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젠다

1 슬레이어즈마족

200px-Mazenda-human.jpg

칸제르와 마찬가지로 이 세계의 마왕인 루비아이에게 반기를 든 가브를 따르는 중급마족, 소설 원작에선 인간과 짐승인간들이 모인 사교 집단에서 정보를 캐내는 첩자 일을 하다가 나타난 리나 인버스에게 주문을 쓸 수 없게 만드는 주술을 걸었지만, 이후 근방을 어슬렁 거리다 그녀를 포착한 제로스에 의해 쥐도새도 모르게 제거당한다.
꽤 비중있게 등장해 리나에게 치명적인 페널티를 주는 무서운 활약을 펼쳤으나, 정작 그 이후론 단 한 번도 등장하지 못하고 나중에 죽었다고만 나와서 상당히 안습한 캐릭터.

슬레이어즈 NEXT에선 리나가 주문을 쓸 수 없게 한다는 설정은 유지하되 분량을 줄이다 보니 칸제르와 세트로 행동하지만, 리나 일행과 직접 전투를 벌인 끝에 패배해 소멸. 그나마 여기선 제대로 리나 일행과 싸우다 죽었으니 다행이다(...).

2 워크래프트3 유즈맵 CHAOS의 센티널 일반 영웅

2.1 기본 정보

민첩영웅으로 사정거리는 근접이고 기본 공격속도는 1.4, 기본 이동속도는 330이다.

레벨업시 능력치 상승은 힘 2 / 민첩성 2.5 / 지능 1.5

초기 능력치는 체력 650 / 마력 325 / 공격력 53-59 / 방어력 4 / 힘 18 / 민첩성 22 / 지능 15

2.2 기술 정보

2.2.1 시프 트랩

설치 1초 후 투명화되는 시프 트랩을 설치한다. 사정거리 500(설치 사정거리). 지속 시간 90초.
  • 1레벨 - 체력 600, 방어력 2(중형), 공격력 10(카오스), 기본 공격 속도 0.25, 사정거리 600의 트랩 소환. 폭발시 범위 내 적 1초간 기절. 재사용 대기시간 25초. 마력 소모 100.
  • 2레벨 - 체력 600, 방어력 2(중형), 공격력 20(카오스), 기본 공격 속도 0.25, 사정거리 600의 트랩 소환. 폭발시 범위 내 적 1.5초간 기절. 재사용 대기시간 22초. 마력 소모 110.
  • 3레벨 - 체력 600, 방어력 2(중형), 공격력 30(카오스), 기본 공격 속도 0.25, 사정거리 600의 트랩 소환. 폭발시 범위 내 적 2초간 기절시키며 200 범위에 300, 400 범위에 200의 데미지를 입힘. 재사용 대기시간 19초. 마력 소모 120.

일단 설치되면 폭발하기 전까지 주변 단일유닛을 지속적으로 공격하며, 선택시 명령창은 안보이지만 임의로 공격 목표를 설정 할 수 있다. 투명화 된 후에 적이 트랩의 250 범위 안으로 접근하면 투명화가 해제되며 폭발하고 400 범위 내 적들을 기절시킨다. 3레벨 트랩의 폭발시 입히는 데미지는 카붐 기반으로 물리 방어력과 마법 방어력에 모두 영향 받는다.
영웅이 아닌 일반 유닛들은 트랩 레벨의 관계없이 5초간 기절시킨다(리지스턴트 스킨 기술 보유한 유닛들은 영웅들과 같은 기절시간을 갖는다.). 단 강제로 트랩을 공격해 파괴할 경우에는 기절효과가 없다. 적이 마법 면역일 경우에도 기절하지 않는다.

2.2.2 도적질

패시브 기술. 하드 스킨 기반. 피해감소가 3 이하로는 안됨. 트리거로 돈을 훔치게 하고, 훔친 돈의 2배 만큼 체력 회복.
  • 1레벨 - 이동속도가 10% 증가한다. 매 공격시 20% 확률로 15원 훔침. 원거리 피해감소 20.
  • 2레벨 - 이동속도가 30% 증가한다. 매 공격시 20% 확률로 20원 훔침. 원거리 피해감소 35.
  • 3레벨 - 이동속도가 50% 증가한다. 매 공격시 20% 확률로 25원 훔침. 원거리 피해감소 50.

