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역기사의 성녀찬탈

파일:Attachment/반역기사의 성녀찬탈/Example.jpg

1 개요

시드노벨 브랜드로 출간된 대한민국라이트 노벨. 작가는 나와 그녀와 그녀와 그녀의 건전하지 못한 관계,원고지 위의 마왕최지인, 삽화가는 VIT-B가 맡았다.

전개가 통수를 반복하는 것으로 유명하다, 본 문서에도 스포일러가 있으니 주의.

  • 2014년 9월 1권 발매
  • 2014년 12월 2권 발매
  • 2015년 4월 3권 발매
  • 2015년 8월 4권 발매
  • 2016년 1월 5권 발매

2 시놉시스

행성은 1년 내내 폭설 아니면 강추위의 날씨를 보이는 세계. [1]이 극한 속에서 인류의 생존을 수호하기 위한 능력, 슈발리에를 지닌 소녀기사들이 모이는 학원도시 카테드랄.

하지만 신입생을 맞이해야할 입학식 날 본래 수석 입학자가 올라야할 단상에 입학성적 최하위의 신입생이 올라온다. 최고 랭크의 신입생이자 절세의 미소녀인 수석입학자 이니스를 쇠사슬로 묶어 노예처럼 부리면서. 손에 넣어야 할 것은 세계에서 가장 고결하고 고귀한 소녀. 그 수단은 절대적인 기교와 교활한 계략을 통한 하극상.

카테드랄의 성녀 루시나 엔 루시에르! 나는 이 카테드랄의 정점에 올라, 너를 손에 넣는다.

3 등장인물

3.1 유희 네피네스 (주인공)

3.1.1 능력치

간접전투 : D 직접전투 : C 정보처리 : S 정신력,지휘통솔,발상추리 : SS[2]

슈발리에
원래 집중력 강화라는 이름으로 입학했으나 학생회장과 대결하는 도중에 미래예지라 밝힘.그러나 실상은 부정입학에 슈발리에는 없다.

3.1.2 작중행적

본 작품의 주인공이자 작품에 나오는 유일하게 남자이면서도 여자들에게만 생긴 슈발리에를 지니고 있어서 카테드랄에 입학자격을 얻었다. 극초반에 카테드랄의 수석 입학생 이니스를 만나 이니스가 기차를 타는것을 도와주고 이니스와 함께 카테드랄에 가기전에 결투를 해보자고 하는 게 어떻겠냐고 제안한다.

주의. 내용 누설이 있습니다.

이 틀 아래의 내용은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의 줄거리나 결말, 반전 요소가 직, 간접적으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작품의 내용 누설을 원치 않으시면 이하 내용을 읽지 않도록 주의하거나 문서를 닫아주세요.


이때까지는 모두 연기였다. 상황과 이니스가 보일 반응 등까지 다 조사하고 꾸며서 상황을 만든 뒤 결투를 하여 이니스의 지위를 손에 넣은 것은 물론 인권 유린까지 자행한 뒤, 원래 그녀가 하기로 한 입학식 선서의 무대에서 '성녀 찬탈'을 선언한다.이게 챕터1이다. 이후 14반[3]에 들어가게 되고 크리스와 에스더를 부하로 영입하게 된다.[4]이게 챕터2다 이후 레스토랑에서 학생회장과 식사 중에 인민평등기구라는 테러 단체가 습격하고 유희가 이를 격퇴한다.[5]챕터3[6]이후 유희는 레티샤의 탄핵소추를 발의하고 이를 받아들여 학생회의가 열리게 되는데 학생대표들의 불참가로 인해[7][8] 학새회 4명과 유희 일행만이 남는다. 유희는 그 자리에서 레티샤에게 학생회장의 자리를 건 결투를 신청하고 레티샤는 이를 받아들인다.챕터3마지막 부분에 과거회상이 나온다.[9]챕터4 끝.결투는 5선3승제로 진행되며 각각의 결투에는 규칙이 있지만 이는 생략한다. 어찌됐든 3:2로 유희일행이 승리하게 되고[10] 유희는 성녀 루이나에게 향하게 된다. 성녀의 방으로 들어간 유희는 다시 한번 성녀와 결투를 한다. 결투의 내용은 왜 자신이 이곳까지 왔는가. 그 이유를 말한다면 성녀의 승리, 말하지 못한다면 유희의 승리라고, 여기서 밝혀지는 성녀시스템의 원리는 성녀급 슈발리에의 피를 매개채로 능력을 발현시키는 것, 즉 루이나의 목숙을 갉아먹고 있다는 것이며, 또한 실험체 571번이 루이나였다는 것과 599번이 유희였다는 것을 알려준다. 챕터5 유희는 결국 루이나를 업고 복도를 걸어나오며 이야기를 하다가 휴식을 취하기로 한다. 그리고 유니스에게 옆구리를 칼에 찔리게 된다. 이니스는 자신이 실험체 600번이었다는 사실과 연구소에 있었을 떄부터 쭉 좋아했다고 말한다. 그리고 루이나를 버리고 자신을 선택하라고 말하지만 유희는 이를 거절하고 이니스는 이미 알고 있었다는 듣이 말하며 '나는 세상에서 가장 소중한 존재를 손에 넣기 위해 모든 것을 버리기로 마음먹었으니까.'라는 마지막 말을 듣고 유희는 기절한다.
미친 등장인물 한명 1권 작중 행적이 뭐 이따구야, 더군다나이거 엄청 생략시킨거다. 챕터2,3,4는 거의 건너 뛰었어. 결투내용에서도 얼마나 많이 뒤통수를 후려 갈기는데. 아 진짜.. 더는 못해먹겠다. 2~5권은 바통 터치. 그 이후를 쓸 수 있는 능력자가 존재하긴 할까.

