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커버리 걸

Recovery_Girl_Full_Body.png

캐릭터북 스테이더스
파워스피드테크닉지력협조성
EEAAB

1 개요

リカバリーガール

유에이고등학교의 양호교사. 성우는 코자쿠라 에츠코[1] / 강시현. 나이가 지긋하고 체구가 작은 양호 교사. 고글을 쓰고 있으며, 머리에 주사기처럼 보이는 것을 비녀처럼 꽂고 다니고 지팡이도 주사기 모양이다. 페즈나 하리보같은 서양의 간식거리를 학생에게 자주 나눠준다. 유우에이고에서 입학시험같은 무모한 시험을 감행할 수 있는 것도 그녀 덕분이라고 한다. 교장과 함께 학교에서 올마이트의 개성과 미도리야와의 관계를 아는 몇 안되는 인물중 하나.

2 작중 행적

힘의 조절을 못해 원포올을 쓸 때마다 몸을 작살내면서 실려오는 미도리야를 보면서 개성 사용법을 주먹구구식우로 불확실하게 가르쳐 몸을 망가지게 만드는 올마이트의 교육방식과 그런 방식을 또 곧이곧대로 따르면서 몸을 망가뜨리는 미도리야에게 치료때마다 훈계를 한다.

그리고 체육대회에서 미도리야가 토도로키와 싸우느라 팔이 아예 산산조각이 나서 대수술을 해야 할 지경이 되어 오자 수술을 하고 치유를 하고선 "이제 이런 상처 다시는 치유 안해줄테니 알아서 그 힘을 다룰 방도를 찾아라." 라고 선언한다. 큰 힘을 넘겨받은 미도리야가 매번 몸이 부서져서 실려오던 것이 어지간히 속상하셨던 모양.

여담으로 유에이에 40년동안 종사를 한 경력이 있으셔서, 그녀의 발언권은 교장과 동등하다고 한다.

3 개성

「치유력의 초활성화」
발동계

사람의 치유력을 엄청나게 활성화시킨다. 하지만 치유란 건 체력이 필요하기 때문에 큰 부상이 계속되면 체력이 너무 소모돼서 거꾸로 죽어버린다고 한다. 거기다가 사람의 체력에도 한도가 있기 때문에 너무 큰상처인데다가 이미 치료가능할 지경을 지났거나 부상을 치료할순 있어도 부상의 정도가 너무 심해서 초회복만으론 못매꾸는 경우도 있다.그선생에 그제자
그런데 이 활성 방식이 입을 뾰족하게 늘려 상대방을 찌르는 거다(…)

이 치유라는 개성이 워낙 희귀한지라 유에이 간호교사 일 이외에 자주 돌아다니신다고 한다.
  1. 코자쿠라 에츠코가 맡은 몇 안 되는 성인 여성 역할. 그 외에도 체포하겠어니카이도 요리코가 있기는 하지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