뮤(엘소드)


[1]
손이 어디로 가있는걸까

1 개요

엘소드의 등장 npc. 유저들의 물품 대리 판매를 담당하는 NPC로써 대부분은 은행원인 루리엘의 옆이나 마켓 광장 입구 옆에 존재했다. 성우는 양정화.

특이하게도 인간이 아닌 이브와 같은 종족인 나소드. 인데 슴가 차이는 넘사벽 엘의 힘이 사라지기 전에 코보 사의 주문으로 고대 인간의 손으로 제작된 고대 나소드다. 커다란 엘의 기운을 받아들여서 움직였던 다른 나소드들과는 달리 뮤는 제작될 당시부터 작은 엘의 조각이 체내에 내장되어 있었기 때문에 엘의 힘이 없어져서 모든 나소드들의 기동이 정지되었을 때에도 뮤만큼은 자신의 동력원인 엘의 힘이 사라져 버린 커다란 엘이 아닌 이미 엘로부터 떨어져 나온 거라 기능을 정지하지 않았다.

인간의 손에 제작되었다는 말마따나 새로운 나소드를 생산할 목적으로 만들어진 이브와는 달리 오직 인간의 편의를 돕기 위해 제작된 종족으로서의 나소드보단 로봇 기능으로서의 나소드다. 현실의 언어로 따지자면 인간의 생활을 돕기 위한 여성형 로봇 가이노이드. 따라서 활달하고 누구에게나 상냥한 성격이지만 이 역시 인간의 힘에 만들어진 성격이므로 이브처럼 자아를 가졌다고 말하기엔 좀 무리다.

성우가 없었지만 2011년 1월 19일 업데이트로 성우가 추가되었다. 목소리 프로그램 업데이트 대화를 끝마칠 경우나 중간중간의 모션은 플레이어를 향해 팔로 하트를 만들어주는데 실제 대화 시에도 하트총을 쏘며 "빵☆! 사랑합니다♡ 고객님~." 이라고 말해준다. 부왘

특이사항은 현존하는 여자 npc중에 유일하게 판치라가 있다.

아주 가끔 렉 때문에 아이템을 먹기도 한다(...) 펫인가? 고가의 아이템을 올렸는데 그걸 먹는다면..더 이상의 자세한 설명은 생략한다.

2 패치 이후

2013년 10월 24일 거래 시스템을 개편하면서 거래 광장이 사라지고 모든 유저들에게 대리 판매(3칸)을 무료로 이용하게 하면서 삭제되었다. 해고크리 구조조정

이에 일러스트레이터 sando는 아담스와 울고 있는 뮤의 모습을 그리기도 하였다. 가엾은 뮤

하지만 아담스처럼 버리긴 아까웠는지 '뮤의 복직 투표'라는 이름으로 던전이나 대전을 할 때마다 아이템으로 교환받을 수 있는 투표 인증서를 주는 이벤트를 실시하였고 12월 5일 다시 재등장하여 일단은 2014년 2월 27일까지 지난 이벤트에서 미처 바꾸지 못한 개편 전 아이템('(구)' 장비, 개편 전 베스바이트, 비던 출입증)들을 변환해주는 '계약직'으로 재등장했다. 이벤트 종료 후에도 다른 이벤트 담당으로 남아있는 것으로 보아, 앞으로도 이벤트 관련을 담당할 것으로 보였으나, 개편된 아이템들은 아리엘이 교환하게 되면서 만우절 이벤트를 앞두고 또 잘렸다(...). You're Fired!

그러나 2015년 4월 30일 길드 시스템 개편과 함께 길드 아지트에 뮤가 추가되면서 길드 관련 업무를 담당하게 되었다. 아담스도 그렇고 둘 다 다시 일을 갖게 됐으니 잘됐군 잘됐어.
  1. 두번째 일러스트는 즉흥환상이 개인 홈피에 올렸던 그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