원거리 피해감소는 지상 유닛의 공격만 피해감소가 적용되어, 공중 유닛과 죽음의 수호신의 공격은 제외한다. 그리고 망령의 탑등의 공격도 건물이라 데미지 감소 안된다. 초반에 도적질 다찍고 망령의 탑에 달려들지 말자. 피가 쭉쭉 깎인다. 그나마 다행인건 지옥의 악령의 공격에는 피해가 감소된다.

돈 훔치기는 대상이 돈이 없으면 돈을 못훔친다. 체감상 발동률이 낮지만, 발동되면 적의 돈을 쭉쭉 빨아먹는다. 암살 쓰고 달려들면 미친듯이 두들기며 돈 빼먹는 진풍경을 볼수도 있다. 마젠다가 처음 나왔을 때는 라이프드레인 형식으로 0.5초당 10/20/30골드를 빨아먹는 정신나간 기술이었다. 트랩깔고 도적질 몇번 쓰면 문셋이 순식간에..

패치로 인해 엑티브스킬로 바뀌었다. 기술 사용시 적 영웅에게 화살을 날리며 붙게되는데 이때 일정금액의 돈을 뺏게된다. 궁극을 제외하고는 추격기술이 없던 마젠다에게 추격기술이 생긴셈. 스턴은 없지만 체널링을 끊을수도 있어서 활용도가 더욱 올라갔고 공중유닛을 제외한 일반몹에게도 사용이 가능해서 도주할 때도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 지능캐릭이 테러도중 이 기술을 흡안하지 못한다면 뒤이어지는 출혈과 트랩으로인해 200원으로 산화. 자세한 스킬설명은 추가바람

2.2.3 출혈

패시브 기술. 마법 면역에 적용 불가. 오브류 아이템과 중복 불가.
  • 1레벨 - 공격력 + 20, 매 공격시 30%확률로 대상 이동속도 -30%, 12초간 초당 15의 피해를 준다.
  • 2레벨 - 공격력 + 30, 매 공격시 30%확률로 대상 이동속도 -30%, 12초간 초당 30의 피해를 준다.
  • 3레벨 - 공격력 + 40, 매 공격시 30%확률로 대상 이동속도 -30%, 12초간 초당 45의 피해를 준다.

1레벨만 찍어도 공격력을 많이 올려줘 유용하다. 오브류 아이템과는 중복 발동 안하지만, 거미 여왕의 팔찌, 자객환영검의 독데미지와 출혈의 지속 피해는 중복된다. 땅이나 해당 유닛을 지정해서 공격해야 출혈이 발동된다.
출혈에 걸린 적이 마법 면역 물약을 먹으면 지속데미지를 입지 않으나 슬로우 효과는 지속시간동안 계속 지속되고, 지속 시간 끝나기 전에 마법 면역 상태를 디스펠하면 남은 지속시간동안 지속 피해를 입는다. 또한 귀환해도 발동이 사라지지 않아서 귀환 탔는데도 출혈 지속피해 덕분에 우물가에 가보지도 못하고 죽을 수도 있다.

2.2.4 암살

버서크 + 영구 인비저블리티 기반. 지속시간 20초, 재사용 대기시간 70초. 지속시간동안 투명상태 지속.
  • 1레벨 - 지속 시간동안 투명 상태가 지속되고, 공격속도 + 150%, 이동속도 +100%. 마력 소모 100.
  • 2레벨 - 지속 시간동안 투명 상태가 지속되고, 공격속도 + 150%, 이동속도 +150%. 마법 방어력 +15%. 마력 소모 150.

지속시간동안 투명화가 해제되지 않는다. 사용시 빠른 공격속도와 이동속도를 보유하기 때문에 초반 방심하고 있는 적을 200원으로 바꿔줄 수 있다.
암살 지속시간 동안에는 핵스에 걸리지 않아서 악동과 싸울때 유리하다.
였었지만 패치로 인해 이제는 악동의 헥스도 걸린다.. 그래도 워낙 악동 카운터다보니..

