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울 놀드

로키 파밀리아
로키
Lv.6핀 디무나
리베리아 리요스 알브가레스 랜드록아이즈 발렌슈타인
티오나 히류테티오네 히류테베이트 로가
Lv.4라울 놀드아나키티 오텀나르비
아리시아크루스레피야 비리디스


Raul Nord / ラウル・ノールド


애니판
Screenshot_52.png
던만추 코믹스 Ver.
Screenshot_32.png
소드 오라토리아 코믹스 Ver.
이미지 출처

성우는 이시야 하루키.
21살의 남성 휴먼에 Lv.4인 제2급 모험자이자 로키 파밀리아 수뇌부와 말단 사이에 위치한 중간 관리자급 인물.
이런 포지션이 의례 그렇듯 위에서 쪼이고 아래에서 치이는 불쌍한 남자..

오라리오 바깥 시골 출신 삼남으로 8년전 본인말에 따르면 "인생 최대의 결단"을 내리고 뛰쳐나와 오라리오로 왔고, 정신이 들고 보니 로키 파밀리아원이 되어있었다고. 원정에서는 1급 모험자파티의 서포터역으로 지원했으며,중층 파티의 지휘를 맡는 등 핀들 수뇌부로부터의 신뢰도 높은 편이며 베이트보다 라울을 존경하는 파밀리아원들도 많다. 원정중의 전리품 수집과 환금도 그의 역할이나, 과거에 빼돌려먹은 적이 있는 듯.

외전 4권에서 본격적으로 활약을 하기 시작하는데 50층에 세워진 원정 캠프에서 아직 51층 이하로 내려가 본 적이 없는 파티원들에게 그야말로 꿈도 희망도 없다는(...)이야기를 함으로써[1] 사기를 떨어뜨리는 것을 리베리아한테 한대 맞으며제지당했다.그리고 전혀 올바르지 않은(...) 도박으로 사기를 다시 올리려다 한대 더 맞는다.

이후 52층에서 드래곤들의 포격을 피하던 중 레피아를 위험에 빠뜨릴 뻔 하여 침울해지지만 조련사와의 전투에서 화살로 후방 지원을 하던 중 화살이 맞아 작은 틈을 만드는 활약을 선보였고 이후 정령과의 전투에서도 후방지원멤버로서 활약한다. 그외에도 행정이나 팀 관리 같은 것을 보조하는 것을 보니 아무래도 핀 다음으로 로키 파밀리아 단장을 맡을 사람으로 핀이 키우는 인재로 보인다.

11권에서 이명이 밝혀졌는데 하이 노비스(High Novice)다. 즉, 상급 초보자, 풋내기 정도의 의미로 보이는데, 아무래도 로키 파밀리아 외부에서의 평가는 로키 파밀리아의 간부들의 도움으로 승격한 정도로 인식되어 레벨에 비해서는 그렇게 높은 평가는 아닌 듯. 본인도 그것을 자각해 항상 위축된 상태라고 언급된다.

11권에서 신다 엘라로 핀의 모습이 되어 접근한 릴리에게 속아서 로키 파밀리아가 인조미궁에 배치한 포진을 전부 까발려버렸다. 릴리의 평가로는 벨 만큼 속이기 쉬운 인재. 즉, 호구(...)

  1. 어지간히 불안했는지 동료에게 나 잘못되면 재산 정리해서 고향에 부쳐달라고 대놓고 사망 플래그도 찍는다. 안 죽었지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