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일기 리다이얼

600px

미래일기의 후속작.

7월 26일에 단행본 발매 예정, OVA가 동봉되어 있는 것으로도 알려져 있다. OVA와 만화판은 결말은 같지만 과정이 미묘하게 다르다.

1 줄거리

이하 본편에 대한 농도 짙은 스포일러 다수

주의. 내용 누설이 있습니다.

이 틀 아래의 내용은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의 줄거리나 결말, 반전 요소가 직, 간접적으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작품의 내용 누설을 원치 않으시면 이하 내용을 읽지 않도록 주의하거나 문서를 닫아주세요.

1.1 OVA

본편 최종화에서 유노가 자살하고 유키테루가 2주차 세계로 귀환당하는 장면에서 시작한다. 남겨진 무르무르는 이대로 끝낼 수는 없다면서, 유노의 시체를 보석으로 바꾸어 그대로 삼켜버린다. 그리고 화풀이로 눈앞의 쿠루스 케이고를 죽여버리려고 할 때[1] 3주차 무르무르가 난입. 1주차 쪽을 구속해 인과율 대성당에 감금해버리고 자신도 모습을 감춘다. 사태 파악이 안된 4th는 그저 멍.(...)

시간이 흘러 해변에서 친구들이랑 놀던 가사이 유노누군가가 없는듯한 느낌을 계속해서 받게 되고, 자신의 방에서 1주차 무르무르와 교신을 나누던 중 데우스의 힘이 약해져 아카식 레코드로 들어가게 된다. 3주차 무르무르는 1주차 무르무르의 모략이 재현될 거라 여기고 필사적으로 저지하려 했지만, 이후 세계를 몇개나 넘은 의지에 감명받은 데우스 엑스 마키나는 유노가 또다른 자신의 기억과 접하도록 내버려둔다. 그리고 1세계의 무르무르가 보관하고 있던 1,2세계의 기억을 3세계의 유노가 받아들여 유키테루에 대한 기억을 떠올려낸 유노는 수십명을 끔살시켰던 기억을 가지고도 멀쩡히 유키를 만나러 가는 3세계 유노의 강철멘탈 시공의 벽을 부수고 유키에게 별을 보러 가자고 하며 끝난다. 여담으로 5th가 아키세의 조수가 되었거나 6th가 아키세 아루를 좋아한다거나 하는걸 보면 미래일기 패러독스의 설정을 차용한 듯.

1.2 단행본

사쿠라미 중학교 폭발 사건 이후 가사이 유노는 가족들과 정상적인 관계를 되찾았고, 우메사토 중학교에 다니는 평범한 여중생이 된다.

원작과는 다르게, 히노 히나타, 노노사카 마오, 코사카 오지와도 교우관계를 맺고 있으며, 교우관계 또한 나쁘지 않은 편이다. 특히 마오와 함께 히나타의 슴가주물럭거리며 놀거나, 오지가 여성진 3인방들의 외모를 호박이라고 놀릴 때 세 명이 의기투합하여 오지를 두드려 팬 다음 돌덩이에 묶어서 바다에 던지려는 연출은 압권.

그런 그녀에게는 하나의 일상이 있었으니, 수업이 모두 끝난 후, 폐공장에서 하교하는 3주차의 아마노 유키테루를 지켜보는 일이다.
근본적으로 변한 게 없다 몰라 뭐야 그거 무서워

위 폭발 사건에서 자신을 구해 준 사람과 유키테루가 너무 닮았다고 생각하는 유노, 그녀에게는 자신이 소중하게 여기는 사람에 대해 잊고 있었다는 기분이 있었다.

이 때, 소년탐정 아키세 아루와, 그의 조수를 자처하는 호죠 레이스케가 그녀가 있는 폐공장을 찾아온다.

두사람은 3주차 세계의 유키테루의 여자친구인 와카바 모에의 부탁을 받고 스토커인 가사이 유노를 막으러 온 것, 결국 두사람의 끈질긴 추적 끝에 유노는 유키테루의 스토킹을 포기하겠다고 말하나 2년전의 기억에 의문을 가져 다시 한 번 유키테루를 만나기 위해 유키테루에게 도서관에서 만나자는 편지를 보낸다.

하지만 약속의 장소에 있던 것은 아키세 아루, 자신의 경고에도 불구하고 유키테루를 만나려 하는 유노를 보며 아키세는 데우스 엑스 마키나에게 빌린 악마를 불러내어 유노를 처리하려 한다.

악마에게 쫓기던 유노는 1주차의 무르무르가 남긴 분신 덕에 아카식 레코드 안으로 들어오게 되지만 뒤쫓아온 아키세가 다시금 길을 막아선다.

하지만 결국 유노의 흔들림 없는 마음을 이기지 못한 아키세는 유노를 돕기로 하고 그녀에게 에게 안부를 전해달라는 부탁을 하고서는 그녀를 방해하려는 3주차 세계의 무르무르를 막아선다.

이후 유노는 1주차 세계의 무르무르와 만나 그가 보존하고 있던 1주차 세계의 가사이 유노의 기억을 받고, 3주차 세계의 데우스의 도움으로 유키를 만날 수 있게 된다.

끝부분에 짤막하게나마 미래일기 소유자들의 후일담이 나온다. 애니 본편의 엔딩과 비슷한 점이 많다.

3rd - 사쿠라미 감옥에 수감 지못미 평행세계들에서 결말이 다 죽거나 수감
4th - 봄에 승진
5th - 아키세 아루의 조수로서 활약
6th,12th - 천리안교 교세확장, 츠바키는 아키세를 포기하지 않음
7th - 아이를 다섯이나 낳아 행복한 가정을 형성
8th, 11th - 결혼해서 고아원 아이들의 축복을 받음
9th - 5년 뒤 남편인 니시지마 마스미와 함께 중동[2]으로 신혼여행을 떠남
10th - 딸인 히노 히나타와 함께 최고의 조련사가 됨
아키세 아루 - 세계적인 명탐정이 됨
가사이 유노 - 데우스의 도움으로 첫번째 세계의 죽은 유노의 폰을 리다이얼 하여 두번째 세계의 신이 된 유키를 만나러 간다.

여담으로 데우스가 유노와 유키를 보고 "그렇다면 난 저에게 미래를 맡기겠다"라고 말하는 장면이 나오는데, 이를 보면 3주차 세계의 데우스가 죽고 난 뒤의 다음 신은 유노와 유키[3]가 되는 것 같다.

  1. 이미 무르무르는 서바이벌 게임의 재현은 완전히 포기했다는 뜻이다. 결국 이때 어떻게 할 셈이었는지는 끝까지 밝혀지지 않는다.
  2. 이곳에서 미네네의 부모님이 돌아가셨다.
  3. 2주차 유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