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시모 볼페

죠죠의 기묘한 모험 제 5부 황금의 바람의 소설판 파렴치한 퍼플 헤이즈에 등장하는 인물. 파시오네 마약팀 소속으로, 매닉 디프레션의 스탠드 유저. 나이는 25세.

본디 귀족 가문이었지만 그 선조가 돈을 받고 지위를 팔아넘겨 귀족으로써는 거의 몰락하다시피 한 집안에서 태어났다. 돈 앞에서는 아첨하고 뒤에서는 그 험담을 하는 등 적자인 형 안토니오 볼페가 아버지의 더러운 모습에 진저리가 나 집을 나가면서 마시모가 집안을 잇게 되었지만, 결국 빚을 탕감하는 조건으로 파시오네에 팔려가 스탠드 능력을 각성하며 조직의 중추로 자리잡게 된다.

판나코타 푸고와는 볼로냐 대학 시절의 동기였지만 서로 이름과 얼굴만 대충 알 뿐 그다지 친한 사이는 아니었던 듯. 푸고를 보고 자신과 동류라고 생각하며, 일종의 동족혐오를 느끼게 된다. 푸고가 퇴학당한 이후에는 생각조차 해본적 없다고 하지만 당시의 인상이 강하게 남아있는 등 어쩐지 묘하다.

마약팀의 리더는 블라디미르 코카키이지만, 그건 마시모의 귀찮아하는 성격 때문인 듯 코카키로부터도 실질적인 중추로 취급받고 있다. 마시모의 존재 자체가 마약팀의 성립 조건이기 때문인지, 주로 안젤리카 아타나시오와 같이 후방에 남아있는 역할.

주 전투 방법은 매닉 디프레션을 통해 자신의 신체를 한계까지 강화하여 육탄전을 벌이는 것. 단 몸에 부담이 가기에 단 몇 분밖에 지속할 수 없으며, 이 리스크를 극복하기 위해 비토리오 카탈디로 하여금 시라쿠사에 있다는 돌가면을 찾도록 했다.

...그런데 어째서인지 비토리오가 돌아오기도 전에 스스로 나가 쉐일라E를 습격. 그러던 도중 혼자서 푸고를 습격하다가 바이러스에 감염되어 도망쳐 온 안젤리카를 보고 이성을 잃어 쉐일라E를 고문하며 푸고를 끌어내나, 결국 푸고의 죽음을 각오한 바이러스 공격에 온몸이 녹아내리며 패배, 사망한다.

죠죠의 기묘한 모험 외전 오리지널 등장인물
죠죠의 기묘한 모험죠죠의 기묘한 모험 Ⅱ 골든 하트/골든 링
사막발 지옥행뜨거운 사막의 모표
압살롬미칼서기 애니리가토니솔리올라 로페즈코닐리오위노나
드라마 CD파렴치한 퍼플 헤이즈
스탠드 유저 노인블라디미르 코카키마시모 볼페안젤리카 아타나시오비토리오 카탈디쉐일라E카놀로 무롤로
The Book
하스미 타쿠마후타바 치호오오가미 테루히코오리카사 하나에히라이 아카리
죠지 죠스타
죠지 죠스타페넬로페 데 라 로사카토 츠쿠모쥬쿠하비에르 코르테스
Eyes of Heaven
천국에 도달한 DI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