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토로

토아 이니카(마리)
잘라할리콩구휴키누파루마토로

Matoro

Set_Matoro_Matoran.png

Matoro.PNG
마토란 시절. 각각 2001년과 2003년 출시된 제품이다.

Matoro_Inika.PNG
토아 이니카 시절


토아 마리 시절

1 개요

자기 희생의 아이콘
마타 누이 부활의 일등 공신

레고 바이오니클의 등장인물.

토아 이니카의 멤버로 얼음의 토아이다.다른 토아 이니카에 비해 분량이 살짝 적다.그 까닭은 밑에 서술되어 있다.

2 작중 행적

2.1 마토란 시절

2.1.1 메트루 누이

코-메트루에서 살았으며 그저 그런 평범한 직업을 가진 자였지만 메트루 누이에서 살던 다른 마토란들과 마쿠타 협회측에 납치당하고 테리닥스가 대격변을 일으키자 토아 메트루(호디카)게 구출되 마타 누이섬으로 이주한다.

2.1.2 마타 누이

2.1.2.1 보록의 침공
2.1.2.2 락시가 오다
2.1.2.3 보야 누이

2.2 토아 시절

2.2.1 보야 누이

2.2.2 마리 누이

Comic11cover_matoro.PNG

마리 누이로 내려오면서 이그니카에 의해 물 속에서도 숨을 쉴 수 있게 되었고 카노히 또한 트라이나로 바뀌었다.

홀로 이동하다가 하이드락손에게 죄수로 오인받아 붙잡혀 와 피트에 갇히게 된다.그러나 막실로스에게 빙의해 있었던 테리닥스는 마토로의 카노히 능력을 써먹으려거 마토로에게 여기서 탈출시켜주는 대신 시키는 일을 하라고 계약을 맺게 된다.

막실로스와 마토로가 가던 도중 이들을 발견한 타카독스프리닥이 공격해온다.마토로는 트라이나를 써서 죽어있던 바다 생물들을 부활시켜 프리닥의 타케아 상어와 맞서게 하지만 밀린다.그러나 휴키의 공격으로 엘렉이 위에서 떨어지며 타케아 상어들을 짓누르며 프리닥과 엘렉이 싸우려는 틈을 타 둘은 도망친다.도망친 막실로스는 마토로를 피트 안쪽으로 데려가서 죽어있는 투옛을 보여주고서는 투옛을 부활시키라 한다.어쩔 수 없이 투옛을 부활시킨 마토로였지만 테리닥스가 누이 스톤을 복구시키는 걸 두고 볼수만은 없어 공격하지만 실패한다.그러나 그 뒤 브루타카보타가 테리닥스와 싸우는 틈을 타 다시 도망친다.

그 뒤 잴러와 환상의 호흡으로 이그니카를 얻게 된다.이그니카가 죽어가고 있다는 걸 안 마토로는 마지막 선택을 하게 된다.

주의. 내용 누설이 있습니다.

이 틀 아래의 내용은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의 줄거리나 결말, 반전 요소가 직, 간접적으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작품의 내용 누설을 원치 않으시면 이하 내용을 읽지 않도록 주의하거나 문서를 닫아주세요.

Comic_Matoro%27s_Sacrifice.png


자신의 목숨을 바쳐 이그니카에 생명을 불어넣는다

마토로는 이그니카에 생명을 불어넣어 죽게 되지만 덕분에 이그니카는 다시 생명력을 얻게 된다.나중에는 마토로의 희생에 감동하여 토아 이그니카로 거듭나게 된다.마토로가 없었다면 이그니카가 토아로 거듭나지도,마타 누이가 되살아나지도 않았을 것이다. 그렇지만 마타 누이는 자신은 도움 따윈 받은 적 없다고 말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