3.2 이니스 미라티에

엄친딸이자 카테드랄의 (전) 수석 신입생. 입학 열차를 타야 할 날에 머피의 법칙(?)인지 하마터면 기차를 못 탈 뻔했다.[11] 떠나는 기차를 잡으려고 달려올 때 마침 열차 뒤칸에 있던 유희 네피네스가 잡아끌어주어 겨우겨우 카테드랄 일정에 맞추게 되었기에, 바닥권 학생이자 일반칸 표를 구한 데 그친 유희에게 일등석도 내주고 '앞으로 힘들 테니 차라리 돌아가는 게 낫다'는 충고를 해준 뒤 시간 때우기로 유희와 대결을 벌이는데… 이미 위에서 나왔지만, 완벽하게 걸려 들었다. 결투에 패배하는 바람에 수석의 지위를 내주고 하위권으로 전락한 것도 모자라 많은 것을 빼앗겼다. 끝내 입학식 때는 옷은 다 찢기다시피 하고 유희에게 포박된 채로 전교생 앞에서 '완벽한 패배자' 겸 들러리로 나서게 된 것이다.이렇게만 해서는 청소년 중심의 독자층을 사로잡긴 어려우니 히로인 제1 후보.(참고로 본처)

3.3 크리스 에이로하트

3.4 에스더 카테리미느

3.5 레티샤 브에륀

학생회장. 보라색 머리를 가진 여성으로, 성녀 루이나와 친밀한 관계(살짝 백합 느낌)면서 사실상 친위대장 역할을 맡고 있다. 입학식을 망치다 못해 성녀에게 도전한 유희를 응징할 기회를 호시탐탐 노린다.

3.6 성녀 루이나 엔 에시에르

카테드랄의 수호자. 그녀의 특수한 슈발리에는 혹한의 기후 속에서 주변 지역에 충분한 온기를 불어넣어 농사를 비롯한 인류의 문명을 유지시킨다. 몇대째 내려오는 '카테드랄과 인류의 구원자'로 지내고 있다가 웬 놈에게 공개 협박을 당하게 되었다. 학생회장 레티샤가 입학식장에서 유희를 처분하려는 것을 저지하고 '규칙대로' 하라고 지시한다.
(그러나 사실 이분이야말로 작품 최대의 빅엿급 통수를 유희에게 날렸다.)[12]

3.7 쥘리엣 제르멩

3.8 시온 드 데스테리아

마녀도시 바스티유의 지배자이고 유희의 옛 스승이자 학대자이다.

준성녀급 슈발리에를 가지고 있다.어느정도의 위력이냐면 도시의 한쪽 끝에서 반대쪽 끝까지 정확한 공격을 할 수 있는 무시무시한 사정거리와 정확도를 보여준다.
  1. 200년 전 제7연구실에서 한 연구가 실패해서 폭설을 유도하는 화학적 미생물이 공중으로 날라가고 끝없는 자가복제를 통해 눈을 내리게함
  2. 근접전은 아예 못하는 것은 아니지만 그리 뛰어난 수준도 아니다. 즉 두뇌파타입이다. 그렇기 때문에 거의 항상 머리를 풀가동시키며 상대의 꼼수는 밝혀내고 자신은 꼼수를 쓰는등 책을 보면 어지간해선 이놈이 두뇌쓰는게 대부분이다.그래놓고도 권마다 한사람한테만 뒷통수를 맞고 있지만
  3. 유희의 감시를 위해 만들어진 특수반
  4. 크리스와 결투를 하게 되는데 광장 시계를 조작했다. 이후 에스더가 다시 결투를 신청하지만 실패, 에스더도 자칭 노예3호로 영입된다.
  5. 레티샤를 구해주는 조건으로 레티샤는 유희과 결투를 하게 된다.심지어 이 테러사건마저도 뒤에서 유희가 조작했다는 듯한 표현이 나온다..
  6. 챕터3은 과거 회상과 함꼐 시작한다. 베네딕시오 연구소가 언급되며 이 연구소는 고아,미아를 대상으로 한 비윤리적인 생체 실헙을 했다는 내용이 나온다.
  7. 더 이상 말 할 필요도 없지만 뒤에서 손쓴건 유희다. 심지어 회장으로 연결되는 다리까지 폭파 시켰다.
  8. 더불어 탄핵소추가 진행중일떄는 학생회의 전권이 동결된다.
  9. 누구의 회상인지는 나오지 않으며 자신을 571번이라고 말한다. 571번은 옆방에 있던 599과 600번이 서로 격려하던 모습을 듣고,신경쓰고 있었다. 그러던 어느 날 두 사람이 실험에 참여했지만 600번은 돌아오지 않은채 599번만이 돌아왔고, 기력을 잃어버린 599번에게 571번이 격려해주기 시작한다..
  10. 게임의 마지막 유희는 레티샤에게 말한다. 베네틱시오 연구소에서 571번에게 했던 실험은 인위적으로 슈발리에의 능력을 향상시켜 성녀급으로 만드는 것이였으며 599번은 통상 여성에게만 발현되는 슈발리에를 남성에게 발현시키는 실험의 실험체였다고.
  11. 기후가 망가져 혹한이 지속되는 세계라 기차 운행은 몇 달마다 한 번 정도 가능하다고.
  12. 사실 유희가 집착이라 부를 정도로 루이나를 좋아했던건 루이나의 슈발리에 때문. 유희의 마음에 자기에 대한 사랑을 심음으로써 유희의 마음을 조종 성공함진정한 얀데레