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탈 컴뱃 2


모탈 컴뱃 시리즈
등장인물 · 설정과 세계관 · 차별점 · 페이탈리티
본편원래 시간대2D모탈 컴뱃모탈 컴뱃 2모탈 컴뱃 3얼티밋 모탈 컴뱃 3트릴로지
3D모탈 컴뱃 4데들리 얼라이언스디셉션아마게돈
대체 시간대모탈 컴뱃모탈 컴뱃 X
외전미솔로지스 서브제로 · 스페셜 포시스 · 샤오린 몽크스
크로스오버모탈 컴뱃 vs. DC 유니버스
미디어 믹스코믹스 · 영화


406px-mortal_kombat_ii_cover.jpg
Mortal Kombat II

1 개요

미드웨이에서 제작한 모탈 컴뱃 시리즈 두번째 작품. 그리고 여기서부터 더이상 단순한 격투 대회가 아닌, 차원계의 운명을 결정하는 대사투의 서막이 열린다. 2D 시리즈 중 가장 전체적 완성도가 높다는 평을 받는다.
전작보다 깔끔해진 그래픽과 부드러운 움직임으로 일신되었으며, 선택가능 캐릭터도 12명으로 늘었다. 숨겨진 선택불가 캐릭터를 포함하면 총 17명. 보스급 캐릭터인 킨타로, 샤오칸과 일정 조건을 만족하면 싸울 수 있는 제이드와 스모크, 눕 사이보트가 있다. 스모크와 제이드는 살아있는 숲 스테이지에서 가끔씩 모습을 볼 수 있다.[1] 역시나 난입 조건이 굉장히 까다롭다.

또한 보너스 게임으로 이 수록되어있는데, VS모드에서 250연승을 하면 플레이 할 수 있다.[2]
이때 출력되는 메시지가 매우 흠좀무한데,

당신은 경기의 최고 한계에 도달했다

당신은 과거의 전사...

퐁과 싸워야만 한다!

(…)

또한 2D 시리즈중 가장 분위기가 싸늘하고 공포스럽다. 피니쉬 연출도 몸이 세로로 쪼개지거나 내장이 드러나고, 갑자기 몸이풍선처럼 커지더니 폭발하는 등 폭력성면에서도 업그레이드.[3] 그외에 상대방을 죽이지 않고 우정을 나누는 프렌드쉽(Friendship)과 아기로 만드는 베이발리티(Babality)가 추가되어 살벌한 전투 가운데 웃음을 주는 요소들도 추가되었다. 제작자들은 이 추가된 요소들에 대해 "당신의 친구들에게 모탈컴뱃이 좋은 게임이라는걸 알려줄 수 있는 좋은 요소"라고 말했다.

아케이드판의 경우 전작처럼 CPU 난이도가 높다. 다만 CPU 난이도는 몇몇 이식판에서 조정된듯?

슈퍼패미컴판의 경우 북미판과 유럽판은 전작과는 달리 수정이 안 된 버전이지만, 일본판 한정으로 피가 녹색으로 수정되고 페이탈리티가 나올 때 화면이 흑백이 된다.

2 등장인물

  1. 이들은 전작의 렙타일처럼 닌자류 캐릭터들의 업그레이드 클론이었으나, 이후 씨리즈를 거듭하며 정규 캐릭터에 편입, 점차 자기만의 개성을 갖춰가게 된다.
  2. VS모드이기에 짜고 칠수도 있지 않나 싶지만 50연승을 거두면 먼저 눕 사이보트가 난입해오기에 그를 이기는것이 관건.
  3. 서브제로의 척추뽑기와 케이노의 심장꺼내기가 사라져 은은한(?) 폭력성면에서 1편보다 낮게 생각하는 사람들도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