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제(육신합체 갓마즈)

육신합체 갓마즈의 등장인물. 성우는 원판이 우카이 루미코, MBC판 성우는 정미연, 동양비디오판은 추가바람.

기신성간 제국군즈루 황제에 의해 세뇌된 마그의 감시역겸 부관으로 붙은 여전사. 마그와 마찬가지로 초A급 초능력자이며 사념체를 응용한 공격과 변신능력에 능통하다. 마그의 세뇌가 약해졌을 때 다시 세뇌력을 강화시키는등 황제의 명령에 충실했으나, 동시에 자신을 소중히 하며 지켜주기까지 하는 마그에게 경애감까지 들었다.

지구파괴작전의 숙적인 마즈(묘진 타케루)를 노린 공격에서 그를 지키듯이 마그가 전사한 뒤 자신도 죽음을 각오하고 마즈에게 결투를 신청. 그러나 타케루의 어머니인 시즈코의 "복수는 복수를 낳을 뿐이야"란 말과 부상당했을 때 자신의 파워를 나눠준 타케루의 행동에 즈루 황제의 충실한 부하로서의 자신에게 의문을 가져 반발.

이후 타케루와 협력하여 코스모크래셔에도 타보고, 3기에선 상관이자 연심을 가졌던 마그가 자신과 합체(!!)하여 장미의 기사가 되는 복도 얻어보고 최종적으론 타케루를 사랑하게 된다.

가족으로는 여동생 루이가 있으나 루이는 초능력자가 아니었기에 초능력자의 소질을 인정받아 즈루 휘하에 들어간 로제를 적대시했으나 이후 화해. 또한 루이의 이름은 극장판에서도 딱 한마디로 언급된다.

슈퍼로봇대전에서는 64의 경우 상관이자 연심의 대상인 마그가 그녀를 설득하기 위한 필수조건이며, 전술한 타케루로의 연심이 연애보정으로 반영되는 데다가 그녀도 초능력자이기 때문에 나름대로 강력하다. 또한 D에서는 마그 생사여부에 상관없이 설득하면 제론과 함께 들어오지만 설득을 안 하면 원작을 따라 코스모크래셔의 서브파일럿이 되기 때문에 이쪽이 더 좋을 수도 있다. 단 파일럿이 적/아군 능력치를 공유하므로 BP 육성시 주의. 또한 제론 탑승 버전은 출격수와 정신기 땜에 별 메리트가 없어보이지만 아군 최대의 SP양을 자랑하며 헌신을 서브파일럿일 때보다 1번 더 쓸 수 있다(…).

2차Z에선 후반에 코스모크래셔의 서브파일럿으로만 사용가능하며, 그녀에게 귀중한 보조정신기가 쫙 몰려있다. 그녀의 가입과 동시에 트리플레이저에 파일럿 컷인 연출이 추가되는 서비스까지. 또한 성우인 우카이 루미코 분은 프라우 보우로 유명하지만 정작 슈퍼로봇대전엔 이번이 첫 출연이다.

갓마즈란 작품 자체가 소위 말하는 부녀자인기의 불을 지핀 물건인지라 마즈와 마그의 형제애가 열광적으로 지지받았기에 그녀는 필연적으로 부녀자에게 미움받을 수밖에 없었다. 마그를 (자의는 아니었지만) 죽게했단 것도 있고 타케루 팬들에게는 이야기가 진행될수록 그와 친밀도가 가까워지는 것에 대한 질투심도 드는 등, 때때로 볼 수 있는 부녀자층에서의 과도한 비난소동의 선발주자라고 할 수 있다.

이런 부녀자들의 비난의 영향때문인지 마그가 주인공인 OVA '17세의 전설'에서는 마그에게 다른 여성과 맺어지고 TV판의 모습이라곤 눈씻고 찾아 볼 수 없는 희대의 악당캐릭터로 등장한다. 이 OVA에서 처음 나오는 장면에서 로제가 지은 썩은 표정이 일품.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로제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div></di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