신의 물건이 되기를 바라고 있다. 루드라사움은 아직까지는 라사움의 존재를 모르며 이를 틈타 라사움은 착실히 혼을 모아서 창조주 자리를 찬탈하려 하고 있으며, 그러기 위해서 필요한게 인간의 혼이다. 그래서 악마라는 부하를 이용하여 인간의 혼을 구할려고 하는 것. 악마와 계약한 사람의 혼은 정상적으로는 루드라사움에게 다시 돌아가 정화돼야 할 영혼들이 윤회 시스템에서 벗어나 라사움에게 흡수된다. [2] 단 회수하는 혼의 경우, 양도 중요하지만 그 사람의 레벨이 높으면 높을수록 소중히 다뤄진다고 한다. 그리고 그 영혼을 라사움에게로 보내는 것은 고위 악마들이 담당. 중급 악마는 인간들과 계약을 해서 그 영혼을 고위 악마들에게 상납만 한다.


여러모로 이라기보다는 야심가적인 존재.

5 현재 상황?

대부분의 신들은 악마왕 라사움의 존재를 모른다. 하지만 모든 신들이 악마들의 존재를 모르는 것은 아니라서 삼초신 하모니트만은 악마계의 존재를 알고 있는데 "재밌으니까"라는 이유로 다른 신들에게 알리지도 않고 현재는 방치중(…) 여러모로 그에게는 행운이 아닐까싶다. 그 덕에 지금도 악마들은 열심히 혼을 모으고 있으며 라사움은 자신의 목적에 점점 다가가고 있다.

6 능력

처음에는 강한 편은 아니였지만 처음에는 테로 에티에노가, 어느 정도 세를 불린 후에는 중급 악마들이 대륙에서 영혼을 모아오면서 점차 강해져서 현재 영원의 팔신과 동등하거나 그 이상의 힘을 가지게 되었다. 창조주의 자리를 찬탈하여 자신이 모든 것을 지배하기를 바라는 야심가. 능력적으로 보자면 충분히 강하다. 1급신부터는 시간을 조종하거나 레벨을 낮추거나 분자를 분해(…)하는 등 온갖 능력을 사용할 수 있는데 이 놈은 이미 그 위에 있는 영원의 팔신급. 하지만 아직 형제나 다름없는 삼초신이나 아버지인 루드라사움에게 미치지는 못한다. 쉽게 말해서 쌔긴 쌘데 위에 있는 놈들이 너무 먼치킨. 그래도 삼초신을 만들다만 찌꺼기에서 태어났기에 삼초신과 같은 창조신의 특성을 가지고 있다. 따라서 웬만한 방법으로는 못 죽인다.

7 괴악한 디자인

란스 시리즈에 출현할지 안 할지는 미묘하지만 원화 담당 오리온삼초신과 악마왕 설정이 너무 마음에 들어서 각별히 사랑하고 있다고 한다.[3] 또 오리온 역시 이 디자인이 별로라고 생각하는지 란스 시리즈에 나온다면 변경될 가능성도 있다고 한다. 근데 일단 나와야지 변경할 거 아녀 아무리 생각해도 명색의 악마왕인데 분홍 장발에 똥배는 아니잖아(…) 왜 귀엽고 좋기만 하구만 참고로 초기 크기는 신장 399cm, 체중 399kg.

8 기타

나무위키 문서에 루드라사움이 호구 취급 당하는 이유 중 하나. 전지전능한 창조주라면서 라사움의 존재를 전혀 모른다. 그런데 하모니트를 제외한 다른 삼초신도 모르는 걸 보면 오히려 라사움이 자기 정체를 감추는 데 능통할 거일지도 모른다. 그런데 삼초신은 아는데 창조주가 모르는 걸 보면 그냥 루드라사움이 데미우르고스 맞는 듯

  1. 계급 자체는 그가 정한 것이 아니다. 장남인 프로키네가 정한 것.
  2. JAPAN의 천지교도 사실은 악마들이 인간의 혼을 자신들에게 돌리기 위한 방편중 하나이다. 이들이 말하는 부처가 되는 법이 바로 윤회 시스템을 벗어나게 만드는 법이다. 하지만 세이간을 비롯한 모든 신자들은 이 사실을 모른다.
  3. 그런데 안 나와도 상관없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