패치로 1레벨 암살 습득시 이속 +20%, 2레벨 암살 습득시 이속 +30% 영구옵션이 추가 되었다. 이로써 언데드의 모든 슬로우를 무시하는 여도적이 탄생...

2.3 성능 및 평가

센티널의 공방 브레이커 2호. 다용도로 사용 가능한 트랩을 기초로 하며, 추가 공격력과 지속 피해를 입히는 출혈, 극한의 공격속도를 보여주는 암살 등, 초반이 취약한 영웅들을 씹어먹고 성장하는 영웅이다. 꼭 영웅을 씹어먹으면서 크지 않아도 트랩과 자체 전투력을 이용하면 라인에서도 충분한 돈과 경험치를 획득할 수 있다. 순조롭게만 커주면 중후반까지도 충분히 두려운 영웅이 된다.

트랩은 다재다능한 기술이라 작성했지만, 적이 소환물을 뽑는 영웅이라면 사용을 자재하거나 나무를 엄폐물 삼아 사용하자. 주변에 적 유닛이 오면 바로 자폭하기 때문에 제대로 써먹어보지도 못하고 날리는 수가 있다. 마력 소모가 생각보다 크기 때문에 초반에 이런식으로 트랩을 날리면 물약 나오기 전까지 원활한 운영이 불가능하다.

출혈은 초중반에 걸쳐 막강한 기술로 올려주는 자체 공격력도 매우 높지만, 추가 지속피해와 슬로우 능력이 아주 쓸만하다. 근접 유닛이고 트랩으로 기절시키지 않는이상 적을 묶어둘만한 기술이 딱히 없는 마젠다이기 때문에 적을 느리게 만들어 열심히 두들겨패야한다. 특히 슬로우 능력은 '종합마법책'의 '둔화'와 같이 사용해서 기어다니는 적을 열심히 두들겨패면 된다.

암살은 마젠다의 진정한 힘이다. 20초동안 투명화된 상태에서 엄청난 속도로 공격하기 때문에 마젠다와 상대하려는 적은 투명화 감지가 안되면 대응을 전혀 할수 없다. 그야말로 갑툭튀랄까? 가만히 있는데 내 영웅이 피가 막 깎이면서 머리 위로 녹색 숫자가 뜨고 갑자기 뭔가 펑 하고 터지더니 내 영웅이 기절하면 '아 제길...죽었나...' 라는 생각만 들것이다. 출혈로 인해 공격력도 높고 지속피해도 무시 못하는데다 공격속도도 빨라서 쉴새없이 때리기 때문에 빠른 속도로 적의 피를 빼준다. 그래서 적에 마젠다가 있는 판은 마젠다의 위치를 항상 신경쓰며 마젠다가 안보이면 혼자서 움직이는걸 자제하고, 혼자 움직인다면 마젠다가 언제 공격할지 모르기 때문에 긴장해둘 필요가 있다.

이렇게보면 정말 강해보이는 마젠다지만, 민첩형 영웅이기 때문에 체력이 워낙 작은데 근접 영웅이라 접근해서 싸워야하기 때문에 그만큼 많은 부담을 가지고 적 영웅에게 접근해야한다. 빠른 속도로 접근해오고 높은 피해를 주지만 피통이 적어서 마젠다도 그만큼 높은 피해를 입는다. 기절기나 슬로우 기술이 있으면 암살 쓰고 달려오는 마젠다를 상대로 충분히 살아남고 역으로 잡아낼수도 있다. 일정 이상의 컨트롤이 되는 사람이라면 적이 마젠다라도 오히려 농락하는 모습을 보여준다.
강한만큼 패널티도 극명하기 때문에 그 패널티를 극복해낸다면 진정한 강함을 보여줄것이다.

ps. 아이템은 정석은 없다고 생각하고, 게임 할때마다 상황에 따라서 바뀔 수 있기 때문에 따로 기재하지 않습니다. 이에 다른 분들의 양해 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